이병헌·수애 주연 영화 ‘그해 여름’, 내년 1월 뮤지컬로 재탄생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신예 원요한 작곡가와 현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했다.시골 마을 수내리의 도서관 사서로 시대의 아픔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서정인’ 역에는 허혜진, 홍나현이 캐스팅됐다.한국대 법대 3학년으로, 시골 마을 수내리로 내려와 정인을 만나 일생의 그리움을 앓게 되는 …
- 2024-1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신예 원요한 작곡가와 현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했다.시골 마을 수내리의 도서관 사서로 시대의 아픔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서정인’ 역에는 허혜진, 홍나현이 캐스팅됐다.한국대 법대 3학년으로, 시골 마을 수내리로 내려와 정인을 만나 일생의 그리움을 앓게 되는 …
배우 윤세아가 20년지기 매니저와 치고받던 추억을 공개했다.10일 오후 방송된 SBS 플러스·E채널 예능물 ‘솔로라서’에는 윤세아와 매니저 염정은이 청계산에 가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윤세아는 매니저와 추억에 대해 “20대엔 기운도 좋아서 자주 싸웠다”며 “문제는 배드민턴 사건이다. …
방송인 박수홍이 현실 육아를 겪으며 ‘초보 아빠 수난기’에 돌입한다.11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내 마음속 1등은 늘 너야’ 편으로 꾸며진다. 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와 전 펜싱선수 김준호, 개그맨 장동민이 함께한다. 이중 ‘늦깎이 아빠…
정부가 운수권의 제약이 없는 항공자유화 지역을 늘려가기로 했다. EU·인도네시아·호주 등 노선은 우선 추진한다.국토교통부는 11일 이 같은 내용의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항공운송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이번 방안은 12일 주식취득이 이뤄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
최근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배우 이장우와 함께 ‘장 담그기’ 영상을 공개했다.11일 공개된 4분 분량의 영상은 삼국시대 기록이 존재할 정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장 문화의 특별함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장 담그…
한강이 10일(현지시간) “문학을 읽고 쓰는 작업은 생명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반대한다”고 노벨문학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한강은 이날 노벨상 시상식이 끝난 직후 스웨덴 스톡홀름 시청에서 열린 노벨상 연회에서 “우리를 서로 연결해 주는 언어, 이 언어를 다루는 문학은 필연적으로 일종의…
“거시적인 사회적 주제보다는 팍팍한 현실을 반영한 개인적 서사에 집중한 작품들이 많았다.” 5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동아일보 신춘문예’ 예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올해 응모작들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올해 9개 부문에 응모한 작품은 총 7384편으로 지난해…
10일(현지 시간) 오후 기자가 찾은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 노벨상 시상식을 상징하는 ‘블루 카펫’이 깔린 무대 가운데 바닥에는 ‘THE NOBEL PRIZE’라는 문구가 선명했다. 식장 안에는 무대를 가득 채운 생화들이 내뿜는 은은한 꽃향기가 가득했다. 알프레드 노벨(1833∼1…
10일 서울 송파구 ‘더 갤러리 호수’에서 시민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문을 연 이 갤러리는 내년 2월까지 개관 기념 특별전을 진행한다. 특별전에는 작가 8명이 참여했으며 회화와 설치미술 등 작품 50여 점을 관람할 수 있다.
26일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사진)가 내년 1월 5일 열리는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TV드라마상 후보로 지명됐다. 방영도 하지 않은 작품이 후보에 오른 건 이례적으로, ‘오징어 게임’에 대한 현지의 기대가 반영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피아노 부문) 결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주인공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9, 10일 서울 서초구 서울교대 종합문화관에서 열린 준결선 경연 결과 결선에 오르게 된 참가자는 김동주(20·서울대), 문성우(24·미국 뉴잉글랜드 음악원), 배재성…
바지가 달라졌다. Y2K라는 거대한 트렌드는 한쪽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 거리를 활보하던 그 시절 힙합 바지를 소환했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자유로운 세기말 감성이 깃든 90년대 스커트 팬츠가 때아닌 활개를 쳤다. ‘이것만큼은 다시 돌아오지 않기를 바란다’는 심정으로 20여 년 전 …
10일(현지 시간) 오후 기자가 찾은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 노벨상 시상식을 상징하는 ‘블루 카펫’이 깔린 무대 가운데 바닥에는 ‘THE NOBEL PRIZE’라는 문구가 선명했다. 식장 안에는 무대를 가득 채운 생화들이 내뿜는 은은한 꽃향기가 가득했다. 알프레드 노벨(1833~1…
반려동물에게 집에서도 손쉽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려동물 자연식자가제조 플랫폼’이 등장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오하임(대표김인선)은 냉장고 속 식재료로 반려동물의 식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아이오플레이트(IO Plate)’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수 그래쓰(GRASS)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10일 소속사 S27M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그래쓰와 그룹 ‘에이비식스(AB6IX)’ 멤버 이대휘가 함께한 디지털 싱글 앨범 ‘새틀라이트(SATELLITE)’를 발매한다.‘새틀라이트’는 몽환적인 피아노와…
35년 역사를 지닌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이 프랑스계 호텔 체인 아코르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그랜드 머큐어’의 옷을 입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이라는 새 이름으로, 내외국인 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의 발길을 잡겠다는 계획이다.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법원이 ‘대통령 전용기 탑승 배제’와 ‘김만배-신학림’ 뉴스타파 인터뷰를 인용한 MBC 보도를 문제 삼은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법정제재 처분을 취소했다. 방통위는 항소를 검토하고 있다.서울행정법원 행정8부(부장판사 이정희)는 10일 MBC가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제재처분 취소 청…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맞춰 책 ‘소년이 온다’ 조형물이 빛을 밝힌다.광주시는 10일 오후 7시 45분 시청 행정동 앞 잔디광장에서 ‘한강 작가 노벨상 수상 축하 조형물 점등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조형물은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한강 작가의 소설 ‘소년이 온다’ 작품 표지를…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작가 중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의 초상화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걸렸다.대산문화재단과 교보문고는 서울 종로구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위치한 ‘노벨상 수상자 초상화 전시공간’을 재단장하면서 한강 작가의 초상화를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노벨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