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PF 자기자본 20%대로… 대출 줄이고 시행사 책임 강화
부동산 개발 사업의 위험을 키우는 고질적인 ‘저자본, 고대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각종 인센티브가 도입된다. 토지를 현물로 출자하는 토지주에게 과세 시점을 늦춰주고, 일본 도쿄 ‘롯폰기 힐스’처럼 시행사가 개발한 부동산을 직접 운영할 경우 용적률 규제를 완화해준다. 이를 통해 개발 …
- 2024-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동산 개발 사업의 위험을 키우는 고질적인 ‘저자본, 고대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각종 인센티브가 도입된다. 토지를 현물로 출자하는 토지주에게 과세 시점을 늦춰주고, 일본 도쿄 ‘롯폰기 힐스’처럼 시행사가 개발한 부동산을 직접 운영할 경우 용적률 규제를 완화해준다. 이를 통해 개발 …
정부가 대학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대학 바로 옆에도 관광호텔을 지을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한다. 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 서비스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5년간 66조 원 규모의 수출 금융으로 서비스 수출도 돕기로 했다. 14일 정부는 최상목 부총리 겸 …
은행들이 예·적금 금리는 인하하면서 대출금리는 올려 예대금리 차가 점차 벌어지자 금융감독원이 은행장들을 소집했다. 은행들이 가계대출 관리 명목으로 대출금리를 올려잡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금감원이 최고경영자(CEO)를 직접 불러 경고에 나선 것이다. 1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14일 서울 강남구 SETEC에서 진행되는 ‘제7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SETEC’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굿즈 머신을 살펴보고 있다.
고려아연이 유상증자 계획을 철회했지만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이를 둘러싼 금감원의 불공정거래 조사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원장은 13일(현지 시간) 홍콩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금감원·지자체·금융권 공동 홍콩 투자설명회(IR)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
14일 오전 부산 벡스코. 국내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G-STAR) 2024’에서 관람객 400여 명이 넥슨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 오버킬’을 체험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시연을 시작한 지 30분도 채 되지 않아 전시장 입구까지 대기 줄이 이어졌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가…
HD현대 정기선 부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현대가 3세인 정 수석부회장의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14일 HD현대는 정 부회장의 수석부회장 승진을 포함해 올해 사장단 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 부회장 승진 이후 1년 만에 수석부회장…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에너지저장장치(ESS) 법인 버테크가 현지 재생에너지 기업 테라젠과 최대 8GWh(기가와트시) 규모의 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버테크 출범 이후 최대 규모 계약이다. 버테크가 테라젠과 계약한 전력 8GWh는 4인 기준 약 80만 가구 이상이…
헝가리에 ‘SK도로’가 생겼다. SK온은 헝가리 페예르주 이반처시에 자리 잡은 약 1.8km의 도로에 ‘SK로’(사진)란 이름이 붙었다고 14일 밝혔다. SK로는 이반처 산업단지 초입부터 단지 내 SK온 이반처 공장 입구를 잇는 도로다. 부다페스트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50km 떨어진…
경기 고양시에 거주하는 류모 씨(51)는 최근 동절기 준비를 위해 인터넷으로 버버리 키즈 패딩을 70만 원대에 구매했다. 100만 원이 넘어가는 기존 성인용 패딩 대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키즈 제품이 눈에 띄었기 때문이다. 류 씨는 “키가 작아 굳이 성인용을 찾을 필요가 없다”며…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방문객들이 유아교육 관련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이번 행사는 17일까지 계속된다.
수처리 및 자원재생 전문기업 미주엔비켐은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유공자 포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미주엔비켐은 1978년 창립 이래 수처리와 자원재생에 핵심 역량을 키워 온 회사다. 반도체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황산을 반도체 수…
미국이 모든 수입품에 보편적 관세 10%를 적용하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영업이익률이 약 2%포인트 하락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14일 한화투자증권의 ‘대미 자동차 수출 관세 영향도 분석’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주요 공약이었던 보편관세가 실제 시행될 경우 현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사진)이 그룹 방산사업 핵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장에 선임됐다. 김 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인연이 깊은 경제계 인사다. 한화그룹은 김 회장의 대미 네트워크를 활용해 트럼프 2기 시대 방산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14일 한화에어로스페…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67·사진)이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면서 3연임에 성공했다. 14일 JB금융지주 이사회는 전날 오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만장 일치로 김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JB금융 임추위는 회장 후보 선정에 앞서 그룹 내…
《캠핑의 계절이자 ‘낭만’이라는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 가을이 왔다. 이맘때면 캠핑족은 설레는 맘으로 행선지를 정하고 짐을 꾸린다.선선한 바람과 알록달록 단풍이 물든 자연 속에서의 하룻밤은 이 계절의 정취를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미식은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이마트가 올해 3분기(7∼9월) 4년 만에 별도 기준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고물가로 내수 경제가 침체된 가운데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신세계그룹 안팎에서는 3월 승진한 정용진 회장의 강한 혁신 드라이브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는 분석도 나온다.이마트는 3분…
한미사이언스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임주현 부회장, 개인 최대 주주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 등 최대주주 3명이 한미그룹에 ‘머크식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최대주주 3명은 이날 “한국형 선진 경영 체제의 열쇠는 전문 경영인 선임”이라며…
최근 보안인증이 허술한 인터넷프로토콜(IP) 카메라로 인한 사생활 침해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IP 카메라 대책 마련에 나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경찰청은 IP 카메라 제조·수입, 유통, 이용 전 단계에서 보안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유·…
대성그룹은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4 대성해강사이언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 출범 이후 대성해강미생물포럼이었던 포럼 명칭을 올해부터 사이언스포럼으로 바꿨다. 포럼은 ‘양자 컴퓨팅과 노화’를 주제로 생명공학, 양자 컴퓨팅, 인공지능(AI), 시스템 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