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이에스병원,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참가…인도네시아와의 의료관광 협력 강화
강남제이에스병원(대표 송준섭)은 지난달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의료관광 시장에서 줄기세포를 통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와 한국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
- 2024-1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남제이에스병원(대표 송준섭)은 지난달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의료관광 시장에서 줄기세포를 통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와 한국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
JB금융지주와 전북은행이 각각 신종자본증권과 후순위채를 발행한다.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JB금융지주는 5년 콜옵션(조기 상환권)을 조건으로 10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27일 수요예측을 통해 다음 달 5일 발행한다.전북은행은 10년 만기로 1…
아영FBC는 11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의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와인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임과 선물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며, 대표상품을 할인가에 제공한다고 한다.팝업스토어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있다. ‘마릴린 …
제2금융권에서 지난달 가계대출이 2조원 가량 폭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조만간 금융감독원이 상호금융권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1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10월 가계대출 증가세를 견인한 새마을금고와 농협을 대상으로 현장점검 일정을 논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가계부채 회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효과로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8만1000달러를 돌파하자 국내 가상자산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3분 현재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는 전 거래일 보다 690원(7.18…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11일부터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지원 강화 방안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강화 방안의 골자는 전세사기 피해주택 경매차익을 활용한 피해보증금 회복과 매입대상주택 전면 확대…
클라우드 컨설팅 스타트업 스마일샤크는 창업 5년 만에 아마존웹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의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AWS는 기술 파트너사 역량을 인증하기 위해 셀렉트와 어드…
자동차 타이어는 차량 하중을 견디는 동시에 충격을 흡수하는 핵심 소모품입니다. 차량의 성능과 제동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타이어를 적시에 교체해야 합니다. 이에 타이어 제조사는 제품에 숫자와 영어로 세부 스펙을 명시해 교체 주기 준수를 돕습니다. 그 의미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타이어…
카니발 특장 전문업체 보가9이 새로운 카니발 리무진 라인업 ‘보가 클럽’을 공개했다. 이번 신규 모델은 기존 하이리무진과 달리 루프를 높이지 않은 로우 타입으로 설계되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했다. 보가9의 신규 모델은 차별화된 실내 디자인과 향상된 편의사양이 돋보인다. …
미국 차기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자국 중심주의 강화로 광주와 전남지역 수출업계 영향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이다.11일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내놓은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광주의 대미 수출 비중은 31.0%다.자동차가 72.8%로 절대비중을 차지하고 냉장고 13.8%, …
이달 들어 수출과 수입이 모두 감소했다. 반도체와 선박의 수출활기에도 무역수지는 적자를 기록 중이다.11일 관세청에 따르면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수출 149억달러, 수입 158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수출은 17.8%(32억 2000만달러)가 줄었고 수입은 21.0%(41억 90…
기아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모델로 선보인 콤팩트 SUV 전기차 ‘EV3’가 자동차 본고장 독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우수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을 정면 돌파하는 모습이다.기아는 EV3가 독일 유…
결제 서비스 업체 마이비는 창원시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버스 탑승 시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태그리스(Tagless)’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태그리스는 근거리 무선통신장치인 비콘(Beacon)으로 교통수단 이용객의 스마트폰 신호를 감지해 고객의 승·하차를 판별하고 …
외국 항공사들이 시범적으로 도입해 온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장해 본격적인 고객 유치 수단으로 내세운다. 단순 인터넷 검색 기능을 넘어 게임도 하고 지상에 있는 지인과 실시간 연락도 주고 받을 수 있다. 퍼스트·비즈니스는 무제한 무료일본항공(JAL) 지난 10월부터 국제선 전 클래스…
10일 오전 4시 20분경 경북 포항시 남구 제철동 포스코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검은 연기가 수백 m 높이까지 치솟고 있다. 이날 새벽 화재와 함께 발생한 세 차례의 큰 폭발과 진동은 10km 떨어진 곳에서도 감지돼 포항 도심 일대가 한때 혼란을 겪었다. 불…
중년 여성 A 씨는 2021년부터 지금까지 경기도의 한 의원에서 3320만 원의 비급여 병원비를 지불하고 이에 대한 실손의료비 보험금을 청구했다. 무좀으로 인한 레이저 진균증 치료(1360만 원), 갱년기 태반주사(1720만 원)로만 청구액이 3000만 원을 넘었다. A 씨의 자녀 2…
대법원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에 대해 구체적인 심리를 이어가기로 하면서 법리 다툼이 본격화됐다. 상고심에선 항소심이 인정한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300억 원’이 실제 SK㈜ 성장의 바탕이 됐는지 등이 쟁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
지난달 25일 오후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쇼와구의 한 도로. 사람이 손을 대지 않았는데도 운전대가 좌우로 부드럽게 회전했다. 차량 내부에 부착된 디스플레이에는 주변 장애물의 종류가 구분돼 위치와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표시됐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자전거와 유모차 등은 사람으로 올바르게 …
미국과 중국이 자본력과 비규제 정책을 앞세워 자율주행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한 가운데 일본이 정부 주도 전략을 제시하며 추격전에 나선 모습이다. 한국도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대통령직속 자율주행위원회 등 전담 조직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본은 독일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
“쾅! 쾅! 쾅!” 10일 새벽 경북 포항시 남구 제철동 포스코 포항제철소 인근에 사는 주민들은 마치 포탄이 터지는 듯한 소리에 깜짝 놀라 잠에서 깼다. 포항제철소에서 직선거리로 약 3km 떨어진 북구 두호동 영일대해수욕장 숙소에서 그 모습을 지켜봤다는 김모 씨(45·여)는 “처음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