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의 힘… 39세 이동민 1타차 노련한 승리
이동민(39)이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동아회원권그룹오픈 초대 챔피언에 오르며 투어 3승째를 거뒀다. 이동민은 3일 전북 장수군 장수골프리조트(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로 4타를 줄이며 최종 합계 19언더파 265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동민은 공동 2위 박…
- 2024-1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동민(39)이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동아회원권그룹오픈 초대 챔피언에 오르며 투어 3승째를 거뒀다. 이동민은 3일 전북 장수군 장수골프리조트(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로 4타를 줄이며 최종 합계 19언더파 265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동민은 공동 2위 박…
마다솜(25·사진)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역대 11번째로 ‘노 보기’ 우승을 차지했다.마다솜은 3일 제주시 엘리시안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S-OIL 챔피언십 최종 3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 합계 15언더파 201타를 기록한 마다솜은 같…
3일 ‘챗GPT 서치’(GPT 서치)에 광화문 주변 회식 장소를 추천해 달라고 요구하자 식당 5곳과 특징, 연락처, 위치 정보가 담긴 지도까지 정리된 답변을 챗GPT가 내놨다. 챗GPT 운영사 오픈AI가 지난달 31일 정식 출시한 GPT 서치는 챗GPT에 실시간 웹 검색 기능을 탑재한…
소설가 한강(54)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도서 택배 물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CJ대한통운은 10월 한 달간 배송한 도서 물량(상자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3% 늘었다고 밝혔다. 통상 도서 물류는 한 소비자가 여러 권의 도서를 구매하면 한 개의 상자에 …
올해 산지 쌀값이 80kg 한 가마니에 18만 원대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식생활 변화로 쌀 소비가 매년 줄어들고 쌀값도 덩달아 하락하자 정부는 올해 안에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한 대책을 내놓을 계획이다. 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산지 쌀값은 20kg에 4만5725원으로…
10월 금융권 전체의 가계대출이 전월 대비 6조 원 넘게 불어나며 다시 대출 증가 폭이 확대됐다. 은행권이 금리 인상과 한도 조정 등 ‘대출 조이기’에 나서면서 5대 은행의 가계대출 증가 폭은 1조 원대에 그쳤지만 2금융권에서 2조 원가량 대출이 불어났다. 2금융권으로 대출 수요가 옮…
피부미용을 도수·무좀치료로 둔갑시켜 10억 원의 실손보험금을 편취한 병원 의료진, 브로커, 가짜 환자 등 270여 명이 검거됐다. 금융감독원은 부산남부경찰서와 공조해 이 같은 조직형 보험사기를 적발했다고 3일 밝혔다. 금감원은 보험사기 신고센터에 입수된 다수의 제보를 토대로 기획조사를…
금융권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마련된 ‘책무구조도’ 시범 운영에 금융회사 18곳이 참여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31일까지 책무구조도 시범 운영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금융지주 9곳(신한, 하나, KB, 우리, NH, DGB, BNK, JB, 메리츠)과 은행 9곳(신한, 하…
금값이 연일 고점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타자 금 거래도 활발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금 거래대금은 1조9634억 원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거래대금(1조1286억 원)을 훌쩍 넘어섰다. 3일 서울 종로구 한국금거래소 골드바 광고판 앞을 시민들이 지나…
정부가 사업이 취소된 민간 사전청약 아파트 당첨자들에 대해 당첨자 지위를 유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동일한 택지에서 다른 사업자가 아파트를 지을 경우 해당 아파트의 당첨 자격을 승계해 주는 방식이다. 다만 새 사업자가 얼마나 이른 시일 내에 나타날지는 미지수다. 국토교통부는 사전청…
조선업 슈퍼사이클(초호황)이 이어지며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 메이저 3사가 3분기(7∼9월) 흑자를 달성했다. 이 추세라면 2011년 이후 13년 만에 올해 연간 기준 영업이익 동반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3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
“2027년 전후로 차세대 챗GPT 등장에 따른 인공지능(AI) 시장의 대확장이 도래할 가능성이 높다. 성장 기회를 잡으려면 현재 진행 중인 ‘운영개선’(Operation Improvement)을 서둘러 완성해야 한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일 경기 이천 SKMS 연구소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가 국내 상용 수소차 충전 1위 업체인 코하이젠에 175억 원을 추가 출자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현대차는 승용 수소차 충전 선두 업체인 하이넷에도 추가 출자를 검토하면서 수소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3일 자동차 및 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코하이젠은 올 8월 주식 35…
기후 변화로 인해 한반도의 과일 생육 지도가 바뀌면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국산 열대 과일을 판매하거나 변덕스러운 날씨에 잘 살아남는 과일 품종을 확보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과거 한반도에서 재배되던 과일 품종들이 수년째 진행 중인 온난화로 더 이상 제대로 열매를 맺지…
‘2024 수산대축제’가 열린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이 3일 시민들과 관광객으로 붐볐다.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 3일 이틀 동안 개최됐다.
하나금융그룹이 6년여에 걸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하나금융은 지난달 31일 경북 봉화군에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100번째 어린이집인 ‘국공립 석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일…
한강의 물결은 대한민국 역사에 찬란한 기적을 새겼다. 특히 디지털 혁신에서 두드러졌다. 한국은 산업화는 다소 늦었으나 1990년대부터 정보통신기술(ICT)을 중점적으로 육성하며 정보화에 앞서가는 혁신적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과학기술 발전을 통해 미래를 준비한 대통령…
유튜브 뉴스를 자주 소비하는 사람들은 기성 언론에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주 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일 최지향 이화여대 교수가 방송통신연구에 기고한 논문 ‘유튜브 뉴스 이용자는 누구인가’에 따르면 유튜브 뉴스를 과도하게 이용하는 사람들은 정치적으로 편향된 정도도 …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계열사인 현대트랜시스 노조가 한 달 가까이 파업을 이어가면서 피해가 늘고 있다. 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트랜시스 노조는 올 6월부터 사측과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에 난항을 겪자 지난달부터 파업에 들어갔다. 지난달 8일 현대트랜시스의 최대 사업장인 충남 서…
OCI홀딩스가 신성장동력을 책임질 수장으로 김택중 OCI 부회장(66)을 선임하는 내용을 포함한 정기 임원인사를 1일 단행했다. 김 부회장은 OCI홀딩스와 OCI 부회장을 겸직한다. 김유신 OCI 사장은 OCI홀딩스 사장을 겸직하며 화학사업 부문 및 연관 프로젝트를 총괄한다. 서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