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을 치유하는 도심 숲… “자연 담은 공간에서 잠시나마 휴식”
‘도심 속에 피어난 치유의 숲’.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세컨포레스트’ 팝업에 일주일간 약 1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세컨포레스트는 두나무가 2022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산림 복원 캠페인이다.두나무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선보…
- 2024-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심 속에 피어난 치유의 숲’.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세컨포레스트’ 팝업에 일주일간 약 1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세컨포레스트는 두나무가 2022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산림 복원 캠페인이다.두나무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선보…
한국수출입은행은 이달 2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부실채권 효율적 정리 및 수출기업인 재기지원 등 포괄적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수출입은행 보유 부실채권의 효율적 정리 △수출기업인 재기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및 협력 △민간기업 해외 진출 지원 관련 협력 등을 주요 내…
코스콤이 개인투자자의 금융 데이터 사용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개인투자자들의 상장지수펀드(ETF) 참여가 늘어난 것을 고려해서 ETF 금융 서비스인 ‘ETF CHECK(체크)’ 내에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했다. …
《퇴직연금 가입자가 계좌를 다른 금융회사로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실물이전 제도’가 31일부터 시행된다.400조 원에 달하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머니무브’가 본격화될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고객 자금을 지키려는 은행과 신규 고객을 유치하려는 증권·보험 간의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지고 있…
최근 국내외 경영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데이터 기반 예측을 통한 의사결정, 영업활동 관리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기업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다양한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복잡한 기업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AI 기반 경영 분석…
카카오페이는 사용자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금융 서비스 전반에 생성형 인공지능(AI) ‘KP-AI(Kakaopay-AI)’를 접목했다. KP-AI는 거대언어모델(LLM)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생성형 AI다. 챗봇 상담을 통한 맞춤 서비스와 함께 LLM을 도입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GS샵은 지난 9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고객 쇼핑 경험을 최적화하고 TV와 모바일을 통합하는 대규모 앱 개편을 단행했다. 1995년 TV홈쇼핑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영상 쇼핑 시대를 열고 2010년 업계 최초 전용 앱을 출시해 ‘모바일 시프트’를 선도해 온 GS샵은 이번 개편을…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매장 내 차별화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영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더욱 고도화된 과일 품질 관리를 위해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기존 운영 중이던 비파괴 당도 선별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기술로 비파괴 선별기에 딥러닝 기반…
신세계아이앤씨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 혁신을 통해 유통을 넘어 물류, 제조, 금융까지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리테일 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술력에 기반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인프라 구축부터 개발·운영까지 전 단계에 걸친 클라우…
롯데백화점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한 전방위 업무 혁신에 나선다. 생형 AI가 사내 업무를 개선하는 데 효용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선제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업무 매뉴얼에 대화형 AI 챗봇을 도입한다. 100개가 넘는 방대한 사내 업무 …
캐리어에어컨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캐리어에어컨이 추진 중인 건물 에너지 통합관리 솔루션 ‘IBS(Intelligent Building Solution)’는 초고층 빌딩, 산업 …
아모레퍼시픽은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에서 열린 2024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우수 연구 톱 5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발표에서 자사가 개발한 인공지능(AI) 감각 평가 시스템 ‘센서노이드’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센서노이드를 활용하면 성분 처방 데이터만으로 실제 완성될…
코오롱그룹은 소재 및 제조업에서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를 확대하는 등 연구개발(R&D)에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전 사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확대해 공정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 개발에 투자해 왔다. 이를 여러 사업장…
LG디스플레이가 기술 및 정보 유출 우려 없이 사내 지식을 고도화할 수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시스템을 개발, 도입해 DX(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인다. 생성형 AI의 도입으로 문제 검토 및 해결에 길게는 수개월 소요되던 시간을 초 단위로 단축할 수 있게 됐다. LG…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의 기술 혁신은 ‘Xite’를 바탕으로 추진되고 있다. Xite는 물리적 건설 현장을 뜻하는 ‘Site’를 확장한 개념이다. 건설장비의 무인·자율화, 디지털 트윈, 친환경 및 전동화 등 미래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건설 현장을 구현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Xit…
LG전자가 홈, 모빌리티, 커머셜 등 일상의 모든 공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존에 쌓아온 제조 역량에 더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 확보에 집중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셀 설계 기간을 1일로 대폭 단축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했다. AI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성능 요건을 입력하면 최적 배터리셀 설계안을 단 하루 만에 도출해내는 솔루션이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이 같은 솔루션을 통한 배터리셀 설계는 고객사…
타이어코드 세계 1위인 HS효성그룹은 주력인 탄소섬유, 아라미드 등 첨단소재뿐만 아니라 정보통신기술(ICT) 통합 인프라 솔루션 등으로 인공지능(AI) 시대에 대응하고 있다. 미국 HDS와 합작해 세운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옛 효성NAS 주식회사)은 하드웨어 공급 업체에서 ICT 통…
현대제철은 6월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제3회 인공지능(AI)·빅데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사업부별로 진행한 스마트팩토리 관련 우수 과제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현대제철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36건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과제를 발굴했으며 이 가운데 15건의 우수 과제에 대해…
LG화학은 품질 예측, 공정 최적화 등 제조 영역부터 법무 계약 검토, 환율 예측 등 비제조 영역까지 사업 전방위 분야에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변혁(DX)을 추진하고 있다. LG화학은 올해 코딩이나 분석 관련 전문 역량이 없는 임직원도 자신이 보유한 업무 지식과 데이터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