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 대란’ 성시경 막걸리, 이젠 편의점에서 만난다
GS25가 차별화 상품 소싱에 주력하며 주류 경쟁력을 확대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가수 성시경이 론칭한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
- 2024-10-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GS25가 차별화 상품 소싱에 주력하며 주류 경쟁력을 확대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가수 성시경이 론칭한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
기아가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스포티지 상품성 개선 모델(페이스리프트)’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정식 출시는 다음 달부터 이뤄질 예정이다.기아 스포티지는 올해 출시 31주년을 맞은 브랜드 대표 SUV 모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대 넘는 판매량을 기록…
국내 시멘트 업계가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내수 부진과 전기료 인상 등 이중고에 처했다.올해 시멘트 출하량이 최근 10년간 최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기료까지 추가 인상되자 제조원가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24일 한국시멘트협회가 발표한 ‘2024년 시…
올 가을 늦더위가 지속되면서 단풍 절정시기(산림50% 이상 단풍)가 평균 시점보다 5일 늦은 10월 29일로 예측됐다. 설악산은 10월 22일이었으며 내장산은 10월 27일, 한라산은 11월 6일 등이다. 뒤늦게 본격적인 가을철이 찾아오며 나들이객이 가을 정취를 만끽할 것으로 예상되는…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22일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현재 5~6단계로 복잡한 농수축산물 유통단계를 2~3단계로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우선 직거래 활성화로 유통단계를 줄이고 온라인도매시장을 빠르게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
기획재정부가 지방교육재정교부금(교부금)을 통해 고교 무상교육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또 인공지능(AI) 허위 합성물인 ‘딥페이크’ 예산과 관련해선 삭감이 아니며 오히려 일부 증가 또는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고 강조했다.기재부는 24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5년…
디자인루트가 파크골프 이용자를 위한 수분 보충 솔루션 ‘파크수 홍삼’을 출시했다. 분말 형태로 포장, 물에 타서 먹을 수 있어 파크골프를 즐기는 시니어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파크골프는 규칙이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며 지리적으로 접근성이 좋아 시니어가 선호하는 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3일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24 올 어바웃 아모레(All About Amore)’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행사는 국내 주요 e커머스 플랫폼 관계자들에게 아모레퍼시픽 전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브랜드 매니저들과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
H&B아시아가 엔비(ENVY) 햇사과를 본사 온라인 지정업체를 통해 오는 25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3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H&B아시아에서 출시한 엔비(ENVY)사과는 뉴질랜드에서 ‘로얄갈라’와 ‘브래번’을…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이른바 ‘깡통전세’ 여파로 처음으로 신종자본증권을 통해 보증배수(자기자본 대비 보증금액 비율) 확대에 나선 가운데 보험사 등 신종자본증권 발행에 나서는 금융사들이 HUG의 발행금리에 주목하고 있다. HUG의 신종자본증권 신용등급은 AA+인데 HUG의 발행금리…
정부가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사태의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 대한 대출 한도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대출 한도를 넘어선 대규모 피해를 봤음에도 유동성 공급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이 잇따르면서다.소상공인 업계는 도소매업 등 피해 금액이 컸던 업체들이 이번 조치를 …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을 앞설 것이라는 국제통화기금(IMF)의 전망이 나왔다.24일 IMF의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tlook)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 6132달러로 전망된다.이는 지난해(3만 5…
프딩은 지난 13일 캐논 플렉스에서 ‘프리랜서 촬영 작가 양성 교육 제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딩의 프리랜서 촬영 작가 양성 교육은 2023년 4월 제1기를 시작으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날 발대식에서 프딩 임지훈 대표는 “요즘 상당수 촬영…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대표 이동재)는 HVIC(High Voltage Integrated Circuit) 공정 기술 출시를 통해 자사 고전압 파운드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SK키파운드리 HVIC 공정은 5V급 로직, 25V급 고전압 소자, …
대전 부동산 시장이 최근 서구와 유성구를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 두 지역은 오랜 기간 동안 대전의 대표적인 주거 선호 지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공공기관, 교육시설 등이 풍부해 안정적인 주거지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구는 대전 전역에서 아파트 전세 및 매매 가격이…
인공지능(AI) 반도체 열풍에 힘입어 SK하이닉스가 분기 기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SK하이닉스는 24일 3분기(7~9월) 매출 17조5731억 원, 영업이익 7조300억 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이익도 5조7534억 원을 올렸다. 영업이익률은 40…
올해 3분기 한국 경제가 전분기보다 0.1% 성장하는 데 그쳤다. 2분기 역성장(-0.2%) 쇼크에서 한 분기 만에 벗어났지만 수출이 2분기보다 오히려 뒷걸음치면서 사실상 제자리걸음이다.한국은행은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직전분기대비·속보치)이 0.1%로 집계됐다고 24…
SK하이닉스가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7조 원이 넘는 어닝서프라이즈다.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7조 30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다. 증권가 컨센서스(6조 7628억 원)를 크게 상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조 5731억 원이다…
테슬라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함에 따라 시간외거래에서 10% 가까이 폭등하고 있다. 테슬라는 2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마감 직후 실적을 발표했다.테슬라는 실적 발표에서 지난 분기 매출이 251억8000만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 253억7000만달러를 소폭 …
최근 20여 년간 20대 근로자의 임금 상승률이 20∼60대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 공채가 사라지는 등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해지며 저소득·단기 일자리를 전전하는 청년이 많아진 영향이다. 반면 60대 근로자의 평균 임금은 3배로 뛰어 20대 평균 임금과의 격차는 더욱 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