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 “의류 제작 전과정 자동화… 불량률 0.01%대 그쳐”
17일(현지 시간) 베트남 띠엔장성에 위치한 한세실업 TG법인 1공장. 옷을 만들기 위해 말려 있던 천을 평평하게 펴는 연단(延緞) 작업이 한창이었다. 과거엔 원단을 늘려잡고 자르는 일을 모두 사람이 맡았지만 현재는 모두 기계가 맡는다. 잘라진 원단은 기계를 통해 다음 과정 작업자에게…
- 2024-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7일(현지 시간) 베트남 띠엔장성에 위치한 한세실업 TG법인 1공장. 옷을 만들기 위해 말려 있던 천을 평평하게 펴는 연단(延緞) 작업이 한창이었다. 과거엔 원단을 늘려잡고 자르는 일을 모두 사람이 맡았지만 현재는 모두 기계가 맡는다. 잘라진 원단은 기계를 통해 다음 과정 작업자에게…
1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놀건 놀자! 건강 걷기 페스티벌’에서 모델들이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 참가자를 포함한 약 3000명이 참가했다.
국내 공기업과 민간 기업이 협력해 튀르키예의 2조 원대 고속도로 개발사업을 따냈다. 국내 기업이 수주한 해외 고속도로 ‘민관협력개발사업(PPP)’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2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한국도로공사, 삼성물산, 정책펀드인 플랜트건설…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통행료를 내지 않고 지나가는 차량들이 6년째 증가세인 것으로 조사됐다. 2020년 이후 한국도로공사가 추징하지 못하고 쌓인 미납액은 330억 원에 달했다. 20일 도로공사가 박용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건수는 …
인공지능(AI) 영상 생성 분야가 새로운 생성형 AI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오픈AI가 올해 영상 생성 AI 서비스를 처음 공개한 데 이어 구글과 메타, 어도비 등이 진화된 AI 영상 기술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AI 영상 생성 분야 시장 규모는 2023년 5억5000만 달러(약 …
네이버가 지금까지 자체적으로 선별해 제공하던 뉴스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언론사가 직접 뉴스를 골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뉴스는 사회적 이슈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해 온 ‘이슈 타임라인’ 서비스를 31일 종…
배터리 소재 업체 에코프로는 양도제한 조건부 주식(RSU)을 임직원에게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창립 26주년인 22일 약 2500명에게 12만7456주를 지급한다. RSU는 회사 구성원이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주식을 지급하는 제도다. 2022년 10월 에코프로 이사회는 전 임직원…
■ 세븐일레븐, 감성 점포 ‘뉴웨이브 오리진’ 오픈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새로운 가맹 모델 점포인 ‘뉴웨이브 오리진 점’(사진)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 이스트센트럴타워 1층에 115m²(약 35평) 규모로 들어선 해당 점포는 식음료부터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색…
노인을 위한 AI는 없다?인공지능(AI) 기술이 고령자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란 기대감이 형성된 지 수년이 지났지만 우리 주변에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노인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이는 ‘새롭고 신기한’ AI 기술에만 집중하고 ‘고령자에게 진짜 필요한’ AI 기술에 대한…
경기 포천에 홀로 사는 정연옥 할머니는 마을회관에 다녀오는 시간 외에는 주로 혼자 지낸다. 대화 상대가 없어 적적할 때가 많지만 최근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해서 전화드렸어요.” “네, 잘 지내고 있습니다.” “다행이네요. 혹시 불편하신 점은 없으세요?” …
동아일보와 채널A, 산업정책연구원(IPS)은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선도하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기반을 내재화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인 기업 및 기관에 ‘제11회 CSV·ESG 포터상’을 수여합니다. 올해는 ‘조직문화(언어)’가 추가돼 ESG 부문이 한층 확대…
올림픽 열기로 뜨거웠던 지난여름 프랑스 파리, 대한체육회가 선수단 지원과 한국 문화 홍보를 하기 위해 마련한 ‘코리아하우스’는 스포츠인들의 열정만큼이나 한국 음식, 일명 ‘K푸드’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특히 CJ제일제당이 떡볶이, 만두, 주먹밥, 김치 등을 판…
8월 제33회 파리올림픽 탁구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한 신유빈 선수는 경기 중간중간 음식물을 섭취하는 모습으로 큰 화제가 됐다. 그 중 하나가 국내 스타트업 요헤미티의 운동용 에너지 젤 제품이었다. 지난해 개발한 이 제품은 신 선수 덕에 큰 관심을 받게 돼 이달 중 국내 편의점에…
이민영이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노부타그룹 마스터스(총상금 2억엔, 약 18억3200만원) 정상에 올랐다.이민영은 20일 일본 효고현 미키시의 마스터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3개를 묶어 1언더파 71타를 기록했다.전날 리더보드 상단에…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평균 가격이 12주 만에 동반 상승한 가운데 이달 말 종료를 앞둔 ‘유류세 인하 조치’가 또 연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인하 폭은 축소돼 기름값 상승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20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이번 주중 유류세 인하 조치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서울 강동구에 사는 김승준 씨(32)는 19일 주말을 맞아 아내와 함께 가을 제철 생선인 전어회를 먹으려다 고민에 빠졌다. 수산물 유통 플랫폼을 통해 둘러봤지만 전어를 단품으로 판매하는 가게가 거의 없었다. 어쩌다 찾아내더라도 가격이 너무 비쌌다. 결국 김 씨는 단골 횟집에서 전어, …
직장인 6명 중 1명꼴로 민원인에게 ‘갑질’ 괴롭힘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10명 중 6명은 피해를 보고도 본사에 신고하는 대신 감내하거나 숨기는 것으로 드러났다.20일 직장갑질119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9월2일부터 10일까지 전국 만 19세 …
이른바 ‘무자본 갭투기’로 10억 원대의 전세 보증금을 편취한 전세사기 일당 4명이 모두 실형을 선고 받았다.인천지법 형사15단독 위은숙 판사는 사기 혐의로 구속 기소된 부동산자문업체 대표 A 씨(38)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B 씨(…
박상욱 대통령실 과학기술수석은 20일 “소형모듈원자로(SMR) 4개 건설 계획이 연말에 발표될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박 수석은 이날 KBS1 일요진단에 출연해 “전기발전 용량상 용량이 170메가와트∼350메가와트인 SMR을 4개 정도를 묶어야 대형 원자…
정부의 고강도 대출 조이기 이후 수도권 부동산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고 있다. 거래가 줄어들면서, 부동산 침체가 극심했던 시기인 2022년 보다 아파트 매물이 쌓이는 속도가 빠르다.20일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 아실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물은 8만 8635건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