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 떨어진 기온…강원 산지엔 눈 소식도 [날씨]
화요일인 오는 5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고도 1000m 이상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4일 “오늘 늦은 밤부터 강원 북부 동해안·산지에, 내일은 강원 동해안·산지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오후에 강원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요일인 오는 5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고도 1000m 이상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4일 “오늘 늦은 밤부터 강원 북부 동해안·산지에, 내일은 강원 동해안·산지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오후에 강원 …
경북 칠곡경찰서는 4일 음주 운전으로 재판 중에 또다시 음주 운전 사고를 내고 아무런 조치 없이 도주한 40대 A 씨를 도피 3개월만에 구속했다고 밝혔다.9회 음주 운전 단속된 전력이 있는 A 씨는 지난 8월 칠곡군 석적읍 일대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운행 중인 다른 차량을 충돌하는 교…
가수 지드래곤(GD)이 해외 일정을 위해 인천 공항에 도착해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Cybertruck)’에서 하차하는 모습이 공개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4일 오후 지드래곤은 샤넬 2024/25 크루즈 레플리카 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홍콩으로 출극했다…
한국인은 혈당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유전인자 12개 중 6.2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마크로젠의 유전자검사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GenTok)에 따르면, 한국인은 혈당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유전인자 12개 중 6.2개를 보유하고 있는 …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과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가 관련 조사를 피해 해외로 출국한 유튜버 양모씨가 도피 1년7개월 만에 체포됐다.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해외여행 중 대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수사를 받게 되자 프랑스로 도피한 유튜버 양씨를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
30대 여성 군무원을 살해한 뒤 강원 화천군 북한강에 시신을 유기한 범인이 30대 현역 육군 장교인 것으로 드러났다.4일 강원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긴급체포된 용의자 A 씨(38)는 경찰에 “살해 후 시신을 훼손한 뒤 북한강에 버렸다”고 자백했다. A 씨는 서울 송파구의 한 부대에 근무…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과 외국에서 마약을 동반 투약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유튜버가 구속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30대 A 씨에 대해 지난달 31일 구속 영장을 발부받았다.A 씨는 2023년 1월부터 한 달간 유 씨 등 …
서울역에서 흉기 난동을 벌이겠다는 내용의 예고 글을 작성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은 30대 남성이 항소심 선고를 앞두고 재판부에 정신감정을 요청했다.피고인 배모(33)씨 측은 서울북부지법 형사항소4부(부장판사 이태웅)의 심리로 4일 오후 진행된 협박 등 혐의 항소심 첫…
강원 횡성에서 벌통을 확인하겠다며 집을 나선 뒤 실종된 80대 남성이 나흘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쯤 수색에 참여한 주민이 봉복산 등산로 인근에서 쓰러져 숨져 있는 A 씨(82)를 발견했다.앞선 지난 1일 오후 11시 8분쯤 횡성군 청일면 신…
베트남 출신 해외 노동자들 가운데 한국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가장 돈을 잘 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4일(현지시각)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6년 간 각국에서 일한 베트남 노동자 중 한국에서 일하는 베트남 노동자 소득이 월 1600~2000달러…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결혼 4년 만에 이혼한 가운데 이혼한 전 부인과의 재산분할 규모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김민재는 현재 176억 원에 달하는 초고액 연봉을 받고 있다. 때문에 이혼에 따른 재산분할 규모가 80억 원 이상이 될 것이라는 이혼 전문 변호사의…
박성재 법무부 장관은 4일 야당이 삭감을 예고한 검찰 특활비와 관련해 “필수 불가결한 예산”이라고 밝혔다.박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전현희 민주당 의원이 특활비 삭감을 언급하며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한데 대해 “특활비라는 건 수사에 꼭 필요한, 필수 불가결…
국민의힘이 오는 11일 의정 갈등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 출범을 예고했지만 더불어민주당과 의료계 대다수 단체가 빠진 채 가동될 가능성이 커져 ‘반쪽 출범’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 4일 국회와 의료계에 따르면 최근 정부가 의대 증원에 반대해 수업을 거부 중인 의대생들에 …
약 한 달간 서울 여의도 광고탑에서 올라가 임금 협상 체결을 촉구하며 고공농성을 벌인 건설 노동자 2명이 구속을 면했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박창현 판사는 3일 오후 3시 업무방해 등 혐의를 받는 건설노조 간부 문 모 씨와 김 모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 모 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과 ‘딸 다혜 씨 태국 이주 지원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다혜 씨에게 재차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 검찰이 다혜 씨 측에 출석을 요구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전주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한연규)는 “다혜 씨 측에 오는…
국민의힘 측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및 위증교사 혐의 1심 선고를 생중계해달라는 취지의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주진우 의원은 4일 오후 서울법원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고 이 대표 1심 선고에 대한 생중계를 요…
지난해 거주지에서 사망한 뒤 아들에 의해 1년 넘게 냉동 보관된 아버지의 1차 부겸 결과 타살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4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일 아들 A(40대)씨의 자수를 통해 아버지 B씨 시신을 확보한 뒤 해동 등을 거쳐 이날 오전 부검에 들어갔다.부검을 진행한 …
가수 지드래곤이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 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압 슬리퍼 신고 다니는 지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해당 게시글에는 지드래곤이 최근 인스타그램 부계정에 올린 사진이 담겼다. 최근 발매된 신곡 ‘파워(POWER)’ 퍼포먼스 비디오 촬…
집단 마약을 투약한 대학생 연합동아리 ‘깐부’ 회장 측이 검찰의 마약 수사 권한을 문제삼으며 일부 혐의만 인정했다.회장 염 모 씨 측 변호인은 4일 오전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대마) 등 혐의 2차 공판에서 “마약류 취급·매매 인정하고 깊이 반성한다”며 “불특정 다수가 아닌 소수에서…
평소 알고 지낸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전남 여수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4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11시 14분쯤 여수시 신원동 한 주택에서 B 씨(70대·여)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B 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