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게임-모델 워킹… 백화점, 이색 강좌로 ‘욜드족’ 모시기
지난해 12월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강의실. 트럼프 카드를 손에 쥔 머리가 희끗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둘러앉아 있었다. 이들은 “몇 트릭을 가져올 수 있을지 예측하셨나요?” “이제 비딩하시면 됩니다” 등 복잡한 용어가 섞인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었다. 미국과 유럽 등…
- 2025-0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12월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강의실. 트럼프 카드를 손에 쥔 머리가 희끗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둘러앉아 있었다. 이들은 “몇 트릭을 가져올 수 있을지 예측하셨나요?” “이제 비딩하시면 됩니다” 등 복잡한 용어가 섞인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었다. 미국과 유럽 등…
을사년 신년을 맞아 문화센터 흥행을 노리는 백화점들이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업계 차원에서 집중하는 새로운 주력 타깃 30대를 위한 프로그램에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신년 프로그램이 문화센터의 새로운 흥행 카드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5일부터 신…
《美中 갈등속 IT패권 노리는 日일본이 파격적 지원책을 내놓으며 글로벌 빅테크의 매력적 투자처로 급부상했다. 대만은 ‘인공지능(AI) 허브’로 변모 중이다. 반면 정치 불안에 빠진 한국은 ‘코리아 패싱’ 심화로 디지털 패권 전쟁에서 도태될 위기에 처했다.Scene #1 지난해 12월 …
대만 정부도 최근 국내외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 기업들을 유치하고 있다. 대만 정부는 지난해 엔비디아와 AMD의 연구개발(R&D)센터를 유치하는 조건으로 총 114억 대만달러(당시 약 5100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자국의 반도체 생태계 강화를 위…
브랜드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킨도프㈜(대표 김선빈)가 2024년 11월에 설립한 패션 제작 전문 서비스 2000아뜰리에가 설립 두 달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00아뜰리에는 기존 패션 제작 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하며 짧은 기간 내에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는 …
㈜휴머닉스(대표 최정수)는 오는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최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SEGYM(세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세짐은 전동 프리웨이트 기구에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올해 수출 증가율이 1%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정부가 수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역대 최대인 360조 원 규모의 무역금융을 공급한다. 반도체 기업이 투자에 쓴 금액만큼 법인세를 감면해주는 ‘국가전략기술 투자세액공제율’은 5%포인트 높이기로 했다. 1%대 성장률이라도 지키기 위해…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키운 원인으로 지목된 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가 ‘공항 안전 운영 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다. 로컬라이저의 위법성이 계속 드러나고 있지만 정작 정부는 이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 무안공항 로컬라이저, 300m 기준 위반2일 …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가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직전 기장과 무안공항 관제사 교신 내용 등이 담긴 음성파일을 2일 확보했다. 이에 따라 사고 원인 규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국토부는 2일 브리핑에서 “사조위가 오늘 오전 음성기록장치(CVR)에서 추출한 자…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계기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의 정비 부실 문제가 도마에 오른 가운데 LCC 대부분이 엔진 수리와 같은 중정비를 해외 업체에 위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CC가 자체 정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정부가 나서서 항공 유지·보수·정비(MRO) 산…
올해부터 자녀가 2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의 부모가 ‘K-패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비의 최대 50%를 돌려받게 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올해부터 K-패스에 다자녀 가구 유형을 신설한다고 2일 밝혔다.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월 최대 60회까…
올 상반기(1∼6월) 중 출고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최대 ‘100만 원+α’의 세금을 아낄 수 있게 된다. 취약계층은 가전 구매비를 최대 30%까지 환급받을 수 있고, 정부와 회사로부터 20만 원의 휴가비를 지원받는 대상도 전보다 대폭 늘어난다. 맞벌이 주말부부 모두에게 월세 …
2일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고객이 과자를 카트에 담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과자류 수출액은 처음으로 7억 달러(약 1조 원)를 넘어섰다.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과자 수출 역시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그룹 전기차 5종이 미국 정부의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보조금 대상에 포함됐다. 보조금 규모는 대당 최대 7500달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 시간) 미국 에너지부에 따르면 IRA 보조금 대상에 포함된 차종은 아이오닉5, 아이오닉9,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지난해 3월 시작된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9개월 만에 멈춘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로 주택 구매 자금을 빌리기 어려워진 데다 탄핵 정국 여파가 더해지면서 주택 매수 심리가 얼어붙은 영향이다. 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다섯째 주…
재계가 새해 초부터 ‘생존을 위한 혁신’을 강조하고 나섰다. 올해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 어느 해보다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다. 여기에 한국 경제의 전망도 밝지 않은 만큼 기업들이 생존 자체를 핵심 경영 키워드로 내세웠다는 분석이…
삼성전자는 7∼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2025년형 모니터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총 5종으로 △32인치 스마트 모니터 ‘M9’ △업계 최초 27인치·4K·240Hz(헤르츠)…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집 안 곳곳을 연결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차량 등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하는 ‘MX(Mobility eXperience)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CES 2025 전시관에 MX 플랫폼을 적…
전 세계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올해를 인공지능(AI) 수익화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빅테크들은 챗GPT가 2022년 11월 등장한 이후 2년여간 생성형 AI 선점을 위해 원천 기술 개발과 인프라 확충 등 투자 우선 기조를 이어 왔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7∼1…
LG생활건강과 미샤·어퓨·에뛰드 등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들이 가격 인상을 예고하거나 인상한 가운데 2일 서울 시내 화장품 매장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