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풍향계’ 마이크론 쇼크… 부진한 2분기 전망치에 반도체 주가 줄줄이 하락
주요 D램 기업들 중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해 ‘메모리 시장 풍향계’로 불리는 미국 마이크론이 18일(현지 시간) 월가 기대에 못 미치는 자체 회계연도 2분기(12∼2월) 전망치를 내놓으면서 ‘반도체 겨울’ 조짐이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이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
- 2024-1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요 D램 기업들 중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해 ‘메모리 시장 풍향계’로 불리는 미국 마이크론이 18일(현지 시간) 월가 기대에 못 미치는 자체 회계연도 2분기(12∼2월) 전망치를 내놓으면서 ‘반도체 겨울’ 조짐이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이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
내년 서울 집값은 오르고 지방은 내려 양극화 현상이 한층 심화할 것으로 분석됐다. 현재의 탄핵 정국은 집값에 큰 영향은 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5년 주택시장 전망과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
19일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크리스마스 먹거리와 장난감을 최대 반값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한우, 딸기, BBQ 홈파티팩, 와인 20여 종을 할인 판매하고 완구 구매 시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도널드 트럼프 신정부 출범으로 인한 관세 인상, 보조금 철폐 관측 등 ‘대외 리스크’에 원-달러 환율 급등 리스크까지 겹치며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원-달러 환율이 19일 장 초반 1450원을 돌파하며 금융위기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하는 등 환율이 최대 불확실성으로 부상하…
19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 르웨스트에서 컬리가 주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찾은 관람객들이 식품 전시관 등을 둘러보고 있다. 128개 파트너사, 23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22일까지 열린다.
“그동안 우리가 다져 온 고객을 향한 마음과 혁신을 기반으로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미래’를 세웁시다.” 구광모 ㈜LG 대표(사진)는 19일 전 세계 27만여 명의 구성원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메일에 영상을 담아 보낸 형식으로 LG는 2022년도 신년사부터 연초…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A사는 최근 흥행 가능성 있는 영화 시나리오를 발견했다. 하지만 구독자 200만 명을 가진 A사로선 제작비 300억 원을 댈 수가 없었다. 결국 시나리오는 2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넷플릭스로 갔다. 미국 넷플릭스에 밀려 생존 위기에 직면한 국…
오픈AI가 챗GPT를 집 전화 등 유선전화와 메타의 모바일 메신저 ‘와츠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 오픈AI는 18일(현지 시간)부터 미국 내에서 ‘1-800-242-8478(1-800-CHATGPT)’로 전화하면 챗GPT가 이용자 질문에 답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문…
서울 용산구 한남4구역 재개발 공사를 두고 시공사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급기야 ‘대치동 학원 유치’ 공약까지 등장했다. 삼성물산은 한남4구역 ‘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 상업시설에 의료·교육·문화시설 등의 분야 브랜드 약 80곳과 입점 제휴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이 입점 유치…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국민의 과반 이상이 내년 소비를 줄일 계획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9일 한국경제인협회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만 18세 이상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지출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3%는 내년 소비지출을 올해 대비 줄일 계획…
GS칼텍스는 19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KAIST와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GS칼텍스는 올해부터 4년간 매년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출연한다. KAIST는 이 기금을 활용해 다문화 재학생 대상 장학금을 지원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GS칼텍스와 함께 하기…
네이버지도가 외국인 공략에 나선다. 내년부터는 외국인도 식당 공연 전시 등에서 네이버 예약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간 본인인증 절차로 막혀 있던 외국인 예약 결제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글로벌 지도 앱의 한국시장 공략을 차단한다는 전략이다. 네이버지도 개발을 총괄하는 최승락…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AI) 캐릭터의 등장이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입니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사진)은 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AI가 게임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짜인 알고리즘대로만 동작하는 기존 게임 캐릭터에서 벗어나 사람처럼 생각하…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는 미국 국무부 에너지 국장과 주한미국대사관 정무공사를 지낸 헨리 해거드(사진)를 신임 수석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해거드 신임 수석 고문은 미 국무부에서 25년간 근무하며 트럼프 행정부 1기와 바이든 행정부 시절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주요 …
■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SK에어플러스로 사명 변경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가 SK에어플러스로 사명을 바꾸고 새출발한다.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는 최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SK에어플러스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소, 질소, 아르곤 등 산업용 가스(에…
경기 안양시 호계동에는 GS건설이 1월 준공한 지하 3층∼지상 9층, 82m 높이 거대한 데이터센터가 들어섰다. 연면적 3만3710m², 40메가와트(MW) 용량 규모다. 1개 층 높이는 6.5m를 넘고 10만 대 이상 서버를 수용할 수 있어 ‘하이퍼 스케일’로 분류된다. GS건설 측…
《‘글로벌 인공지능(AI) 컴퍼니’를 향한 SKT의 행보가 더욱 빨라졌다. 2025년 을사년을 앞두고 SK텔레콤(SKT)이 AI 데이터센터 기반 AI 혁신의 속도를 더욱 높인다.SKT는 2025년 조직 개편을 통해 AI 데이터센터 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국내 AI 데이터센터(A…
엔지니어링은 사업과 시설물의 기획, 타당성 조사, 설계·감리 및 유지관리 활동을 포함하는 산업으로 1970년대 이후 한국의 경제 성장과 기술 혁신을 주도해왔다. 1974년 설립된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지난 50년간 회원사의 권익 신장과 기술 진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산업 발전의 중추적 …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이 ‘2024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의정발전 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 간사를 맡고 있는 박 의원은 대한민국 산업 수도 울산의 지역 발전과 국가 산업 정책 발전을 위해 산자위를 1순위로 선택하고 모범적인 의정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