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직원들이 만든 ‘젊은 브랜드’로 활로 찾는 패션기업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침체로 고전 중인 패션 기업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축이 돼 만든 신생 브랜드를 앞세워 활로를 찾고 있다. 패션 기업이 내놓는 자체 브랜드는 수입 라이선스 브랜드와 달리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이 좋고 판매 계약 만료에 따른 리스크에서 자유롭다는 것이…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침체로 고전 중인 패션 기업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축이 돼 만든 신생 브랜드를 앞세워 활로를 찾고 있다. 패션 기업이 내놓는 자체 브랜드는 수입 라이선스 브랜드와 달리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이 좋고 판매 계약 만료에 따른 리스크에서 자유롭다는 것이…
SK이노베이션은 에너지 자원개발 자회사 SK어스온이 베트남에서 원유를 발견했다고 8일 밝혔다. 2023년 11월 베트남 16-2광구에서 원유를 발견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외신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15-2/17광구의 운영권자인 미국 머피사(社)는 최근 15-2/17광구 탐사정 …
가라앉은 내수를 살리기 위해 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인 5조5000억 원어치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기로 했다. 지난해 5조 원어치보다 5000억 원이 더 늘어났다. 1400원대로 치솟은 원―달러 환율로 피해를 입은 기업들에는 최대 1조5000억 원 규모의 자금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
CJ올리브영은 자사 입점 브랜드 중 올리브영에서 지난해 연매출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 수가 100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13년 첫 100억 브랜드로 2개가 탄생한 지 약 11년 만의 결과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100억 클럽’ 브랜드 중 ‘메디힐’ ‘라운드랩’ ‘…
현대자동차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 자동차 판매를 개시한다. 온라인 판매의 이점을 살려 미 현지 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글로벌 기업과의 ‘합종연횡’을 통해 기업 경쟁력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7일(현지 시간)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아마존…
홈플러스는 15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8대 카드 결제 시 딸기는 5000원 할인해주고,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농협안심한우’는 최대 50% 할인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김범석 최고경영자(CEO)가 고객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하고 다음 달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에서 합의한 상생안을 실시하겠다고 8일 밝혔다. 김 CEO는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사…
LG전자가 2022년 이후 2년 만에 연간 최대 매출액을 갈아치웠다. LG전자는 연결 기준 지난해 누적 매출액이 87조7442억 원, 영업이익이 3조430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약 6.6% 늘고 영업이익은 6.1%가량 줄었다. 연간 매출은 202…
글로벌 빅테크 간 경쟁이 인공지능(AI)에서 데이터센터로 옮겨붙었다. 7일(현지 시간)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미국 조지아주의 데이터센터 확장을 위해 110억 달러(약 15조 원)를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6월까지 데이터센터에 800억 달러(약 118조 원)를 …
■ 과기부, 美서 ‘디지털 청년인재 CES 2025’ 개최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으로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하라스 호텔에서 ‘디지털 청년인재 이야기 마당 CES 202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행사는 국제 디지털 기…
지난해 국내 부동산을 매수한 중국인이 전년보다 11.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인을 포함한 전체 외국인 매수인도 같은 기간 증가했다. 2022년 고금리 여파로 얼어붙었던 국내 부동산 시장이 차츰 회복되면서 외국인 매수도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8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
중국 조선사가 지난해 세계 신규 선박 건조 계약의 과반을 확보하면서 한국과의 수주량 격차를 최근 6년간 최대치로 벌린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영국 조선해운 시황 전문기관 클라크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선박 누적 수주량은 전년보다 34% 늘어난 6581만 CGT(선박 건조 난이도를…
롯데복지재단은 이사회를 열고 조한봉 HDS 씨큐리티 대표(67)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8일 밝혔다. 조 이사장은 지난해 재단 이사로 선임돼 활동해 왔다.
한국은 지금 경제·사회적으로 큰 어려움에 처해 있다. 한국 관련 뉴스에 관심 있는 외국 학계와 산업계에서도 한국의 과학기술 발전과 산업 성장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은 곧 극복될 것이라는 게 대다수 오피니언 리더들의 판단이다. 특히 국가경쟁력의 바탕인 과학기…
프랑스 자동차는 도심 내 유서 깊은 건물 사이의 좁은 골몰길을 무리 없이 통과해야 했다. 그 결과 작은 크기, 가벼운 중량, 빠른 가속 페달 반응성 등이 프랑스 자동차의 특징으로 자리 잡았다. 르노, 시트로엥과 더불어 프랑스 자동차 3대 브랜드 중 하나인 푸조도 자사의 스포츠유틸리티차…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자체 개발한 54L 수소 연료탱크가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 ECE)의 R134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R134 인증은 ECE가 제정한 고압 용기 제품에 대한 판매 자격을 뜻한다. 충돌 시 탱크의 폭발 방지 등 안전성 평가를 통과해야 부여받을 수 있다. …
미니(MINI)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MINI 웰컴 투 프리미엄 스마일 운용리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자사의 운용리스 상품을 이용하면 월 납입금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MINI 스마일 운용리스는 신차를 구매할 때 초기 부담을 줄여주는 잔가 보장형 리…
■ 제네시스, 준대형 세단 ‘G80 블랙’ 판매 개시제네시스 ‘G80 블랙’이 8일부터 판매된다. G80 블랙의 전면 범퍼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리어 범퍼 몰딩, 전조등 내부 사이드 베젤 등 외장 전반이 블랙으로 구성됐다. 또 유광 블랙의 20인치 휠과 플로팅 휠캡이…
셀트리온은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과 장남 서진석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대표이사가 오는 13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5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JPM)’에 함께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JPM에서 이들은 셀트리온 미래 비전과 신약 개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
첨단소재 스타트업 CIT(대표이사 정승)가 세계적인 정보기술·가전 박람회(CES)에서 투명 안테나와 투명 디스플레이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투명안테나인 ‘돌핀’ 은 기존 투명 안테나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자동차뿐만 아니라 스마트 빌딩 유리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