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이코퍼레이션, ‘틱톡 라이브 페스트’서 MCN 육성프로그램 발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틱톡(TikTok)’이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TikTok LIVE Fest 2024(틱톡 라이브 페스트 202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틱톡 라이브 페스트’는 한 해 동안 틱톡 라이브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와 에이전시를 조명하는 축제로…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틱톡(TikTok)’이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TikTok LIVE Fest 2024(틱톡 라이브 페스트 202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틱톡 라이브 페스트’는 한 해 동안 틱톡 라이브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와 에이전시를 조명하는 축제로…
구글이 국내 일부 게임사에 리베이트 제공 등 불공정 행위를 벌였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구글이 시장지배적 지위를 기반으로 불공정 행위를 벌였다고 신고한 기관들에 최근 통지문을 발송했다. 통지문에는 구글 LLC·구글코리아·구글아…
3일차를 맞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선 혁신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은 전세계 스타트업들이 눈에 띄었다. 올해 1300여 개의 중소기업, 기관 등이 CES 스타트업 전용관 ‘유레카 파크’에서 기술력을 소개했다.유레카 파크 점령한 한국 기업이날 유레…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퍼펙트스톰(초대형 경제위기)’을 예고한 지 사흘 만에 현대차그룹이 올해 24조 원이 넘는 역대 최대 규모 국내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 정치적 불확실성과 내수 침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 대내외 정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극복하겠…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국내 투자를 결정한 건 대내외 경제 악재에 위축되지 않고 공격적인 투자로 거친 파고를 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현대차그룹의 지향점인 전기차 등 전동화 제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침체된 내수 시장에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테슬라 등 경쟁사와의 …
올해 사업계획 수립 시 현재 수준인 1450∼1500원 범위(9일 오후 3시 30분 현재 1460.5원)로 원-달러 환율을 예측하고 적용한 기업은 10곳 중 1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로 환율이 급등하면서 주요 기업들은 원자재 조달 및 해외투자 비용 증가 등의…
“북미 시장은 경쟁이 심하고 기술 변화도 빨라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박인욱 현대모비스 북미연구소장) 지난해 12월 16일 미국 미시간주 플리머스의 현대모비스 북미연구소를 찾았다. 미시간주는 북미 상위 100대 자동차 …
“미국이 수십 년 동안 해 오지 않은 제조업을 다시 한다고 해서 바로 잘할 수 있을까요. 미국 입장에서도 제조업에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한국 기업들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이 전하는 미국 현지 분위기다. 실제 도널드 트럼프 2기 시대를 맞는 미국은 ‘제조…
경기 고양∼양주∼의정부를 잇는 철도 노선인 교외선이 11일 운행을 재개한다. 2004년 적자를 이유로 운행을 중단한 지 21년 만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정차역인 대곡역을 지나 경기 북부 주민들의 GTX-A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국토교통부는 11일 오전 …
국내 건설기업이 해외에서 수주한 금액이 누적 1조 달러(약 1458조7000억 원)를 돌파했다. 1965년 최초 진출 이후 59년 만의 성과다. 수출·수주 분야에서 1조 달러를 넘게 벌어온 업종은 반도체, 자동차에 이어 세 번째다. 해외 건설이 국가 경상수지 흑자에 기여하는 정도(13…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1년 7개월 만에 내림세로 돌아섰다. 대출 규제가 강화된 가운데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 재건축), 동대문구 ‘래미안라그란데’ 등 대단지 입주가 시작되면서 전세가를 끌어내린 것이다. 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1월 …
삼성디스플레이가 올 4월부터 세계 최초로 노트북용 롤러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양산한다.삼성디스플레이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레노버의 신제품 ‘씽크북 플러스 G6 롤…
“최근 SK하이닉스의 개발 속도가 엔비디아의 요구보다 빠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기자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어떤 이야기…
조주완 LG전자 사장(사진)이 올해 시장 상황에 대해 “그 어느 해보다 앞이 안 보이는 고난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LG전자가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는 인도시장과 관련해선 “인도에서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8일(현지 시간) ‘CE…
양자컴퓨터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십 배 이상 급등했던 관련주들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말 한마디에 폭락했다.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방문 중인 젠슨 황은 월가 분석가들과의 간담회에서 양자컴퓨터 발전에 대한 질문을 받고 유용한 양자…
“중국이 개발하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은 사람으로 치면 고등학생 수준으로 산업 현장 등에 투입해 훈련시키면 맞춤형 업무를 수행한다.”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퐁텐블로 호텔에서 만난 한 미국 로봇…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 2025’ 현장. 전시장 한편에서 유명 걸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있었다. TV와 노트북에서 동시에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지만, 기기 사이를 연결하는 어떤 선도 보이지 않았다. 국내 반도체 설계(팹리스) 기업 와이젯이 설계한 통신…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사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고체 배터리, 반도체 유리기판 등의 신사업 제품군을 올해 본격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웨어러블 기기용 전고체 배터리의 세계 최초 개발을 알린 삼성전기는 내년 해당 제품의 양산에…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져 가는 가운데 주요 원자재 가격 움직임도 엇갈리고 있다. 안전자산인 금과 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격 상승세가 예상되는 반면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부진으로 철광석, 리튬 등 산업용 원자재 가격은 침체가 점쳐지고 있다. 9일 런던귀금속거래소(LBMA)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은 9일 계열사 사장들을 모아두고 “어려움을 타파하고 대혁신의 전환점으로 삼자”며 고강도 쇄신을 주문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상반기(1∼6월)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