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지엠한마음재단, 복지기관에 김치 200박스 전달 外
■ 지엠한마음재단, 복지기관에 김치 200박스 전달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한국지엠(GM) 인천 부평구 본사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김치 총 200박스를 인천, 충남, 경북 등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는 협력업체 모임인 ‘한국GM 협신회’가 함…
- 2024-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지엠한마음재단, 복지기관에 김치 200박스 전달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한국지엠(GM) 인천 부평구 본사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김치 총 200박스를 인천, 충남, 경북 등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는 협력업체 모임인 ‘한국GM 협신회’가 함…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에 나서라한국 경제의 빠른 성장을 이끈 선단식 경영, 즉 사업 다각화와 수직 계열화에 대한 재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기술이 고도화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사업 추진을 위한 비용이 막대해져 다양한 사업에 투자하는 전략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기업 영업사원 A 씨는 얼마 전 고객과의 미팅을 위해 이동을 하던 중 낯선 번호로 걸려온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워낙 스팸 전화를 많이 받는 터라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AI가 스마트폰 화면에 띄운 정보를 보고선 재빨리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을 수 없었다. ‘AI (…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가 DBR(동아비즈니스리뷰)과 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어판 콘텐츠는 물론이고 DBR스쿨과 포럼 등의 교육을 1년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경영교육 멤버십 회원을 모집합니다. DBR 경영교육 멤버십에 가입하면 DBR과 HBR 한국어판 매거진과 디지털(동영상 …
오늘날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쇼핑을 즐긴다. 다양한 유통 채널을 오가며 소비하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으며 더 많은 선택지를 원한다. 유통 서비스 제공자는 다양한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옴니채널을 이용…
‘비상계엄’ 사태의 후폭풍이 가시기도 전에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무산으로 인해 경제 불확실성이 크게 증폭되고 있다. 정국 불안이 장기화되고 한국 경제의 대외 신인도가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당장 9일 금융시장에서 ‘블랙먼데이’의 공포가 커지고 있다. 외환·금융 당국은 잇달아 …
비상계엄 후폭풍으로 금융시장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이 시장 안정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금융권의 외화 유동성을 점검하고 취약계층 자금 공급 현황 등을 논의하고자 업권을 넘어 금융지주 수장들을 소집하는 방안도 저울질하고 있다.8일 금융권 및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부동산 경매 시장에 감정가 기준 역대 가장 비싼 매물이 나왔다. 8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 삼성’ 전용면적 269㎡ 매물이 경매에 나왔다. 단지에서 단 2채뿐인 펜트하우스다. 감정가는 144억 원으로, 기존 최고가 매물보다 35억 …
경제부총리가 8일 국회를 향해 “2025년 예산안이 내년 초부터 정상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신속히 확정해달라”고 요청했다. 야당이 일방적으로 삭감한 내년도 예산안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 이후 여야 협의가 중단된 상태다. 이에 일각에서는 ‘준(準)예산’ 편성 가능성 등 최악의…
올해 1~11월 현대자동차그룹의 신차 4대 중 1대는 미국 시장에서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8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올해 들어 11월까지 미국 시장에서만 154만8333대를 팔았다. 이 수치는 같은 기간 현대차‧기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한 전체 차량(665만6584대)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8일 대설 피해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최근 어려운 국정상황이지만 농정 업무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농식품부는 이날 송미령 장관이 경기 이천에 위치한 축산농가를 찾아 11월 대설로 발생한 피해와 응급복구 상황…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 도요타가 5년 만에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5’에 참여한다. 현대차·기아가 CES 2025 불참하면서 완성차 업체 주인공 역할을 도요타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8일 완성차 업계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도요타는 CE…
금융당국이 내년 가계부채 공급 계획을 두고 은행권과 막바지 조율을 벌이고 있다. 은행들이 현실적인 수준으로 대출을 공급할 수 있도록 목표량을 전년보다 조금 늘리되, 가계대출 증가폭은 경상성장률 이내로 관리하는 원칙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소득·자산 기반의 대출 관행이 이뤄질 수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퀄리파잉(Q)시리즈 최종전에 나선 윤이나가 3라운드에서 순위를 끌어올렸다.윤이나는 8일(한국시각)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클럽 폴스코스(파71)에서 열린 2024 LPGA Q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 3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1개…
오늘(8일) 저녁 남쪽 하늘에서는 달과 토성이 가장 가깝게 만나는 광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달과 토성이 50년 만에 가장 근접하는 가운데 두 천체가 이날만큼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다시 50여년을 기다려야 한다.8일 한국천문연구원 등에 따르면 이날 저녁 5시49분 남쪽 하늘에서 달과 토성…
“임대차3법 도입한다고 했을 때 우리가 얼마나 반대했는데요.”이른바 ‘공무원의 도시’로 불리는 세종시 아파트 전셋값이 꿈틀대고 있다.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최근 세종시 아파트 전세가격은 지난 10월 셋째주(21일·0.02%)를 시작으로 7주 연속 오름세다.이번주(2일 기준) 상승률…
뉴욕 증시 상장 기업 ‘피스컬노트’는 재미교포 2세인 팀 황(32·한국 이름 황태일)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미국 명문 프린스턴대를 졸업한, 30대 초중반의 최연소 아시아계 뉴욕증시 상장사 대표라니…. ‘엄친아’라는 표현 이상으로 그저 다른 차원에 있는 인물처럼 느껴집니다. 그런데 ‘똑…
7일 제 1149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8, 15, 19, 21, 32, 36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8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7명이다. 각각 16억1338만765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74명으로 당…
배상문(38)과 이승택(29)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큐스쿨 최종전에 올랐다.배상문은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발렌시아의 발렌시아CC(파72)에서 열린 PGA 투어 큐스쿨 2차전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와 보기를 5개씩 맞바꿔 이븐파 72타를 쳤다.최종 합계 10언더…
‘동아닷컴 리뷰(동아리)’는 직접 체험한 고객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제품·공간·문화·예술 등 주변 모든 것을 다룹니다.국내 누적 자동차 등록대수는 올 상반기 기준 2613만4000대에 달한다. 인구 1.96명당 1대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도로에 다니는 차종도 다양해졌다. 승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