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대출 8개월째 증가… 은행-2금융 문턱 높인다
가계대출 잔액이 8개월 연속으로 늘어나면서 은행과 2금융권이 대출을 옥죄는 정책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관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어 연말까지는 높은 대출 문턱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신협중앙회는 다주택자가 주택 구입을 위해 신청하는 담보대출(잔금대출 포함) 취급을 연…
- 2024-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계대출 잔액이 8개월 연속으로 늘어나면서 은행과 2금융권이 대출을 옥죄는 정책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관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어 연말까지는 높은 대출 문턱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신협중앙회는 다주택자가 주택 구입을 위해 신청하는 담보대출(잔금대출 포함) 취급을 연…
서울 아파트 가격 주간 상승률이 2주 연속 0.04%대에 머물며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다. 전국 아파트 가격은 3주 연속 하락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대출 규제로 돈줄이 막히면서 과열됐던 시장이 빠르게 식고 있다는 분석이다. 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12월 첫째 주…
제네시스는 4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아르마니 호텔에서 열린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에서 레이싱(경주)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과 경주차 GMR-001 하이퍼카 모형을 공개하고 모터스포츠 참가 계획을 발표했다.
정부가 올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제공되는 저금리 대출자금을 2000억 원 더 늘리고 내년에는 새출발기금을 활용해 10조 원 규모의 채무조정에 나서기로 했다. 5일 정부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
신한금융이 임기 만료 13개 계열사 중 9개 계열사의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하는 고강도 쇄신 인사를 단행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60)은 연임에 성공했다. 신한금융은 5일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자경위)를 열고 정 행장을 신한은행장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주주총회 절차가 …
10월 초 찾은 삼양사 울산1공장. 울산항 부두에 인접한 이 공장은 1955년 12월 준공했다. 공장에서는 수당 김연수 창업주가 머물던 집무실을 연구소로 바꾸는 작업이 한창이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나무 지붕, 70년 전 김 회장이 쓰던 의자와 책상이 그대로 보존돼 있었다. 직원…
“정직하게 돈을 벌어 겨레를 위해 올바르게 쓴다.” 고 수당 김연수 삼양사 창업주는 인재 육성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다. 겨레를 위해 올바르게 쓰는 돈 중 가장 중요한 게 ‘인재 양성’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일제 강점기였던 1924년 삼수사(三水社)를 출범하면서 ‘산업보국’(산업을 통…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대상과 상금왕, 최저타수상 등 3관왕을 차지한 윤이나(21)가 미국 진출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윤이나는 6일부터 닷새간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 시리즈(Q스쿨) 최종…
SK그룹이 12년 내 가장 적은 규모로 신규 임원을 선임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그룹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재조정)에 따른 조직 효율화 차원이다. 기술 인재를 발탁해 인공지능(AI)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차기 행정부에 대비하는 진용을 꾸렸다는 평가다. SK…
5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도자기빌딩에서 모델들이 다양한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도자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일 ‘디지털 혁신과 CSD(중앙증권예탁기관)의 미래’란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를 열었다. 행사에는 윤한홍 국회 정무위원장, 함용일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비롯해 한국거래소·금융투자협회·한국증권금융 등 관계기관의 수장들이 참석했다. 또 세계 최대 CS…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노브랜드’로 국내 유통업계 중 최초로 라오스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6일 라오스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가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는 것은 베트남, 필리핀에 이어 3번째다. 해당 매장은 전체 면적 505…
일기예보는 일상생활의 필수 요소다. 오늘 우산을 챙겨 나가야 할지, 두꺼운 외투를 입을지, 자동차 타이어에 스노체인을 씌워야 할지 등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풍랑이나 해일을 피해야 하는 어업 종사자, 파종이나 수확 시기 등을 결정해야 하는 농업 종사자들에게는 특히 더 중요하다.…
기후변화 영향으로 양식업이 어려워진 지역의 경우 양식장을 시군구 경계를 넘어 다른 지역으로 재배치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정부는 어업인에게 고수온에 강한 대체 품종을 보급하고 어획량이 급증하거나 급감하는 수산물을 물가관리품목으로 지정해 관리하기로 했다. 해양수산부는 5일 국정현안 관…
올해 서울 아파트 시장에서 공급 가뭄 속 ‘로또 분양’이 이어지며 청약 경쟁률이 3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단기 수익을 노리고 무분별하게 청약에 뛰어들었다 대거 계약을 포기하거나 위장 이혼·전입 등 부정한 방법을 동원한 청약 사례도 다수 적발됐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공급량이…
1997년 해양 환경운동가 찰스 무어가 태평양에서 거대한 쓰레기 지대를 발견한 후 해양으로 배출된 폐플라스틱에 의한 생태계 파괴 및 미세플라스틱에 의한 인체 위협이 과학적으로 증명되며 플라스틱 오염이 세계적 이슈가 됐다. 이후 유엔은 플라스틱 생산량 감축과 사용량 억제, 폐플라스틱 회…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구독자 중심의 신규 서비스를 공개하고 내년에도 ‘독서 라이프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5일 서울 마포구 밀리의서재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현진 대표는 “멀티디바이스 시대에 맞춰 독서를 일상과 연결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
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에서 열린 레고코리아의 ‘레고 테크닉 F1 자동차’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모델들이 실제 자동차 크기로 만든 레고 테크닉 F1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공개한 ‘레고 테크닉 메르세데스-AMG F1 W14 E’ 모형은 브릭 약 20만 개를 사용해 5m 길…
◇삼성중공업 〈승진〉 △부사장 임종진 △상무 민준호 박용구 허희영 △Master(연구개발 전문인력) 방창선
■ 홈앤쇼핑, 한인무역협회와 중기 수출지원 협약홈앤쇼핑은 5일 중소기업중앙회 리더스룸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국내 중소기업 제품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