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AI반도체 ‘유니콘’ 탄생… 리벨리온-사피온 합병 완료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사피온코리아와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리벨리온이라는 사명의 단일 회사로 공식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6월 합병 추진을 발표한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합병 법인의 기업 가치는 약 1조3000억 원으로 평가된다. 그간 리벨리온을 이끌어 온 박성…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사피온코리아와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리벨리온이라는 사명의 단일 회사로 공식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6월 합병 추진을 발표한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합병 법인의 기업 가치는 약 1조3000억 원으로 평가된다. 그간 리벨리온을 이끌어 온 박성…
GS리테일은 자회사 파르나스호텔을 주축으로 한 신규 법인 GS P&L(GS피앤엘)이 공식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GS피앤엘은 파르나스호텔과 식자재 가공업 전문 기업 후레쉬미트를 자회사로 둔다. 향후 호텔 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사업 확장에 핵심 역할을 맡게 된다. GS피앤엘은 향후 호…
2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화학물질 저감 우수제품 발표’ 행사에서 모델들이 제품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성분 공개와 원료 안전성 평가 등을 통해 안전성이 인정된 생활화학제품이다.
현대건설은 올해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수주액이 6조 원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잠원동 ‘신반포2차’ 재건축 사업과 서울 성동구 마장동 ‘마장세림’ 재건축 사업을 연이어 따낸 결과다. 사업비는 각각 1조2830억 원, 4064억 원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올해 …
롯데바이오 사장 제임스박 씨롯데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제임스 박 전 지씨셀 대표(58·사진)를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제약사 머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을 거쳐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영업센터장(부사장)을 지낸 박 내정자는 최근까지 세포·유전자치료제 전문 기업 …
Q. 직장인 A 씨는 12월을 맞아 연말정산 준비를 하고 있다. 연말정산을 한 달여 앞두고 빠진 것은 없는지, 무엇을 챙겨야 할지 궁금하다.A. 근로소득공제를 차감한 근로소득금액에서 종합소득공제 적용 후 산출세액에 대한 세액공제 감면이 이루어지면 내가 받을 환급액 또는 추가 납부세액이…
글로벌 에너지 안보, 인공지능(AI) 전력 수요 증가,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전력 시스템 통합 비용 상승 등에 대한 대안으로 원자력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원자력 설비 규모는 2022년 400GW(기가와트)에서 2050년까지 1200GW로 현재 대비 3배 이상 증설이 예상되고 있…
■ NH농협은행, 모바일 앱 ‘올원뱅크’ 개편 外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NH올원뱅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주식, 연금, 펀드 등의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지하철 9호선 등촌역 역세권에 목동과 마곡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 현대건설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366-24 일대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등촌역’이 본보기집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 단지는 12개 동(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DL이앤씨가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짓는 ‘아크로 리츠카운티’(조감도)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도보권이고, 반경 1km 이내에 초중고교가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8개 동(지하 5층∼지상 27층), 전용면적 44∼144㎡ 총…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206실 규모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조감도)을 분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1개 동(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000여 ㎡로 7월 준공했다. 분양과 임대 물량은 각 118실, 88실로 나뉜다. 교통 여건이 우…
2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2월 첫째 주에는 전국 5개 단지, 3462채에서 분양에 나선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1041채다. 서울 강서구 등촌동 ‘힐스테이트등촌역’, 서울 금천구 시흥동 ‘한신더휴하이엔에듀포레’,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인하대역푸르지오에듀포레’ 등 5곳에서 청약…
■ 금호건설, 공주 천연가스 시설 공사 수주금호건설이 한국가스공사가 발주한 ‘공주 복합발전소 천연가스 공급시설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 총 27.61km 길이의 액화천연가스(LNG) 공급배관 및 공급관리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총 공사금액은 6…
삼성SDI와 스탤란티스간 배터리 합작법인(JV) ‘스타플러스에너지’가 미국 정부로부터 10조원대의 대출 지원을 받는다.미국 에너지부는 2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성명을 내어 스타플러스에너지에 최대 75억5000만 달러(약 10조6205억원)의 조건부 대출을 약속했다고 발표했다.대출이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2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요한 고대역폭메모리(HBM)을 중국에 수출하는 것을 제한하는 내용의 새로운 반도체 수출통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기업들의 대(對) 중국 수출도 막힐 것으로 보인다.미국 상무부는 이날 이…
테슬라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에 새로운 매장을 열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새로운 테슬라 매장은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과 메르세데스벤츠 강남전시장(한성자동차), BMW 강남전시장(코오롱모터스), 아우디 도산대로전시장(고진모터스) 등 수입차 매장이 몰려있는 도산공원 사거리…
미국 정부가 2일(현지시각)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대중 수출통제 품목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 기술을 이용한 반도체 업체에 적용돼 한국 기업들 역시 타격이 예상된다.파이낸셜뉴스(FT),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백악관은 24개 유형의 반도체 제조장비를 대중 …
# 경남에 거주하는 A씨는 주말에 결혼식이 서울에 있는 관계로 서울 지인의 집에서 숙박을 한 후 기아자동차 K5를 운전하고 2일 창원을 향해 차를 몰았다. 그러나 경부고속도로 중간 지점인 경기도 안성 휴게소에서 차량 이상 결함을 확인하고 경기도 안성에 소재한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타에서 …
포스코가 1968년 창사 이래 첫 파업 위기에 직면했다. 잇따른 화재 사고와 철강 시황 악화로 고비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노사 갈등 악재까지 더해지는 모습이다. 포스코 노조(한국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포스코노동조합)는 2일 오후 6시 포항제철소 본사 앞에서 파업 출정식을 개최했다.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