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의 망 무임승차 대책, 호주 협상법 고려할만”
국내에서 빅테크의 망 사용료 무임승차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호주 뉴스미디어 협상법을 국내에도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조대근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는 지난달 30일 열린 한국미디어정책학회 가을 정기학술대회에서 망 무임승차에 대한 해법으로 호주…
- 2024-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에서 빅테크의 망 사용료 무임승차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호주 뉴스미디어 협상법을 국내에도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조대근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는 지난달 30일 열린 한국미디어정책학회 가을 정기학술대회에서 망 무임승차에 대한 해법으로 호주…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업계가 12월 프로판 가스 가격을 넉 달 만에 인상한다. 부탄 가격은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다. 1일 LPG 업계에 따르면 SK가스는 12월 프로판 가격을 전달보다 50원 오른 kg당 1349.81원으로 정했다. 부탄 가격은 29.2원 오…
한국 발달장애인 1호 프로 골퍼 이승민(27·사진)이 ‘G4D투어’ 호주 올 어빌리티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승민이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건 2022년 7월 US어댑티드 오픈 이후 약 2년 5개월 만이다. 이승민은 지난달 30일 호주 멜버른 킹스턴 히스 골프클럽에서 막을 내린 이 대회…
■ 에어프레미아, 내달부터 뉴욕노선 매일 운항에어프레미아는 내년 1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인천∼뉴욕 노선에 토요일 편을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뉴욕 노선을 현재 화요일과 토요일을 제외한 주 5회로 운영하고 있다. 이달 17일부터 화요일 편을 추가하고 내년 1월부터…
신지애(36)가 12월 첫날 호주에서 프로 통산 65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신지애는 1일 호주 멜버른의 킹스턴 히스 골프클럽(파73)에서 열린 ISPS 한다 호주오픈 여자부 경기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이글 2개, 버디 4개, 보기 3개, 더블보기 1개를 묶어 3언더파 70타를 쳤다.…
연말의 연례행사가 된 백화점 간 크리스마스 마케팅 경쟁이 올해도 재점화됐다. 미디어 파사드, 크리스마스 마켓, 대형 트리 등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수십억 원대의 예산이 투입되는 등 경쟁은 격화되고 있다.크리스마스 마케팅 중 백화점 업계가 요즘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매장 벽…
생활형 숙박시설(생숙)에서 오피스텔로 용도 변경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입주 기한은 지난달 29일이었습니다. 그런데 1일 기준 실제 입주한 사람은 3명에 그쳤습니다. 총 876실 대비 입주율은 0.3%입니다. 오피스텔 용도 변경이라는 큰 산을 넘었는데 입주 예정자…
LG전자가 인테리어 전문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와 함께 인공지능(AI) 가전(AI홈)과 인테리어를 결합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들은 LG전자의 AI홈에서 편리하게 집 내부 다양한 가전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출시 예정인 AI홈 허브 ‘LG 씽큐 온’을 통해 고객이 일상…
SPC그룹은 1일 정기 임원인사에서 ㈜SPC삼립을 공동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하고 김범수 전무(사진·54)를 공동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기존 황종현 사장(62)은 인수합병과 글로벌 사업 등 중장기 사업전략과 대외 업무를 총괄한다. 김 부사장은 사업 운영과 내부 관리 업무를…
■ 과기부, 6일까지 ‘AI 정책-발전 방향’ SW주간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일부터 6일까지 ‘2024년 소프트웨어(SW) 주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이 14번째인 SW 주간에는 인공지능(AI) 혁명의 중심인 SW 관련 정책과 혁신 성과 및 발전 방향을 전망하는 자리를 마련했…
폴란드가 러시아 전쟁으로 수요가 폭증한 155mm 포탄의 자체 생산을 위해 예산 1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도 포탄 자체 생산에 돌입했다. 155mm 포탄 최대 수출국인 한국의 수출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1일 외신 등에 따르면 폴란드 하원 의회…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건설한 도시철도 ‘리야드 메트로’가 운행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리야드 내 첫 번째 대중교통 시설이다. 리야드 메트로는 총 176km 구간에 1∼6호선이 달리는 세계 최대 규모 도시철도 사업이다. 삼성물산은 스페인 건설사 FCC…
에코프로는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임직원 60여 명은 지난달 27일 포항캠퍼스 구내식당에서 770포기의 김치를 담가 포항지역 취약계층 150가구에 전달했다. 에코프로 본사가 있는 충북 오창캠퍼스 임직원 30여 명은…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휴양지에서 쉼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워케이션은 기존 업무 환경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일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동아일보와 채널A,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공유가치창출(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내재화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인 기업 및 기관에 ‘제11회 CSV·ESG 포터상’을 수여했다. 2014년 제정돼 올해…
시몬스가 ‘제11회 CSV·ESG 포터상’에서 프로세스 민간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시몬스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 공헌, ESG 제품 출시, 지속 가능한 기부 모델 개발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제11회 CSV·ESG 포터상’ ESG 체계성 부문의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노사가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수원은 노사가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성과를 논의하는 상시 협업 체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제11회 CSV·ESG 포터상’에서 ESG우수성 환경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속가능한 주거공간으로 미래를 여는 국민의 기업’이란 비전 아래 탄소중립 도시 조성, 친환경 주택 건설, 에너지 기반 주거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CaHA 제제 래디어스, 보툴리눔 A형 제제 제오민 등 프리미엄 제품들로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제11회 CSV·ESG 포터상’ ESG 사회(S) 우수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
국내 유일의 선박 해양플랜트 분야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가 ‘제11회 CSV·ESG 포터상’ ESG 체계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KRISO는 연구 사업 분야에 특화된 ESG 지표를 독자적으로 개발함으로써 ESG 가치에 부합하는 연구 활동을 체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