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프랑스 국가신용등급 유지…기존과 같은 ‘AA-’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프랑스의 국가신용등급을 유지했다. 30일(현지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S&P는 전날 프랑스 국가신용등급을 기존과 같은 ‘AA-’로 유지하며 국가신용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S&P는 지난 6월 프랑스 재정 상태 악화를 이유로 …
- 2024-1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프랑스의 국가신용등급을 유지했다. 30일(현지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S&P는 전날 프랑스 국가신용등급을 기존과 같은 ‘AA-’로 유지하며 국가신용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S&P는 지난 6월 프랑스 재정 상태 악화를 이유로 …
30일 제 1148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3, 6, 13, 15, 16, 22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2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3명이다. 각각 20억7333만2308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97명으로 당…
서해선 서화성역에서 멈춰 섰던 ITX-이음 열차로 운행이 중단됐던 홍성방향 열차 운행이 약 2시간 만에 재개됐다. 30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0분께 경기 화성시 남양읍 서해선 서화성역에서 홍성 방향으로 출발하려던 ITX-이음열차가 출발 직전 전압 이상으로 멈춰 섰다.이로…
전날 경기 성남시에서 붕괴된 2층짜리 주택에 대한 철거가 대부분 끝나면서 다음 주부터 잔해물 반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30일 성남수정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2시24분께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한 2층짜리 주택이 무너진 이후 같은 날 밤 늦게까지 해당 건물을 일차적으로 …
통상 수확기에는 내리는 쌀값이 올해 이례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의 시장격리에 이어 쌀 생산량이 당초 예상량을 하회하면서 쌀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정부가 쌀 공급이 남아돌 때 인위적으로 물량을 매입, 적정 값을 보장하자는 ‘양곡법’이 야당 주도로 다시 국회를 통과…
현대차그룹이 미국 내 대관 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인력도 보충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미국 정부와의 접점을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미국 내 대관 업무를 총괄하는 ‘현대차그룹 워싱턴 사무소’는 최근 대관 업무 인력 추가 채…
헤어드라이어는 오래 전부터 머리를 잘 말리는 것이 핵심 기능이었다. 하지만 2020년 기점으로 헤어드라이어는 점점 진화 중이다. 두피 케어와 머릿결 손상을 줄이는 케어와 헤어스타일링까지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헤어드라이어 시장 규모는 약 2000여억 원으로 추산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관세 시한폭탄’ 타이머를 작동시켰습니다. 이미 ‘캐나다·멕시코에 25%, 중국엔 추가 10%’ 관세 예고장 날렸고요. 선거 공약이었던 모든 수입품 10~20% ‘보편관세’ 불씨도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전 세계가 그의 SNS 글 한 토막에 벌벌 떨고…
호주가 세계 최초로 부모 동의와 관계없이 청소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자체를 제한할 전망이다. 16세 미만 호주 청소년은 빠르면 내년 말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엑스 등을 이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호주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등 세계 각국에서 청소년의 S…
‘고령화에 노노(老老) 상속 5년 새 3배로’지난 20일 자 동아일보 1면 머리기사로 단독 보도된 기사입니다. 노노 상속은 80, 90대 부모가 숨지면서 노인 줄에 접어든 자녀가 재산을 물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국세청 통계자료를 분석한 이 기사에 따르면 지난해 80대 이상 고령층이 세…
올해 한국프로골프(KPGA)투어에서 선수들을 한숨짓게 했던 최고 난도 홀은 5월 GS칼텍스 매경오픈이 열렸던 경기 성남 남서울CC 16번홀(파4·사진)로 나타났다. 29일 KPGA에 따르면 남서울CC 16번홀의 평균 타수는 4.55타로 올해 열린 KPGA투어 22개 대회 전체 홀 가운…
한국 경제가 본격적인 경기 둔화 국면에 들어서고 있다는 신호가 잇따라 쏟아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으로 수출 전선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국내에서는 기업 생산과 투자, 소비 지표가 일제히 악화되며 내수 침체가 가속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 경기 부진은 세수 결…
“상법 개정은 자본시장 발전에 도움이 안 되며 오히려 기업 성장을 훼손시킵니다.” 29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경제계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만나 최근 야당이 당론으로 추진하는 상법 개정안에 대해 이같이 호소했다.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법안이 그대…
범용 메모리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등 첨단 분야 수요 덕분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은 개선되고 있지만 PC, 모바일 등에 사용되는 범용 메모리 가격이 지난해 ‘반도체 겨울’ 수준으로 떨어져 전체 성장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지난달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6개월 만에 최저치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 여파로 주택 매수 심리가 관망세로 돌아선 영향이다. 아파트를 사겠다는 사람이 줄자 서울 아파트 매물은 2021년 11월 이후 3년 만에 가장 많이 쌓였다. 서울 외곽 지역에선 분양가보다 저렴한 ‘마이너스 프리…
삼성전자가 젊은 리더와 신기술 연구 인재를 대거 발탁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불확실한 경영 환경 영향으로 임원 승진 규모는 4년 연속 줄었다. 삼성전자는 29일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에서 부사장 35명, 상무 92명, 마스터 10명 등 137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
우리금융지주는 신임 우리은행장 후보로 정진완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56·사진)을 추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 후보자는 경북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 한일은행에 입행해 중소기업전략부장, 본점영업부 본부장을 거쳤다. 정 후보자는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의 친인척 부당대출 사…
《첨단 항공엔진 ‘독립 시동’한국이 전투기에 장착되는 엔진 개발에 나섰다. 외국산 엔진에 의존하던 과거를 넘어 우리 손으로 만든 첨단 엔진을 보유하기 위해서다. ‘항공 엔진 독립’은 전력 강화 차원뿐 아니라 엔진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꼭 이뤄내야 하는 목표다.》“1만5000lbf(파…
현존하는 최강의 5세대 전투기 F-22랩터, F-35A를 뛰어넘는 ‘6세대 전투기’ 개발에 세계 각국이 뛰어들었다. 선진국들은 6세대 전투기를 드론과 같은 무인기 편대 중심에 배치해 전장을 휩쓰는 미래전의 핵심 전력으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27일 방산 업계 등에 따르면 6세대 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