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이시바 총리도 美카터 전 대통령 별세 애도…“미일 관계 강화”
미국 역대 최장수 대통령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별세한 데 대해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도 애도의 뜻을 표명했다. 30일 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담화를 발표하고 “서거 소식을 접하고 깊은 슬픔에 휩싸여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시바 총리는…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역대 최장수 대통령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별세한 데 대해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도 애도의 뜻을 표명했다. 30일 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담화를 발표하고 “서거 소식을 접하고 깊은 슬픔에 휩싸여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시바 총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세상을 떠난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을 추모하며 공식 애도일을 지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각) 백악관 성명을 통해 “카터 전 대통령은 일생 동안 우리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가로 봉사해 온 품성과 용기, 연민을 보유한 사람”이라며 오는 1월9일 국…
다이빙(戴兵·57·사진) 신임 주한 중국대사는 30일 신임장 사본 제출을 위해 서울 종로구 외교부를 방문했다. 방문 계기에 조태열 장관을 비롯한 고위급 면담 가능성이 있다. 외교부에 따르면 다이 대사는 이날 오후 외교부 의전장을 면담하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으로부터 받은 신임장의 사본…
미국 신용카드 대출 채무 불이행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는 금융정보업체 뱅크레그데이터의 자료를 인용해 미국 신용카드 대출업체들이 올해 1~9월 사이 약 460억 달러(약 67조7000억원)의 악성 연체 대출잔…
태국 유명 휴양지인 팡안섬(꼬팡안)에서 관광객을 태운 ‘미등록’ 보트가 악천후 속에서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한국인 관광객 1명이 실종됐다.30일(현지시각) 태국 현지 매체 카오솟과 파타야메일 등에 따르면, 전날(29일) 오전 3시께 태국 남부 수랏타니주 팡안섬 하드린녹…
올해 들어 회사 내 최고위급 인사가 구금된 중국의 상장 기업이 80곳을 넘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재정난에 빠진 지방 정부가 과도한 벌금 부과와 자산 몰수로 기업들을 옥죄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에 리창(李强) 중국 총리는…
캐나다에서도 착륙하던 여객기가 랜딩기어(바퀴 등 착륙장치) 이상 등으로 불완전 착륙을 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에 따라 기체에 화재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29일(현지시각) AP통신과 CNN에 따르면, 캐나다 뉴펀들랜드 세인트존스에서 이륙해 전날(28일)…
영국 더타임스는 29일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되짚으면서 조종사가 연착륙을 위한 장치를 수동으로 조작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더타임스는 이날 ‘무엇이 한국에서 비행기를 추락하게 했나. 조종사는 각자 이론을 가지고 있다’라는 보도를 통해 제주항공…
국민의힘은 30일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별세에 애도를 표했다.서지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향년 100세를 일기로 별세했다”며 “삼가 조의를 표하며, 카터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미국 국민에게도 위로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서 원내대변인은 “카터 전…
우크라이나가 북한군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국경에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29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에 “우리가 지금 러시아를 막지 않는다면 러시아 군복이나 이란 대리인으로 위장한 북한군이 나토 국경에 나타나는 것은 …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참사의 주요 원인으로 ‘버드 스트라이크’(새 떼와 충돌)와 랜딩기어(바퀴) 미작동이 꼽히는 가운데, 항공 교통량 세계 최대 국가인 미국에서도 조류 충돌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올 6월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별세 소식에 “고인의 평안한 안식을 기원하며, 고인의 죽음을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애도한다”고 전했다.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미 카터 미국 제39대 대통령이 투병 끝에 향년 100세의 나이로 타계하셨다…
29일(현지 시간) 100세를 일기로 별세한 지미 카터 미국 전 대통령은 근현대를 온몸으로 관통한 만큼 그 생애에 흥미로운 점들이 많았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전했다.카터 대통령은 정계에 입문하기 전 ‘땅콩 농부’였다. 1924년 조지아주 플레인스에서 태어난 카터 대통령의 아버지…
중국이 운행기준 세계 최대 속도의 차세대 고속열차의 프로토타입을 29일 공개했다. 국영 중국국영철도그룹은 이날 CR450의 속도가 최대 시속 450㎞ , 운행 속도는 시속 400㎞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소셜미디어 게시물에서 CR450은 중국의 기술적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고 …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더 많은 ‘조회 수’와 ‘좋아요’를 받기 위해 어린아이를 자동차 보닛에 태운 뒤 질주한 차량의 모습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최근 ‘프리 프레스 저널’ 등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 라자스탄 주(州) 잘라와르에 위치한 도로에서 한 차량이 보닛 위에 어…
이스라엘군이 ‘전쟁 범죄’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병원을 향한 공습을 이어가고 있다.29일(현지시각) 알자지라와 예루살렘포스트 등에 따르면, 가자지구 민방위대는 이날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알와파 병원을 공격해 최소 7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중태를 입었다고 밝혔다.…
29일(현지 시간) 향년 100세로 별세한 미국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은 북한을 세 차례나 방문하고 한반도 핵 위기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등 한국과의 인연이 깊었던 인물이다.카터 전 대통령은 미 39대 대통령(1977년 1월~1981년 1월) 재임 시절 도덕성과 인권을 강조하는 외…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서 미국 당국이 조사를 지원한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조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NTSB는 미국 조사팀에 연방항공청(FAA)…
미국 39대 대통령(1977년 1월~1981년 1월)을 지낸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100세. 카터 전 대통령은 퇴임 뒤 다양한 평화 및 인권 활동으로 ‘가장 훌륭한 전직 대통령’이란 평가를 받았다.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카터 전 대통령은…
29일 치러진 크로아티아의 대통령 선거에서 조란 밀라노비치 현 대통령이 승리했지만 과반수 득표엔 못미쳐 1월 12일 2차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되었다. 크로아티아 국가선거위원회( 선관위. SEC)에 따르면 1차 투표의 후보 8명 가운데 밀라노비치 대통령은 최대 야당인 사민당의 후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