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백악관 복귀 후 모든 미중 대화채널 끊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1월 백악관으로 복귀하면서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중국과 구축해 온 대화 채널이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미중 간 현존하는 대화채널을 유지할 지는 불분명하다”면서 이같이 전…
- 2024-1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1월 백악관으로 복귀하면서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중국과 구축해 온 대화 채널이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미중 간 현존하는 대화채널을 유지할 지는 불분명하다”면서 이같이 전…
“제가 저지른 죄는 용서받을 수 없는 것이지만, 조국은 나에게 인생의 새로운 기회를 줬습니다”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가 28일(현지시각) 공개한 숨진 북한군 하급병사 정경홍의 일기에 이런 내용이 포함됐다. 정씨는 러시아 쿠르스크주 파병됐고, 최근 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 군인에 의해 사살…
태국에서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정체불명의 검은 물체가 발견돼 화제다. 27일 태국 매체 MGR온라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남부 파탈룽주 타모트 매크리에서 지난달 11일(현지시각) 새벽 2시께 무게 20㎏에 달하는 검은색 돌이 느닷없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있었다.…
인공지능(AI)의 ‘대부’로 불리는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제프리 힌턴 캐나다 토론토대 교수가 AI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27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힌턴 교수는 BBC 라디오에 출연해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인류에 존망을 가를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사고와 관련해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직접 전화해 사과했다. 28일(현지시간) 크렘린궁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알리예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희생자 …
지난달 78명의 사상자를 낸 중국 광둥성 주하이 차량 돌진사건과 관련해 중국 법원이 범인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27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주하이시 중급인민법원은 위험한 수단으로 공공의 안전을 위협한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판웨이추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정치적 권리를 박탈…
미국 대형 복권 산업 ‘메가밀리언스’ 역사상 7번째로 10억 달러 이상의 당첨금 수령자가 나왔다.AP와 NBC 등에 따르면 메가밀리언스는 27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에서 총 수령액 12억2000만 달러(약 1조8007억 원) 상당의 고액 당첨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당첨번호는 3, 7,…
미국에서 3개월간 누적된 당첨금 12억2000만 달러(약 1조8000억 원)의 주인이 정해졌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복권 중 하나인 ‘메가 밀리언스’는 이날 추첨에서 1등 당첨자가 캘리포니아에서 나왔다고 밝혔다. 다만 당첨자의 신원은 알려지지 …
성사되는 듯하던 가자 휴전의 지연 조짐에도 백악관은 여전히 낙관론을 놓지 않고 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소통보좌관 27일(현지시각) 브리핑을 통해 “정부를 떠나기 전 휴전 합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1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8명의 사망자를 낸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에 애도를 표했다.28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측에 조문을 보내 추락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며 조의를 전했다.시 주석은 조문에서 중국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희생자를 추모한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줄리엣 역할로 세계적 인기를 끌었던 배우 올리비아 핫세가 27일(현지시간) 별세했다.CNN 등 미국 언론은 핫세가 27일(현지시간)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향년 73세.고인은 암으로 투병해온 것으로 전해졌다.핫세 측은 소…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전투에 참여했다가 다친 북한 병사를 돌본 러시아 의료진이 “겁에 질리고 긴장한 상태”였다고 그들의 상태를 표현했다.26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쿠르스크 소재의 한 병원 의료진은 북한 병사 20여명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는 중이라고 전했다.해당…
미국 내 노숙인 숫자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인 1만 명당 23명은 적어도 하루는 노숙을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미국 주택도시개발부는 27일(현지시각) 의회 제출용 연례 노숙인 평가 보고서를 통해 올해 1월 기준 자국 내 노숙인 내지 노숙 경험 인구 수가 77…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대규모로 사상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일부 병사들은 생포 전 자결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가족에 대한 보복을 우려한 것이라고 미국은 보고있다.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27일(현지시각) 온라인브리핑에서 북한군이 인해전술을 펼치면서 약 …
우크라이나군이 북한군을 여럿 생포했지만 부상이 심각해 사망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에 올린글에서 “오늘 우리는 여러 북한 군인이 우리 군대에 포로로 잡혔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그러나 그들은 중상을 입었고 그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25% 관세 부과 위협에 전전긍긍해온 캐나다가 27일(현지시각) 2명의 장관을 마러라고 트럼프 저택에 파견, 트럼프 측근들과 회동한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멜라니 졸리 캐나다 외교장관과 도미닉 르블랑 재무장관이 26일 밤 플로리다에 도…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의 한 병원에서 환자들을 강제 퇴거시킨 뒤 불태웠다고 가자 보건부가 발표했다.27일(현지시각) AP 등에 따르면 가자 보건부 관료들은 이스라엘군이 이날 가자 북부의 카말 아드완 병원을 습격해 직원과 환자 등 350명을 강제로 퇴거시킨 뒤 방화했다고 말했다.가자…
미국 정부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과 관련해 “헌법에 명시된 절차를 평화적으로 따르는 것을 목격했다”고 27일(현지시각) 밝혔다. 미 국무부는 이날 한 대행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한 뉴시스 서면질의에 대변인 명의로 이같이 답하며 “우리는 최상목 권…
중국에서 거액의 신부값을 뜯어내기 위해 결혼한 남편에게 매춘부를 소개하는 등 결혼 사기 행각을 벌인 여성과 공범 3명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신추데일리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 룽리현 법원은 이달 초 사기 혐의로 기소된 시…
윤석열 대통령에 이어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까지 가결되자 외신들도 주요 기사로 신속히 전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미국의 최대 동맹국 중 한 곳인 한국의 정부 및 군 통수권자가 누구인지에 관한 의문이 제기된다”며 “기업 및 소비자 신뢰도가 떨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