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뚫고 솟아오른 붉은 빛…하늘서 본 한라산 첫 일출
1일 오전 제주의 상징인 한라산을 배경으로 새해 첫 해가 선명하게 솟아 올랐다. 구름 사이로 뿜어지는 붉은 빛이 한라산 하얀 눈으로 쏟아지면서 경이로운 장관을 보여줬다.성산일출봉 주변 바다에서 떠오른 해는 구름을 뚫고 올라오면서 한라산을 환하게 비췄다.백록담 동능 정상에서는 1000여…
- 2025-0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일 오전 제주의 상징인 한라산을 배경으로 새해 첫 해가 선명하게 솟아 올랐다. 구름 사이로 뿜어지는 붉은 빛이 한라산 하얀 눈으로 쏟아지면서 경이로운 장관을 보여줬다.성산일출봉 주변 바다에서 떠오른 해는 구름을 뚫고 올라오면서 한라산을 환하게 비췄다.백록담 동능 정상에서는 1000여…
환경부는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1월 ‘이달의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멸종위기 야생생물 II급인 구렁이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구렁이는 한반도에 서식하는 파충류 중 가장 큰 대형종으로 몸길이는 1~2m 정도다. 색은 검은색과 암갈색, 황갈색 등 다양하며 배 부분은 …
181명의 사상자를 낸 제주항공기(7C2216편)의 블랙박스 중 음성기록장치(CVR)의 자료 추출이 완료돼 음성파일 전환에 착수했다. 나머지 하나인 비행기록장치(FDR)의 경우 전원장치와 자료저장장치를 연결하는 특수 커넥터가 분실된 상태로, 데이터 추출 가능여부에 대한 기술검토가 거의…
지난해 불경기가 재혼을 희망하는 돌싱(돌아온 싱글)들이 재혼을 추진하는 데도 제동을 걸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남성의 입장에서 경기 불안이 더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재혼정보회사 온리-유와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전국의 돌싱남녀 538명(남·녀 각 269명)을 대상…
충남 서산 고파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실종자 2명이 1일 오전 심정지 상태로 추가 발견됐다. 해경은 남은 실종자 1명을 수색 중이다.태안해경에 따르면 실종자 2명은 1일 오전 10시 4분경 전복 선박의 선미 부근에서 발견됐다. 발견 당시 심정지 상태였다.사고는 지난달…
필로폰을 투약한 상태에서 배우자와 다툰 후 화가 난다고 자신의 방에 불을 지른 3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고법 제1형사부(판사 문주형·김민상·강영재)는 현조건조물방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A 씨(39·여)에게 징역…
전남 무안국제공항 사고 여객기를 운영해온 제주항공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ow Cost Carrier·LCC)의 선두 주자다. 2005년 1월 제주특별자치도와 애경그룹이 합작 설립했으며 운항 횟수와 탑승객 수, 규모 면에서 LCC 가운데 최대다.2006년 6월 김포~제주 노선에 처음 …
2024년 서울 상권은 ‘MZ, 외국인 관광객’이 주도했다. 팝업스토어 성지인 성수동과 ‘용리단길’ 등은 MZ세대들이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던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이 돌아오면서 공실률이 하락했다.주요 상권과 대형 리테일에는 수요자들이 몰리며 상권이 활기를…
겨울철 독감이 크게 유행하는 가운데 연말 응급실 환자가 일주일 만에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기준 전국 414개소 응급실에 내원한 전체 환자 수는 1만8412명으로 집계됐다. 같은 달 16일 환자 수가 1만5865명이었는데 일주일 만에 25…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사망한 179명 전원의 신원이 확인됐다.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일 오전 6시 기준 경찰청 자료를 토대로 피해 상황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탑승객은 승객 175명,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이다. 이번…
2일 목요일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다소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전라권은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아침 최저기온은 -8~3도, 낮 최고기온은 3~…
인천 부평구의 한 아파트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주민 250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경찰은 불은 지른 20대 남성 A씨를 체포했다. 1일 인천부평경찰서와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8분쯤 인천 부평구 부평동 20층짜리 아파트 9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무안 제주항공 참사에 대해 각 기관에 유족들에 대한 최대한의 지원을 하라고 당부했다.최 대행은 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실에서 진행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6차 회의에서 “관계 기관에서 유가족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과정에서도…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법원에서 발부받은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강력하게 수행할 것이라는 의지를 내비쳤다.오 처장은 1일 오전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체포영장, 수색영장에 대해 원칙에 따라 권한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특히 경호처의 영장 집행 방해 행위에 대해 강력…
1일 오전 2시12분께 충남 아산 온천동 한 PC방에서 불이 나 20여분 만에 진화됐다.아산소방서에 따르면 이 불로 12평 남짓 PC방 내부와 컴퓨터, 에어컨이 소실되는 등 2900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소방 당국은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견뎌내고 모처럼 여행업계가 활기를 되찾았는데 이게 웬 날벼락입니까.”1일 오전 광주 서구에서 만난 한 여행업체 대표 A 씨는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지난달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참사로 오는 7일까지 무안공항 폐쇄가 지속되면서 예…
“건강하게 태어난 딩굴이, 태어난 것만으로도 축복이고 네 할 일을 다 한 거야. 제일 고생한 여보 진짜 사랑하고 우리 아가랑 잘 살아가자.”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 첫둥이 아버지 강우석 씨(41)는 1일 뉴스1과 인터뷰에서 아내와 결혼 10년 만에 찾아온 ‘딩굴이’를 안고서는 …
하반신이 마비된 KAIST 엑소랩 김승환 연구원(36)이 대전 엔젤로보틱스 본사에서 스스로 선 채 아들 김주호 군에게 장난감을 건네고 있다. 오른쪽은 아내 유아리 씨. 2017년 교통사고를 당한 김 연구원은 2023년 로봇을 만드는 엑소랩에 합류해 자신이 개발에 참여한 보행 로봇 ‘워…
탑승객 179명이 숨진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가 충돌한 시설(로컬라이저)이 국토교통부의 설치 기준 고시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 국토부가 규정대로 안전구역을 설정했다면 ‘콘크리트 둔덕’이 만들어질 수 없다는 것이다. 31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2022년 국토부 고시 ‘공…
법원이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31일 발부했다. 현직 대통령에게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윤 대통령에 대해 청구한 체포영장과 수색영장이 31일 오전 발부된 것으로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