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살아있는 사람에게 돼지 간 이식 첫 성공
중국에서 살아 있는 사람에게 돼지의 간을 이식한 첫 사례가 나왔다.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17일 안후이의대 제1부속병원은 간암을 앓고 있는 71세 남성에게 유전자 변형 돼지의 간을 이식했다. 일주일이 지난 후에도 이 남성은 거부 반응 없이 걸어다니고 있으며 간도 …
- 2024-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살아 있는 사람에게 돼지의 간을 이식한 첫 사례가 나왔다.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17일 안후이의대 제1부속병원은 간암을 앓고 있는 71세 남성에게 유전자 변형 돼지의 간을 이식했다. 일주일이 지난 후에도 이 남성은 거부 반응 없이 걸어다니고 있으며 간도 …
“버락 오바마는 미국 최초의 무슬림 대통령이다.” 구글의 새로운 검색 기능 ‘인공지능 오버뷰(AI Overview)’가 ‘미국에 얼마나 많은 무슬림 대통령이 있었는가’라는 질문에 내놓은 답변이다. 구글은 14일부터 자사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검색 엔진에 본격적으로 적용해 사용자의…
◇장덕순 씨 별세·문정희 윤희 숙희 씨 모친상·전일중 ㈜흑산도수산 전무 황재성 동아일보 부장 김영복 ㈜흑산도수산 대표 장모상=25일 인하대병원, 발인 27일 오전 8시30분 032-890-3192
6·25전쟁에서 조국을 지키다 산화한 국군 용사가 73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숨진 형의 유해라도 찾고 싶어 평생을 기다린 동생은 4년 전 세상을 떠나면서 안타깝게도 형과 마주하지는 못했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은 2000년 강원 화천군 상서면 일대에서 수습된 6·25전쟁…
1945년 일본에서 재일 한국인 등을 태우고 가다가 침몰했던 ‘우키시마호(浮島丸)’와 관련해 그동안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승선자 명부를 일본 정부가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교도통신은 24일 “후생노동성이 전날 정보공개청구에 응해 3개 명부를 공개했다”고 보도…
“관객들이 정말 많이 그립습니다.” 난치성 신경질환을 앓고 있는 캐나다 가수 셀린 디옹(56·사진)이 다시 한번 무대로 돌아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그는 23일(현지 시간) 공개된 TV 다큐멘터리 ‘아이 엠 셀린 디옹’ 예고편에서 “멈추지 않겠다. 걸을 수 없다면 기어서라도 가겠다…
◇권태준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별세·홍명숙 씨 남편상·영운 정은 씨 부친상=24일 서울대병원, 발인 26일 오전 6시 20분 02-2072-2014 ◇박대헌 씨 별세·신유순 씨 남편상·박정아 씨 원태홍 현대차증권 Brand&PR 팀장 부…
소방청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소방감이 탄생했다. 1948년 정부 수립 때 내무부 치안국 산하 소방과가 설치된 후 76년 만이다. 소방청은 이오숙 전북소방본부장(57·사진)이 여성으로선 처음으로 소방감으로 승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소방감은 소방총감과 소방정감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소…
◇배문태 브릿지경제 국장 별세·경숙 경미 지현 성호 씨 부친상·배진섭 배진석 강동협 윤석영 강아라 씨 외조부상·윤진웅 배상균 강민관 씨 장인상=22일 경기 성남시장례식장, 발인 25일 오전 9시 031-752-0404 ◇백상훈 씨 별세·의지 라이나생명보험 오퍼레이션부문 부사장 부친…
이화여대는 김태련 심리학과 명예교수(87)와 동문 황혜경 씨(59)를 ‘제22회 자랑스러운 이화인’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은 동문에게 수여한다. 김 교수는 1970년대 국내 대학 최초로 이화여대에 ‘발달장애심리학’을 도입하는 등 관련…
바이올리니스트 서유민 씨(26·사진)가 미국 루이지애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악장에 임용됐다. 금호문화재단은 서 씨가 13, 14일 진행된 루이지애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악장 선발 오디션에 최종 합격해 올 9월부터 악장 활동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서 씨는 2010년 금호영재콘서트…
“한국은 인공지능(AI)의 위험성을 판단할 때 북한의 위협을 받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독자적인 ‘한국어’를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민주주의연구소(IDI)의 테힐라 슈워츠알트슐러 선임연구원(51·사진)은 22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AI가 세계 각국에 동일한 영향을 …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이 2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선플위원회와 함께 ‘외국인 존중의 날’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른 문화와 배경을 가진 이들을 존중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막말과 악플을 퇴치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민 이사장은 “많은 …
강원 횡성군 공근면 덕촌리 일대에 2028년까지 2만 기의 봉안 시설을 갖춘 ‘국립횡성호국원’을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명기 횡성군수는 24일 횡성군청에서 조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한다. 보훈부는 횡…
“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하는 1882년 5월 22일 사용된 태극기가 최초라고 추정할 수 있는 것이죠?”22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의회도서관 아시아관. 조현동 주미대사는 종이에 펜으로 그려진 태극기를 가리키며 말했다. 가로 17cm, 세로 8.5cm의 이 태극기는 현존 최고(最古)의…
“짜장 초코파이, 볶음밥 초코파이, 감자샐러드 초코파이… 별의별 초코파이를 다 만들어 먹어 봤죠.” 21일 서울 용산구 초코파이 연구소에서 만난 강수철 연구소장(50)과 이희영 연구원(31)은 연구실 일상을 소개했다. 연구실에선 분기마다 아이디어 회의 겸 시식회를 여는데 이때마다 온갖…
지난 22일 서울 중구 서울충무아트센터에서 쇼핑엔티 한상욱 대표이사와 김길성 중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1000만원 전달식이 열렸다. 쇼핑엔티는 가정의 달을 맞아 문화 체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가족 간의 정을 되새기는 기회를 만들고자 뮤지컬 티…
노점 운영과 지하철 청소 등으로 모은 전 재산 12억 원을 사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기부한 홍계향 할머니(사진)가 19일 별세했다. 향년 90세. 경기 성남시에 따르면 홍 할머니는 부산에서 태어나 1955년에 결혼한 뒤 서울로 상경해 김, 미역 노점상과 폐지 줍기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