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함만 남기고 노폐물 말끔하게 싹∼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되는 악순환이 전국적으로 한 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우리의 피부는 더위와 함께 몰려오는 땀과 먼지, 각종 외부 물질로 인해 쉽게 지쳐간다. 매일 쌓이는 불순물은 피부를 답답하게 만들고 청결하지 않은 피부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
- 2024-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되는 악순환이 전국적으로 한 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우리의 피부는 더위와 함께 몰려오는 땀과 먼지, 각종 외부 물질로 인해 쉽게 지쳐간다. 매일 쌓이는 불순물은 피부를 답답하게 만들고 청결하지 않은 피부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
본인이 65세 이상이거나 65세 이상 부모님을 둔 자녀라면 영양조제식품 구매 시 제품의 식품 유형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국민건강영양조사(2019년)에 따르면 70세 이상 남성의 40%, 여성의 50%가 권장 섭취량 대비 에너지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입추, 말복이 지나고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여름의 끝을 향해 가고 있지만 기온이 연일 30도를 웃돌고 습도가 높아 체력 소모가 극심해질 수 있는 시기다. 체내 수분과 영양소가 빠르게 소모되는 이 시기에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 달 연속 이어진 기록적인 열대야로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빈뇨와 잔뇨 등 전립선(전립샘)비대증 증상을 호소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수분 섭취가 늘어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방광이 팽창하며 전립선이 압박받게 된다. 전립선비대증은 나이가 들며 커진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해 빈…
당신의 체온은 몇 도입니까? “현재 당신의 체온이 몇 도인지 아십니까?” 갑자기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너무나 당연한 걸 왜 묻느냐는 표정을 보일 것이다. 하지만 체온 36.5도는 이제 건강한 소수의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말이 됐다. 실제 체온을 측정해보면 대부분 정상에서…
캐딜락이 최근 브랜드 차세대 디자인과 고성능 퍼포먼스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 ‘오퓰런트 벨로시티(Opulent Velocity)’를 공개했다. 첨단 기술과 사용자 맞춤 럭셔리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전동화 시대 고성능 브랜드 ‘V'시리즈의 비전을 담은 콘셉트라고 소개했다.…
8월 21일, 한국후지쯔가 국내 취재진 대상 미디어 좌담회를 개최했다. 박경주 한국후지쯔 대표이사를 비롯한 핵심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좌담회에서는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DX(디지털 전환) 전략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후지쯔는 기업의 IT 환경 관련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
AMD가 지난 19일(현지 시간), 데이터 서버 및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기업 ZT시스템즈(ZT Systems) 인수를 발표했다. ZT시스템즈는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축은 물론 엔비디아 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하는 등 인프라 업계에서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AM…
2024년 첫 슈퍼 블루문이 19~20일 사이 전 세계를 밝혔다. 외신 사진기자들을 통해 촬영된 슈퍼 블루문 사진이 곳곳에서 올라왔다. 슈퍼 블루문은 슈퍼문과 블루문이 겹친 상태의 달을 가리킨다. 달은 지구 주위를 타원형으로 공전한다. 그래서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면 …
제9호 태풍 ‘종다리’의 영향으로 21일 오전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내렸지만 오후 들어 비가 잦아들면서 다시 끈적한 더위가 한반도를 뒤덮었다. 태풍이 몰고 온 덥고 습한 바람이 체감온도를 다시 높인 것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최고 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는 등 무더운 날씨가…
SK텔레콤이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를 연다. 국내외 기업들이 엔비디아 칩이 없어도 AI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컴퓨팅 자원을 빌려주는 ‘서비스형 GPU(GPUaaS)’ 사업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21일 SK텔레콤은 미국 GPU 기반 A…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과 관련해 “(확진자 수가) 다음 주 정점에 도달할 것”이라며 “거리 두기 등 위기 단계를 상향시켜 관리할 상황은 아니고 현 의료체계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지 청장은 21일 코로나19 대책반 브리핑에서 “…
지난 2022년 9월 경북 포항에 막대한 피해를 준 ‘힌남노’급 태풍이 2050년대에는 2~3년마다 한반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포스텍 연구팀(환경공학부 민승기 교수, 김연희 연구교수, 이민규 박사)은 경북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국립기상과학원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21일 리니지2M에 대규모 업데이트 ‘가치 보존 월드: 신서버 에덴’을 발표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서버 에덴 도입이다. 에덴 서버는 재화의 가치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별도의 서버 환경에서 운영되며, …
오늘날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디지털 전환은 제품의 연구 개발과 생산 등 업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줄인다. 특히 생산 부문에서 큰 효용을 낸다. 공정을 간소화하면서 기준에 맞게 품질을 관리하도록 돕는 덕분이다. 한국후지쯔가 디지털 전환 솔루션인 ‘마스터콘트롤(M…
방역당국이 코로나19 치료제의 품귀현상 해소를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 긴밀히 협의해 물량을 늘리고 일정을 앞당겼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다음주에 들여오기로 했던 코로나19 치료제 14만 명분에서 3만7000명 분을 더한 17만7000명 분이 다음주 월요일 공급될 전망이다.지영미 질병관리청…
슬라이스 햄 두 조각을 매일 먹으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최대 15% 증가한다는 대규모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실명, 신부전, 심장마비, 뇌졸중, 하지 절단의 주요 원인인 제2형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4억 명이 넘는다. 선천적으로 인슐린을 잘 생성하지 못 하는…
‘크리미널 IP ASM’ 활용한 공격 표면 관리 노하우 공개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 강병탁)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의료·제조 업계의 취약점 사례와 공격 표면 관리를 통한 사이버 보안 강화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의료 및 …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21일 “현재 코로나19 유행 상황은 지난 2020~2022년 대유행과 같은 위기 상황이 아닌 코로나19가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되는 과정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지영미 청장은 이날 충북 청주 오송읍 질병관리청사에서 ‘코로나19 발생 동향 및 대응 방안 …
“2024년은 엠에스아이(MSI)에게 중요합니다. 첫 노트북 PC 제품 출시 후 20년이 지났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흘렀지만 MSI는 항상 열정과 혁신 속에 최신 기술을 녹인 다양한 노트북 PC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조는 앞으로도 변함없을 겁니다. 더 나은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