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5’ 사전개통… 판매량 130만대 ‘역대 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4/130969300.1.jpg)
‘갤S25’ 사전개통… 판매량 130만대 ‘역대 최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구매 고객들이 4일 서울 강남구 삼성 강남에서 제품을 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사전 구매 고객들은 이날부터 갤럭시 S25 개통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3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량은 130만 대로 역대 갤럭시 S 가…
- 2025-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구매 고객들이 4일 서울 강남구 삼성 강남에서 제품을 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사전 구매 고객들은 이날부터 갤럭시 S25 개통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3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량은 130만 대로 역대 갤럭시 S 가…
■ “전국 약국 2만곳서 상담” 금연약국 시범 사업 운영 外금연약국 시범 사업이 이달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센터장 이성규)는 지난달 9일 금연 분위기 조성 및 신규 금연 시도자 발굴을 위한 ‘금연약국 시범 사업’ 참여 약국 신청을 받았다. 이번 시범 사업은 전…
고려대 안암병원 순환기내과 주형준, 차정준 교수 연구팀(주형준, 차정준 교수, 의료정보학교실 박사과정 문호세 씨)이 응급실에서 시행하는 심전도를 기반으로 급성 심부전을 조기 진단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 모델을 개발했다. 응급실에서 급성 심부전 환자를 신속하고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혁…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미세플라스틱이 건강한 사람의 혈액에서도 검출되고 이것이 염증과 혈액응고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확인돼 주목받고 있다. 인하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이동욱 교수와 한국분석과학연구소 정재학 소장이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는 건강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했다. 연구팀은…
매년 금연 사업 지원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국민 흡연율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주춤하던 흡연율은 재작년 다시 반등해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담배를 피운다는 남성은 32.4%로 1년 전보다 2.4%p 늘었다. 여성도 6.3%로 1.3%p 증가했다…
설 명절 긴 연휴를 보냈지만 오히려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는 과식과 늦잠, 불규칙한 생활 등이 생체리듬을 깨뜨리면서 일상 복귀에 어려움을 겪게 만들기 때문이다. 연휴 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통한 생체리듬 회복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회복을 위…
암 치료법은 계속 발전하고 있다. 암 치료제는 1세대인 화학 항암제부터 시작해 2세대 표적 항암제, 3세대 면역 항암제로 발전했는데 최근에는 4세대인 면역세포 치료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면역세포 치료제는 면역세포를 이용해 암세포를 공격하거나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면역세포인…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관절이 굳기 쉬워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관절염 환자가 많다. 관절염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관절염과 자가면역반응에 의한 류마티스(류머티즘)관절염이 있는데 고령층에 주로 발생하는 퇴행성관절염과 달리 ‘류마티스관절염’은 전 연령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다.류마티…
노동의 가치는 노동이 개인에게 주는 가치를 의미하며, 사회적 보상은 노동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의미한다. 노동은 생계 수단을 넘어 삶의 의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활동이다. 한국인의 연평균 근로시간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185시간 더 많다. 그런데 한국…
국내 연구진이 최근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동아시아 4개국의 소아청소년 비만율을 비교한 결과 한국 소아청소년의 비만이 가장 심각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아청소년과 홍용희 교수·고려대 보건과학대학 보건경제학 연구실 박수진 연구원·한국보건의료연구원 설아람 …
부정맥은 우리 몸의 심장박동과 관련된 모든 질환을 통칭하는 용어로 느리거나 빨라지는 등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증상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관심질병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부정맥 환자는 2019년 39만8497명, 2021년 44만2959명, 2023년 48만6956명으로 꾸준히 증…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아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급성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 환자가 증가한다. 최근에는 고령화로 인해 심장에 피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죽종(粥腫)에 의해 막히는 죽상 동맥경화증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국내 관상동맥의…
고관절은 인체에서 슬관절(무릎관절)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관절로 몸통과 다리를 연결하고 체중을 지탱하며 걷기와 달리기 같은 다리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고관절 골절은 허벅지뼈와 골반이 연결된 부위에서 발생하는 골절로 주로 고령자와 골다공증 환자에게 발생한다. 분당제생병원이 건강보험심사…
“의료진은 ‘우리의 사명은 당신의 생명입니다’를 모토로 삼고 24시간 365일 외상환자를 진료하고 예방 가능 사망률을 0%에 가깝도록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난달 15일 만난 장성욱 단국대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충남권역외상센터장)는 최근 의료계가 힘든 상황에…
우리 몸은 추위에 여러 가지 반응을 나타낸다. 특히 혈관에 변화가 생기는데 이는 혈액순환의 원동력이 되는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추운 겨울철에는 심장 건강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겨울철 차가운 날씨와 실내외 큰 온도 차로 인한 급격한 온도의 변화는 심장 건강에 무리를 …
많은 실버타운이 시니어의 문화 예술 향유를 지원하지만 건물 내부에 공연 시설이 자리한 경우는 드물다. 서울시니어스 가양타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잠시 내려가면 시니어 전용 문화 예술 공간 ‘송도아트홀’이 펼쳐진다. 총 260석 규모에 앞뒤와 양옆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 휠체어에 앉은 채 …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배뇨 장애는 크게 과민성 방광, 복압성 요실금, 전립선(전립샘)비대증 등 3가지 유형이 대표적이다.과민성 방광은 우리나라 성인의 20% 이상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이다. 나이가 들수록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발생한다. 과민성 방광은 소변을 보고 싶은 …
남성은 50대를 전후로 전립선(전립샘) 질환을 겪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이 시원하지 않고 화장실에 가도 소변이 금방 나오지 않으며 잔뇨감이 느껴지는 것. 또한 이전과 다르게 자다가 깨 화장실에 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해서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낮 동안 피로를 유발해 생…
배우 신애라가 오랫동안 체중 50kg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을 방송에 공개했다.신애라는 4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테라피 하우스 애라원’에서 모닝 루틴이자 아침 메뉴를 공개했다. 그는 혈당 걱정 없는 아침 한 끼로, 병아리콩 두유와 토마토수프를 먹는다고 밝혔다. 신애라…
《잠을 잘 자지 못한 날은 만사가 힘들다. 일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또는 밤늦게까지 술을 마셔서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다음 날은 잘할 수 있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괜히 짜증이 나서 동료나 친구, 가족과 다툴 수도 있고, 머리가 띵해서 아무 생각도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