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CEO “사람-연구에 투자 아끼지 않을것”
SK온 최고경영자(CEO)인 이석희 사장(사진)이 고려대 교수·학생들을 만나 “기술 혁신을 위해 사람과 연구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10일 SK온에 따르면 이 CEO는 전날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예정된 미래, 함께 나아가자’를 주제로 진행한 CEO 특강에서 “SK…
- 2024-1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K온 최고경영자(CEO)인 이석희 사장(사진)이 고려대 교수·학생들을 만나 “기술 혁신을 위해 사람과 연구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10일 SK온에 따르면 이 CEO는 전날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예정된 미래, 함께 나아가자’를 주제로 진행한 CEO 특강에서 “SK…
포스코홀딩스가 이차전지용 원료 공급망 강화를 위해 호주 광산기업 핸콕과 협력에 나선다. 포스코홀딩스는 9일 핸콕과 리튬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연산 3만 t 규모의 리튬 생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향후 한국을 …
■ KAI, 보잉과 부품 공급계약 연장… 1조1268억 규모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9일(현지 시간) 미국 보잉과 B737MAX 기종의 날개 골격 구조물의 공급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KAI는 보잉에 2027년부터 2032년까지 총 1조1268억 원의 …
구글이 양자 오류를 대폭 줄인 새로운 양자 칩을 공개했다. 이를 이용하면 기존 컴퓨터로 10²⁵(10자)년 걸릴 문제를 단 5분 만에 해결할 수 있다. 학계에서는 30여 년간 병목 기술로 불려왔던 양자 오류 수정 기술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양자컴퓨터 개발에 ‘이정표’가 됐다는 평가가 나…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정기 임원 인사에서 239명을 승진시켰다. 사상 최대 인원(252명)을 승진시킨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다.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연간 최대 실적을 바라볼 만큼 큰 성과를 이뤄낸 데 따른 보상으로 해석된다. 젊은 40대 임원이 크게 늘어난 것도 특징이다. 10일 현…
역대 정부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역 경제를 살리고,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서다. 전통시장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주는 소중한 커뮤니티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상인의 고령화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국회입법조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약칭 전통시장법)을 통해 현재 영업 중인 청년 상인이나 예비 청년 상인을 지원하는 사업은 3가지이다. 도약 지원 사업(①)과 핵점포 발굴(②), 청년 상인 창업 지원 및 가업 승계(이하 가업 승계·③) 등이다. 이 가운데 핵점포 발굴은 대상자…
바지가 달라졌다. Y2K라는 거대한 트렌드는 한쪽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 거리를 활보하던 그 시절 힙합 바지를 소환했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자유로운 세기말 감성이 깃든 90년대 스커트 팬츠가 때아닌 활개를 쳤다. ‘이것만큼은 다시 돌아오지 않기를 바란다’는 심정으로 20여 년 전 …
올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분이 많을 텐데요. 주요 호텔과 식음료 업체들은 홈파티를 근사하게 만들어줄 케이크와 푸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베이커리 ‘더 델리’는 페스티브 케이크와 투고 세트를 내놓고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페스티브 투고…
GKL사회공헌재단은 이웃에게 선행과 사랑을 실천한 사람을 선발해 17일 시상식을 열고 ‘이웃사랑실천상’과 ‘사회공헌상’을 시상한다. 올해 처음 시작한 이번 시상에 전국에서 총 93명이 지원해 이웃사랑실천상에 73명이 선발됐고, 이 가운데 공로를 인정받은 7명은 사회공헌상을 함께 받게 …
반려동물에게 집에서도 손쉽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려동물 자연식 자가제조 플랫폼’이 등장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오하임(대표 김인선)은 냉장고 속 식재료로 반려동물의 식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아이오플레이트(IO Plate)’를 국내에서 처음…
사람이 사실상 운전에 관여하지 않는 완전한 무인 자율주행(레벨 4) 실증을 실시할 국내 최대 규모의 ‘자율주행 리빙랩’이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5일 경기 화성시 남양체육공원에서 자율주행 리빙랩 착공식을 개최했다. ‘자율주행 리빙랩’은 정부가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총 1조10…
아제르바이잔의 수도 바쿠에서 열린 제29차 기후변화기본협약 당사국총회(COP29)가 지난달 24일 막을 내렸다. 소국이자 산유국에서 개최됐고 총회 직전 트럼프가 미국 대선에서 승리하면서 어느 때보다도 악조건에서 진행된 협상이었다. 그럼에도 파리협정 체결 이후 10년을 끌어온 국제 감…
경기도는 10일 수원시 메쎄 컨벤션센터에서의 폐막식을 끝으로 2개월간 31개 시군에서 진행된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를 마무리했다. 10월 7일 고양시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경기도 전 시군의 노인과 중장년 총 1만여 명이 참가해 개인별 능력과 경력에 맞는…
전국철도노동조합 총파업 엿새째인 10일 오후 열차 운행이 평소의 68.6% 수준으로 운행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국토교통부는 이날 오후 3시 기준 열차 운행이 평시 대비 68.6%로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과 비교해 0.6% 감소한 것으로 정부는 대체인력을 투입해 계획…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선정한 ‘2024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조성 우수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노사발전재단에서 수행한 △원·하청 상생 등 고용구조개선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차별개선에 대한 컨설팅 사업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전공장이 10일 오전 대전시 서구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19회 2024 대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자원봉사와 기부 등을 통해 국내 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단…
검찰이 계열사 부당 지원 의혹을 받는 삼표그룹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김용식)는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공정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 종로구 삼표그룹 본사와 강남구 에스피네이처 등의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삼표그룹의 계열…
정부가 개인 투자자들에게 “차분한 시각으로 판단해달라”고 당부했지만, 투매는 이틀 연속 이어지고 있다. 전날에만 1조 원 넘게 투매한 개인 투자자들은 증시가 반등하는 와중에도 8000억 원을 더 던졌다.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는 전날 대비 57.26p(2.43%) 상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