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허리둘레 1인치 늘 때마다 ○○○ 위험 11% 증가
2022.09.05
1
허리둘레 1인치 늘 때마다 ○○○ 위험 11% 증가
허리둘레가 1인치(약 2.5cm) 늘어날 때마다 심부전 위험이 11%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데일리메일 등 현지 매체는 28일(현지시간)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과도한 복부 지방이…
전문보기
2
전염병 위기 때 ‘약’이 된 술[전염병과 예방의 역사]
코로나19가 창궐한 지 벌써 3년째다. 전 세계 6억 명이 넘게 걸린 어마어마한 전염병이다. 인류의 코로나 극복 과정에서 일등공신은 뭘까? 첫 번째는 백신이지만 두 번째는 아마도 알코올이 될 것이다. 소독제의 주원료가 대부분 알코올…
전문보기
3
하루 10분 스트레칭… 삶을 대하는 ‘마인드셋’이 달라진다[여주엽의 운동처방]
어떤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마인드셋(mindset·사고방식 혹은 마음가짐)’이다. 목표를 향해 달려가다 보면 장애물을 만난다. 한데 그때마다 일희일비한다면 멘털에 문제가 생긴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전문보기
4
빵 멀리하는 ‘빵 형’… 소식-운동으로 체지방 관리[김종석의 굿샷 라이프]
세계적인 배우 브래드 피트(59)는 국내에서 ‘빵(브레드) 형’으로 불릴 만큼 친숙하다. 올해 한국 나이로 예순. 최근 8년 만에 방한한 피트는 여전히 젊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프로필 체격이 180cm, 7…
전문보기
5
더 섬뜩해진 경고그림…‘꽁초 젖병’ 넣은 이유는
오는 12월 담뱃갑 경고 그림, 문구 교체를 앞두고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표기 지침을 개정해 배포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관계자는 담배의 유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좀 더 직관적인 경고 그림을 넣게 됐다고 설명…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