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울고 싶을 땐 울고, 주변사람과 감정을 솔직하게 나눠보세요
2022.11.09
1
건강한 애도를 위해…스트레스 심할 땐 심호흡 도움
울고 싶을 땐 울고, 주변사람과 감정을 솔직하게 나눠보세요
사랑하는 이를 잃은 상실감과 고통은 형언조차 하기 어렵다. 국가 애도 기간이 끝났지만 이태원 참사 추모 공간이 된 이태원역 1번 출구와 156명의 목숨이 스러진 골목 초입엔 여전히 하얀 국화와 쪽지들이 빼곡하게 쌓여 있다. 많…
전문보기
2
수혈은 장기이식과 비슷… 신중하게 선택해야
수혈 잘못 받으면 심각한 부작용 발생… 철저한 ‘환자혈액관리’로 위험 줄여야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헌혈할 수 있는 젊은 인구는 감소하고 수혈을 받아야 하는 노령인구는 증가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빨간불이 켜졌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헌혈할 수 있는 인구조차 헌혈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정…
전문보기
3
전문치료센터 전국에 단 67곳
뇌졸중 환자 살리는 전문치료센터 턱없이 부족
입동(立冬)을 지나며 절기상 겨울에 들어섰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 탓에 혈관이 수축해 혈압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 질환도 마찬가지의 이유로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와 …
전문보기
4
이석증
머리 움직일 때마다 어질어질∼ 규칙적인 생활하면 도움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어지럽고 식은땀, 구토 등이 동반된다면 ‘이석증’을 의심해야 한다. 이석증은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귀의 전정기관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전정기관에 있던 먼지같이 작은 돌(이석)이 떨어져 나와…
전문보기
5
날씨 추워지면서 증상 심해져
전립샘비대증, 약을 먹어도 효과 적다면 전립샘 결찰술로 간단히 해결
56세 전문직 종사자인 방모 씨는 요즘 낮이면 졸음 때문에 이만저만 힘든 것이 아니다. 직업 특성상 계속 상담을 해야 하는데 졸음에 쫓기다 보니 종일 피곤한 것은 둘째 치고 일의 능률도 확실히 떨어지는 느낌이다. 방모 씨가 이렇게 …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