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새끼 돼지에 토마토 2주간 먹였더니…놀라운 효과
2022.11.30
1
美 오하이오주립대 연구 결과
새끼 돼지에 토마토 2주간 먹였더니…놀라운 효과
토마토 분말을 2주간 섭취했더니 장내 미생물이 크게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토마토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에 영향을 미쳐 장 건강에 도움이 됐다는 연구진의 설명이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팀은 젖을 뗀 새끼 돼지 20마리…
전문보기
2
가을에 안 먹으면 억울한 견과류, 팔방미인 ‘잣’[정세연의 음식처방]
필자는 가을을 가장 좋아한다. 단풍이 곱기도 하지만 신선한 견과류를 맛볼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 가운데 잣은 귀하디귀한 견과류다. 높이 20m 정도 되는 가늘고 긴 잣나무 꼭대기에 잣 방울이 열리기 때문에, 사람이 목숨 걸…
전문보기
3
치매 조기 예측 플랫폼… 건강관리의 미래 바꾼다
㈜피디젠은 환자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질병의 진행을 예측하는 기술 개발에 나선 업체다. 안광성 피디젠 대표(사진)는 “단순 질병 예측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것이…
전문보기
4
팔 붓는 느낌에 응급실… 혈전증 잡은 코르다[김종석의 굿샷 라이프]
넬리 코르다(24·미국)는 얼마 전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되찾았다. 14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도 했다. 몇 달 전만 해도 이런 기쁨을 생각하기도 힘들었다. 그는 “모든 게 불확실해 너…
전문보기
5
새로운 생명체 만들어 내는 기술, 치료제 분야서 다양하게 활용
英, 코로나바이러스 파괴 효소 발명
질병 연관된 RNA만 정확하게 공격… 미국서는 난치성 암 치료제 개발 중
농업-식품 등 산업에도 적용 가능… 2030년까지 연평균 20% 성장 전망
합성생물학과 의학의 만남… 감염병-암 등 질병 치료 혁신 이끈다
영국 과학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인공 효소를 만들었다. 차세대 항바이러스 약물로 활용이 기대되는 이 효소는 생명과학에 공학 기술을 적용해 생명체의 구성 요소나 시스템을 설계, 제작해 새로운…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