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굳이 구슬땀 흘리며 운동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가 있답니다~!
2024.07.03
편집자의 글
안녕하세요.
헬스동아 편집자 입니다
굳이 구슬땀 흘리며 운동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가 있답니다~!

지난 19일에 경북 경산의 최고기온이 39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곳곳에서 ‘가장 뜨거운 6월’로 기록됐다는 기상청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와 함께 올 여름에는 갑작스러운 태풍이 한반도에 닥칠 수도 있다는 경고까지 있어 걱정입니다.

어느덧 ‘작열하는 태양’과 함께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7월입니다. 휴가를 떠나기에 앞서 멋진 몸만들기를 계획하거나 이미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지방조직의 크기를 줄여 체중을 줄이는 새로운 방식의 비만치료법을 발견했답니다. 구슬땀을 흘려가며 힘들게 운동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이죠.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연구팀은 “세포의 성장을 조절하는 '얍타즈' 단백질을 억제하는 유전자를 제거했더니 전체 지방세포의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비만상태 생쥐의 얍타즈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자 생쥐의 지방세포가 줄기세포와 같은 상태로 변하면서 정상체중을 회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는 비만뿐 아니라 600만 명이 넘는 당뇨환자의 대사성 질환도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합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 여름에는 유난히 덥고 비가 많이 올 거라고 하네요. 여러분은 올 여름의 휴가 계획을 이미 세우셨나요? 건강한 7월, 행복한 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1
오늘부터 간식은 ‘당근’이지…몸에 이리 좋을 줄이야
당근을 간식으로 자주 먹어야 할 이유가 생겼다. ‘미니 당근’을 일주일에 세 번((크기에 따라 8~12개) 간식으로 먹는 것만으로도 젊은 성인의 피부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을 베타카로틴을 함유…
전문보기
2
“종합비타민, 수명 연장에 전혀 도움 안 돼” 충격 연구 결과
종합 비타민 보충제는 ‘국민 영양제’로 통한다. 질병관리청이 2022년 발표한 식이 보충제 복용 현황(2020년 기준)에 따르면 우리 국민 44.9%가 비타민제를 먹는다. 꼬박꼬박 챙겨먹는 종합 비타민제는 건강과 수명 연장에 도움이…
전문보기
3
권준교 서울아산병원 교수-복부대동맥류 박정성 씨
아랫배에 혹… 복부대동맥류 진단, 부분 파열 혈관 봉합-스텐트 시술
이후 감염 발생, 2차례 개복 수술… 다 나았나 했는데 3년여 만에 재발
대동맥 일부 절개, 인조혈관 삽입… “재발 확률 낮아 사실상 완치” 판정
“감염에 재발까지… ‘시술 합병증’, 수술로 모두 해결”[병을 이겨내는 사람들]
배에 있는 혈관 중에서 가장 큰 것이 복부대동맥이다. 이 동맥을 통해 배와 골반, 다리로 혈액이 공급된다. 건강한 상태라면 복부대동맥 굵기는 2∼2.5cm다. 하지만 혈관 벽이 약해지면 점점 굵어지다가 나중에는 풍선처럼 부풀어 오를…
전문보기
4
치매 걱정되면 하루 ‘달걀 두 개’… 노른자가 핵심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면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 병(노인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한 때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해 기피했던 달걀노른자가 뇌 건강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 된 것.최근…
전문보기
5
57세에 철인3종 개인 최고기록… “인공관절도 제 질주를 막을 수 없죠”
6월 7일 학생 및 지인들을 초청해 정년퇴임 고별 강연을 한 홍종선 성균관대 통계학과 명예교수(65)는 그 즈음 집도 서울 서대문구 독립문에서 강남구 개포동으로 옮겼다. 운동을 자유롭게 하겠다는 이유 때문이다. 아파트 바로 옆에 대…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