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동대구~경주 구간서 1시간 넘게 멈춰…“열차 줄줄이 지연”
21일 오후 2시 6분쯤 수서발 부산행 SRT 329호 열차가 동대구역과 경주역 사이에서 고장으로 멈춰 섰다. 후속 열차들이 잇따라 지연됐고, 승객들은 갑적스러운 자연사태에 큰 혼란을 겪었다. ‘동대구역에서 서울역으로 올라가려고 했다’는 A 씨는 “갑자기 모든 열차에 지연표시가 뜨기 …
- 3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1일 오후 2시 6분쯤 수서발 부산행 SRT 329호 열차가 동대구역과 경주역 사이에서 고장으로 멈춰 섰다. 후속 열차들이 잇따라 지연됐고, 승객들은 갑적스러운 자연사태에 큰 혼란을 겪었다. ‘동대구역에서 서울역으로 올라가려고 했다’는 A 씨는 “갑자기 모든 열차에 지연표시가 뜨기 …
한국인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58분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OECD 회원국 평균인 8시간 27분보다 약 18% 부족해 세계 권고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는 코골이 완화 수면가전인 AI 모션필로우 출시 2주년을 맞아 수면 및 코골이 데이터 …
내년에도 2%대의 경제 성장률 둔화가 예상되면서 기업들은 내수 부진과 인건비 부담 가중, 불안정한 대내·외 정세 등을 고려해 위기 타개를 위한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실제로 아시아개발은행(ADB)은 지난 11일 ‘2024년 12월 아시아 경제전망’ 발표에서 내년 한국의 경제 성장률…
내년도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오피스는 주요 권역 신규 공급 부족으로 임대인 우위 시장이 형성됨에 따라 임대료가 더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물류센터는 공급 과잉으로 임차인 우위 시장이 지속될 전망이다.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22일 ‘2025년도 부동산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아들 찰리 우즈의 빠른 성장세에 엄지를 세웠다.우즈는 21일(한국시각)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인터뷰에서 “아들이 9홀 경기에서 나를 이긴다”며 “아직 18홀에서는 이기지 못했지만, (나를 넘어서는) 그런 날이 올 것”이라고 밝혔다.우즈 부자는 22일…
‘동아’닷컴 ‘리’뷰(Review)는 직접 체험한 ‘고객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제품이나 공간, 문화, 예술 등 우리 주변 모든 고객경험을 다룹니다.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국민생활체육조사(전국 17개 시도 만 10세 이상 9000명 대상)에 따르면 주 1회, 30분 이상 …
시대 변화에 뒤처진 대기업은 어떤 식으로 쇄신을 이룰 수 있을까요. 혁신을 사그라들게 만드는 ‘대기업병’은 치유 가능할까요.이 오래된 질문에 대한 답을 주는 기업이 있죠. 얼마 전 삼성전자가 연구 중이란 보도가 나오기도 했던 일본 대기업 히타치제작소(이하 히타치)입니다.15년 전 파산…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삼성전자에 47억 4500만 달러(약 6조 8800억 원)의 반도체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미국 상무부는 20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실사를 거쳐 이번 자금을 삼성전자에 수여했다”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있을 삼성의 370억 달러(약…
내년부터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세제 혜택 규모가 83만원 정도 줄어들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연비 등을 앞세운 하이브리드차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내년 인기 차종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인기는 꾸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친환경차에 …
이번 주 주유소 기름값이 10주 연속 상승했다.21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셋째 주(12월15일~19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는 리터(ℓ)당 1653.2원으로 직전 주 대비 7.0원 상승했다.전국 최고가인 서울 판매 가격은 전주 대비 5.2원 상승한 …
밤이 가장 긴 겨울의 절정이자 팥죽을 먹어 나쁜 기운을 쫓는 ‘동지’(冬至)를 맞은 가운데, 팥 가격이 평년 대비 70% 넘게 오르면서 고공행진 중이다. 팥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주산지 수해로 작황이 좋지 않았다. 거기다 기계화가 어렵고 생산량 자체가 적어 재배면적도 감소세다. 21일…
테슬라는 20일(현지시각)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TPMS) 결함을 이유로 미국에서 출하차량 69만4304대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CNN과 마켓워치, CNBC 등은 미국 교통부 도로교통안전국(NHTSA) 발표를 인용해 테슬라가 모델3와 모델Y, 사이버트럭 가운데 TPMS가 정상적으…
현대자동차그룹이 19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3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나눔캠페인’에 2003년부터 참여해온 현대차그룹은 이날까지 누적 4290억 원을 기탁했다.
미국 의회가 중국과의 패권 경쟁에서 이기는 데 중요한 조선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9일(현지 시간) ‘미국 번영과 안보를 위한 조선업 및 항만시설법(SHIPS for America Act)’을 초당적으로 발의했다. 미국에서 건조하고 미국인이 소유한 선박만 미국 내 항구를 오갈 수 있…
물건을 옮겨야 하는 일은 산업 현장에서 다반사다. 물류 창고는 물론이고 자동차 조립 공정, 선박 제조 공정 등에는 무거운 물건도 많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600kg에 달하기도 한다. 전자제품을 만드는 공장에서도 여러 가지 부품을 실수 없이 안정적으로 생산라인에 공급해야 한다.…
동해 심해 가스·석유전 개발 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 1차 시추 작업이 20일 오전 시작됐다. 한국석유공사는 이날 경북 포항시 앞바다에서 약 40km 떨어진 대왕고래 유망구조(석유나 가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층)에서 탐사 시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포항시 남구 구룡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일 “더 이상 빚 때문에 목숨을 끊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불법 사채 금지법’의 신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불법 사금융 상담 건수가 4만여 건으로 작년의 4배를 넘고 있다고 한다”며 “지속적인 경기 …
《재건축 첫발, 1기 신도시의 미래지난달 분당과 일산 등 1기 신도시 5곳에서 가장 먼저 재건축에 돌입할 ‘선도지구’가 선정됐다. 1기 신도시는 서울 집값 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33년 만에 재건축 첫발을 뗀 1기 신도시의 미래는 어떨까.정부가 지난달 27일 1기 신도시 중…
1기 신도시 5곳에 입주가 시작된 지 33년이 지난 현재 신도시별 집값은 희비가 엇갈렸다.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과 인근 지역 개발 여부가 집값을 가른 핵심 요소였다. 20일 KB국민은행 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2004년 11월부터 올해 11월까지 20년간 아파트 가격 누적 상승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