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1심 징역 26년 선고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대생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20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최모(25)씨에게 징역 26년을 선고했다.최씨는 지난 5월6일 여자친구 A씨와 결별 …
- 2024-1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대생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20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최모(25)씨에게 징역 26년을 선고했다.최씨는 지난 5월6일 여자친구 A씨와 결별 …
주말인 21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예정된 대규모 집회 및 행진으로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서울경찰청은 오는 21일 오후 서울 도심권에서 퇴진비상행동 및 자유통일당 수만 명이 주최하는 집회와 행진이 개최돼 도로상 교통혼잡이 예상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오후 퇴진비상행동은 동십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약류 200여 종을 동시에 분석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식약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마약류 사범에 대한 마약류 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생체시료(소변, 혈액, 모발)에서 마약류 200여 종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시험법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20일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한 후 달아난 혐의(도주치사)로 70대 남성 운전자 A 씨를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18일 오후 6시쯤 포항시 남구 장기면 수성리에서 길가던 70대 주민을 치어 숨지게 한 뒤 그대로 달아난 혐의다.경찰은 ‘농수로에 사람이 …
4년 전 당시 생후 1개월 아들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다며 자수한 20대 부부가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오산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A 씨는 구속, 사체유기 혐의로 부인 B 씨를 불구속 상태로 각각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020년 10월쯤 경기 평택시 서정동…
정부의 의료 개혁에 반대하는 의대 교수들이 레지던트 1년 차 지원자가 있어도 채용하지 않았다는 ‘보이콧’ 움직임이 일었다는 의혹이 일자, 정부가 직접 나서 수련병원들의 지원자 수 대비 채용인원을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20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날(19일) 일선 수련병원들은 레지던트 1년…
배우 고(故) 이선균 씨를 협박해 금품을 뜯어낸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흥업소 실장이 항소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갈 등 혐의로 전날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은 유흥업소 실장 A 씨(30·여)는 선고 공판이 끝난 뒤 곧바로 인천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A 씨는 “공갈 등…
가수 이승환이 보수단체의 구미 콘서트 취소 요구에 오히려 “내 인생 최고의 공연으로 만들겠다”고 받아쳤다.이승환은 오는 25일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35주년 콘서트 ‘헤븐(HEAVEN)’ 순회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이승환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탄핵소추안 표결 하루 전인 …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을 기록하는 강추위로 일주일 새 한랭질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오는 주말에는 대설과 한파가 예상돼 건강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 원인이 돼 인체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질환으로 저체온증·동상·동창이 대표적이다.20일…
국립군산대학교 내에 위치한 ‘군산 미룡동 고분군’에서 마한계 토기 35점(옹관 제외)과 지도자급 위세품인 소환두대도(자루 끝에 고리가 달려 있는 칼) 등 다수의 철기 유물이 발굴됐다.전북자치도 군산시는 해양 문화를 기반으로 발전한 마한소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군산 미룡동 고분군’…
40대 사업자가 관급공사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앙심을 품고 다른 사람을 시켜 해당 공무원의 약점을 찾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3단독 황해철 판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무고, 무고 교사, 업무방해, …
배우 신세경 악플러가 체포됐다.소속사 더프레젠트컴퍼니는 20일 “신세경에게 사이버 괴롭힘을 자행한 가해자가 체포됐다”며 “가해자는 수년간 온라인 플랫폼에서 배우뿐만 아니라 팬, 가족, 주변인을 대상으로 협박,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모욕적인 언행을 일삼았다. 심각한 심리적 고…
혼밥족을 겨냥해 1인분만 시키는 손님들에게 1000원씩 더 받겠다는 식당이 알려졌다.19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최근 지인들과 한 식당에 들렀다가 메뉴판 옆에 안내문이 하나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안내문에는 ‘1인분만 시키시는 손님들은 모든 메뉴 천원씩 인상…
60년 전 성폭행범의 혀를 깨물어 집행유예 확정판결을 받았던 최말자 씨에 대한 재심이 확정됐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전날 최 씨가 낸 재심 기각 결정에 대한 재항고를 받아들여 재심 청구를 기각한 원심 결정을 깨고 사건을 부산고법으로 돌려보냈다.최 …
서울시가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크리스마스 어린이용 완구, 장식품 등 15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6개 제품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납 등 유해물질이 국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되거나 물리적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검사 대상은 테무·…
치매라고 하면 기억력 감퇴를 생각하게 되지만 50대에 많이 나타나는 ‘전두측두엽 치매’는 기억력보다는 행동 증상을 먼저 보인다. 20일 의료계에 따르면 성격과 행동이 충동적으로 변하거나 말을 할 때 단어를 선택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집착이 생긴다면 검사를 통해 치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가위바위보 내기를 해 18살 지적장애 학생을 바다에 빠트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살인이 아닌 폭행치사죄로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박정훈)는 19일 폭행치사죄로 1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 받은 A 씨(20)에 대한 원심을 파기하되 원심과 동일한 형량…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 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명문대 의대생에 대한 1심 판결이 20일 내려진다.서울중앙지법 형사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최 모 씨(25)의 선고기일을 연다.최 씨는 지난 5월 연인 관계이던 20…
최근 경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직장인들의 이직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점차 깊어지고 있다. 자신의 커리어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이직을 하나의 현실적인 대안으로 여겼던 직장인들이 불확실성이 커지는 노동시장 속에서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PMI)가 전국…
한 40대 남성이 광주의 한 병원에서 수면 내시경 검사 도중 숨져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19일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광주 모 병원 의료진을 수사해 달라는 고소장이 접수됐다. 고소장에는 지난달 중순 40대 남성 A 씨가 해당 병원에서 위장 수면 내시경을 받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