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 소금”…원로배우 전숙 별세, 향년 98세
원로배우 전숙(전갑례)이 별세했다. 향년 98. 1일 영화계 등에 따르면, 전숙은 지난달 29일 오전 노환으로 눈을 감았다. 1955년 영화 ‘불사조의 언덕’에서 단역을 맡아 배우 인생을 시작했다. 결혼식 장면에 아이를 업고 나오는 역이었다. ‘식객: 김치전쟁’(2010), ‘가자 장…
- 2024-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원로배우 전숙(전갑례)이 별세했다. 향년 98. 1일 영화계 등에 따르면, 전숙은 지난달 29일 오전 노환으로 눈을 감았다. 1955년 영화 ‘불사조의 언덕’에서 단역을 맡아 배우 인생을 시작했다. 결혼식 장면에 아이를 업고 나오는 역이었다. ‘식객: 김치전쟁’(2010), ‘가자 장…
가수 겸 탤런트 손담비(41)가 임신 소감을 밝혔다.손담비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모두의 축복 속에 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 응원해 주신 모든 분 감사해요. 잘 지내보자. 따봉아”라고 적고 2세의 태명을 공개했다.함께 올린 사진에는 손담비가 남편 이규혁(46)과 초음파 사진, …
대한축구협회(KFA)가 국가대표전력강회위원회(전강위) 회의록을 공개하며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이 정당했다고 거듭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까지 “진상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지시하자 축구협회가 적극 해명에 나선 것이다.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9월 30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
팔순이 다 돼 한글을 배우고 직접 지은 가사로 노래하는 경북 칠곡 할매래퍼그룹 ‘수니와칠공주’가 한글주간을 맞아 비보이그룹과 함께 서울 광화문 무대에 오른다. 칠곡군은 수니와칠공주가 4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한글주간 개막식에서 공연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지난달 30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공식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피원하모니의 미니 7집 ‘새드 송(SAD SONG)’이 빌보드 200 차트 1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피원하모니가 빌…
지난 주말 이불을 바꿨다. 이불 바꿔라, 철철이 공기가 바뀌는가 싶으면 계절보다도 먼저 찾아오는 엄마의 레퍼토리. ‘아직 괜찮다’며 두세 번 잔소리가 되고야 움직이곤 했는데 올해는 냉큼 바꿨다. 새하얀 냉감 소재 여름 이불을 못 해도 석 달은 쓴 것 같다. 중간에 한 번 빨았어도 누레…
대한불교조계종 강릉 현덕사(주지 현종스님)가 12일 개산 25주년 기념 ‘동식물천도재’를 봉행한다. 이날 개산법회 및 천도재에서는 원철스님(불교사회연구소장)이 ‘개도 불성이 있는가? ’란 주제로 법문을 펼친다. 원철스님은 부처님의 ‘일체중생실유불성(一切衆生悉有佛性·모든 중생은 불성을 …
바흐의 교회음악을 대표하는 명곡인 ‘마태 수난곡’ 전곡 연주가 2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연동교회 본당에서 열린다. 앙상블 원 리더인 장미경이 피아노와 해설을 맡고 복음사가 역을 테너 계봉원, 예수 역을 바리톤 이문기가 노래한다. 소프라노 송영옥, 메조 소프라노 최미란, 바리톤 이정…
배우 고소영이 근황을 공개했다.고소영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고소영은 헬스장에서 셀카를 찍은 모습이다. 블랙 티셔츠에 레깅스를 매치한 채 늘씬한 각선미를 드러냈다.고소영은 52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미모를 뽐냈다. 또렷한 …
유·초등 출판 브랜드 그레이트북스(대표 김경택)가 첫 영어 그림책으로 ‘베베코알라 English’를 1일 출간했다. ‘베베코알라 English’는 유아들의 생활과 경험, 감정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아낸 생활 동화로, 2021년 출간 이래 아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베베코알라 En…
한국 창작 뮤지컬의 대표작 ‘명성황후’가 내년 1월 서울에서 30주년 맞이 공연을 올린다.서울에서는 내년 1월21일부터 3월3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앞서 대구에서는 오는 12월10일부터 15일까지, 부산은 12월 20일부터 29일까지 공연할 예정이다.1995년 예술의…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이 30일(현지시각) 미국 국가사적지 등재 사실을 확인하는 동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새벽부터 내린 비가 계속 이어졌음에 조현동 주미대사와 찰스 샘스 미 국립공원청장, 킴벌리 바셋 워싱턴DC 비서장관 등이 직접 대한제국공사관을 찾았다.조 대사는 축…
최근 아시아 지역 복합리조트(IR) 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에서 벗어나 강력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마카오, 필리핀, 싱가포르 같은 기존 중심지들은 특히 회복세가 빨라 거의 팬데믹 이전 수준에 도달했다. 베트남, 캄보디아 등 신흥 시장도 빠르게 성…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로 이어지는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들썩이고 있다. 관광업계는 10월 1일 임시공휴일 발표 이후 동남아, 일본, 중국 등 근거리 여행상품 예약률이 급등했다고 입을 모은다. 7~8월 여름휴가, 9월 추석에 이어 하반기 들어서만 벌써 …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상징으로 불리는 ‘영화의 전당 중극장’, 해운대 영화의 거리에 우뚝 서 있는 5성급 호텔 ‘파크하얏트부산’…. 2∼11일 열리는 BIFF에서 넷플릭스를 상징하는 빨간색 알파벳 ‘N’ 표식이 새겨질 곳들이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BIFF에서 영향력을 키워 왔지만…
노먼 포스터가 설계한 HSBC 빌딩, 이오 밍 페이의 중국은행 타워 등 세계적인 건축가가 만든 고층 빌딩과 고급 쇼핑몰이 모여 있는 홍콩 센트럴 지역에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가 만든 새 랜드마크 빌딩 ‘더 헨더슨’이 등장했다. 홍콩을 상징하는 보히니아 꽃봉오리에서 영감을 얻은 곡선 형태…
“그(가해자)가 이야기의 일부가 되어야 하는 게 분명하고, 그를 나의 등장인물로 만드는 방법이었기 때문입니다.” 인도계 영국 작가 살만 루슈디(77·사진)는 2년 전 이슬람 극단주의자로부터 당한 테러를 회고한 ‘나이프’(문학동네)에서 가해자와의 만남을 상상으로 그려낸 이유를 묻는 질문…
“‘K드라마’가 아니라 그냥 ‘드라마’죠.”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41·사진)이 지난달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열린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강연에서 “한국의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진 건 부인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라며 “‘K’로 규정할 수도 있지만 포장할 필요가 없다…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30)이 동료 병사들의 친목 행사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는 미담이 전해졌다.29일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병사 9명이 제이홉의 얼굴이 담긴 현수막을 들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현수막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