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후’, 英 싱글차트 10주 연속 진입 ‘붙박이’…10계단 역주행 40위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 붙박이가 됐다. 27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후는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9월28일~10월3일)에서 40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50위보다 10 계단 상승하며 10주 연…
- 2024-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 붙박이가 됐다. 27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후는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9월28일~10월3일)에서 40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50위보다 10 계단 상승하며 10주 연…
스위스에는 호수가 많다. 알프스의 빙하가 녹은 물이 곳곳에 강으로 흐르고, 호수를 만들어 낸다. 스위스 남서부 프랑스와의 국경 인근의 ‘레만호’는 알프스 산지 최대 호수다. 스위스는 바다가 없는 내륙 국가인데도 레만호 덕분에 지중해 못지않은 청량감 넘치는 풍경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한국 추상미술 화가 김환기의 푸른색 전면 점화(사진)가 홍콩 경매에서 78억여 원에 판매됐다. 공개된 경매에 나온 한국 미술 작품 중 세 번째로 높은 가격이다. 26일 크리스티 홍콩 본사가 있는 더 헨더슨 빌딩 7층에서 열린 ‘20세기 및 21세기 이브닝 경매’에서 김환기의 1971년…
햇살은 동서남북을 따로 가르지 않고 저의 온몸에 쏟아집니다. 머리와 얼굴과 손에 뜨거움이 파고듭니다. 뜨거움이 물체처럼 제 살갗에 질량을 가지고 내려앉고 쌓입니다. 마치 눈처럼. 그러나 저는 이 뜨거움, 강렬함이 그립고 반갑습니다. 양양의 볕이니까요. 강원 양양에서 나고 자란 소설가의…
옆집에 사는 윌슨 아저씨. 자전거 타고 빵집으로 출근한 뒤 케이크를 만드는 것이 일상인 윌슨 아저씨를 누구도 특별히 눈여겨보지 않는다. 하지만 리즈는 다르다. 리즈는 사람들이 윌슨 아저씨의 이상한 점을 알아보지 못하는 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 푸른빛 얼굴, 너무 긴 목. 그는 공룡이기…
1757년 영국 런던에서 ‘해리스 리스트’라고 불리는 작은 책자가 출간됐다. 출간 직후 책자는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신사들의 안주머니에 꽂혀 있던 필수품이 됐다. 25만 부 팔리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 책자의 공식 제목은 ‘해리스의 코번트가든 여자 리스트’다. 매춘부들의 신상…
‘넥스트 차이나 vs 빈곤율 60%’. 오늘날 인도의 모순된 두 현실을 보여주는 지표다.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CEO),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샨터누 너라연 어도비 CEO 등 인도는 전 세계 정보기술(IT) 업계를 주름잡는 핵심 인재의 바다다. 인도 공과대를…
● 홀로 중국을 걷다중국 유학 1세대로 루쉰, 모옌, 위화 등의 작품을 번역한 서강대 중국문화학과 교수가 쓴 중국 인문 여행기. 베이징부터 하얼빈까지 7개 도시를 다니며 문학·음식·영화·역사 이야기를 흥미롭게 펼쳐낸다. 루쉰이 즐겨 찾았다는 술집, 하얼빈의 음식 궈오러우 등 평범한 소…
로마 중심가에서 테베레강을 따라 남쪽으로 걷다 보면 왼쪽으로 높이 50m 정도의 언덕 몬테 테스타치오가 눈에 들어온다. 19세기 초 이곳을 방문한 작가 스탕달은 일요일마다 와인과 춤이 함께하는 유쾌한 축제에 대해 썼다. 이 언덕의 기원은 서울 월드컵공원과 비슷하다. 몬테 테스타치오는 …
엄마를 도와 치매 할머니를 돌보던 손녀는 어느 날 할머니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기 시작했다. 엄마와 집안일을 분담하며 간병하고, 힘들어도 최선을 다해 보자고 스스로를 다잡았지만 어둡고 긴 터널을 걷는 듯한 절망에 가득 찼을 때였다. 할머니 간병이 너무 힘들어 펑펑 울고, 억울함과 갑갑함…
친분이 있던 법조계 원로가 “법조계의 진짜 문제는 ‘관선변호’”라고 말한 적이 있다. 검찰, 법원 내에서 사건 당사자를 위해 뛰어주는 상사나 선배를 부르는 은어인데, 우연히 들른 것처럼 찾아와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 판사(또는 검사), ○○ 사건 맡았다면서? 원고가 억울한 것 같…
“미국의 기준금리를 4.75∼5.0%로 0.5%포인트 인하하겠습니다.” 18일(현지 시간) 세계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입을 주목했다. 그의 금리 인하 발표와 동시에 ‘연준이 경기 침체를 우려했다’ ‘고용 지표가 악화됐다’ ‘상당수 국가도 금리 인하에 동참…
급식실 문을 열자마자 나의 닭강정을 향해 뛰어갔다.식단표에 별표까지 쳐 놓고 기다려 온 나의 닭강정.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알게 하라. 그것도 가능한 한 많은 왼손이 알게 하라. 무수한 손들이 힘을 합쳐 돕도록 하라.” 타인을 향한 선의와 친절을 전염시키라니 무슨 낭만적인 소리인가 싶을 수 있겠다. 하지만 2001년부터 ‘테드(TED)’를 이끌며 전 세계에 지식 나눔을 실천해 온…
그룹 ‘뉴진스’ 총괄 프로듀서인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가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털어놨다. 민 전 대표는 27일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열린 ‘2024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에서 “13년 전 공황장애 진단 받았다. 스트레스를 잘 풀지 못한다고 의사 앞에서 울었는데 너무 힘들면 …
이창호 9단이 프로통산 1900승(1무 794패)의 대기록을 작성했다.이창호 9단은 27일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2024 쏘팔코사놀 레전드리그 2라운드 3경기에서 유창혁 9단을 132수 만에 백 불계로 꺾고 통산 1900번째 승리를 달성했다.이창호 9단의 1900승은 19…
“공포만화의 정의는 아름다움과 징그러움을 합친 것이다.”일본 공포 만화계 거장 이토 준지(61)가 한국에서 몰입형 체험 전시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를 개최한다. 27일 서울 마포구 덕스(DUEX)에서 만난 그는 공포를 그려내는 비법은 ‘현실성’이 핵심이라고 했다.“현실에 없는 걸 그…
가수 아이유가 앙코르 콘서트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아이유는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름밤의 꿈. 헐콘 in 상암 The winning’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투어 닫습니다. 모두께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앞서 아이유는 지난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