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판타지아 프로젝트’ 첫 번째 기획전시, ‘생명광시곡, 김병종’ 개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K-판타지아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시로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생명광시곡, 김병종(The Rhapsody of Life-A Half Century Art Archive of Kim Byung…
- 2024-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K-판타지아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시로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생명광시곡, 김병종(The Rhapsody of Life-A Half Century Art Archive of Kim Byung…
만취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0)가 10일 재판에 넘겨졌다.이날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추혜윤)는 도로교통법 상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슈가를 약식 기소했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슈가는 지난달 6…
“부담이나 좌절감 때문에 바둑을 그만두고 싶었던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중요한 건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지난달 열린 제2회 취저우 란커배 세계바둑오픈전 결승에서 중국 구쯔하오 9단을 꺾고 우승을 거둔 신진서 9단이 10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은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교사교육 성과공유회’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삼성복지재단과의 민관협력을 통해 진행한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재단법인 청년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글로벌센터에서 한국과 일본 청년 20여명이 함께한 ‘한·일 청년 교류회(이하 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일본 류코쿠대학교 정책…
막대한 재산과 목숨을 바쳐 온 가족들과 함께 독립운동에 나섰던 우당 이회영과 형제, 동지를 기리는 공간인 이회영기념관이 서울 종로구 사직동 옛 선교사 주택인 ‘묵은집’으로 임시 이전한다. 이를 기념해 이회영 선생의 육필 편지가 최초로 공개된다.이회영기념관 측은 오는 11일 오후 3시 …
이정우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장은 1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배드민턴협회사무 검사 및 보조금 점검 상황 중간발표를 했다.앞서 지난 8월 5일 ‘배드민턴여제’ 안세영(22)은 파리 올림픽 여자 단식 정상을 차지하는동시에 “앞으로 대표팀과는 같이 가기 힘들 것 같다”며 대표팀이탈 의사를 …
140 bpm.경기에 몰입하던 중 갑자기 지-잉 울리는 휴대전화. “움직임이 없는 휴식 상태에서 심박수가 10분 동안 120bpm 보다 높으니…” 나의 건강에 짤막하게 우려감을 드러냈다. 돌이켜 보면 그 당시 ‘무호흡’ 상태로 눈만 이 스크린 저 스크린 데굴데굴 굴리는 중이었다. 경기…
사단법인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의 후원으로 10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사 취업 희망자들을 위한 ‘2024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을 개최한다. 1부에선 ‘이런 인재를 원한다’를 주제로 박민혁 채널A 보도본…
방금 쪽잠에서 깨어난 듯 곱슬머리가 여기저기 뻗쳐 있다. 매일 입어 색바랜 청바지, 목이 늘어난 티셔츠 때문에 인상은 영 별로다. 두 손을 바지 주머니에 찔러 넣고 껄렁껄렁 팔자로 걷는다. 입엔 욕설을 달고 살고, 동료를 때리는 게 취미(?)인 모습만 보면 직업이 깡패가 아닐까 싶다.…
옛사람들은 상상의 동물 ‘용’에게 자연을 다스리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믿었다. 나쁜 것을 없애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영물로 받아들여진 용은 왕 같은 최고 권력자를 상징했다. 1500년 전 세상을 떠난 백제 무령왕(재위 501∼523)과 왕비의 무덤에 용 무늬로 장식된 칼이 놓인 이유다…
“한국 독자들이 제 소설을 통해 눈물을 크게 한바탕 쏟아내길 바랍니다.”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꾸준히 다뤄온 대만 작가 천쓰홍(陳思宏·천쓰훙·48)은 신간 ‘67번째 천산갑’(민음사)의 국내 출간을 맞아 9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올 초 국내에 소개된 그의 대표작 ‘귀…
서울시는 ‘서울시립 서서울미술관’이 내년 7월 개관한다고 밝혔다. 서서울미술관은 서울시 공립미술관 최초의 미디어아트 특화미술관으로, 서남권 첫 공립미술관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혁신적인 미디어아트 전시는 물론 미디어아트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융복합 예술 교육과 연구도 이뤄진다.서…
“무대에 서는 게 즐겁고 행복해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됐답니다.”지난달 27일, 경남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나도 케이팝 스타’가 열린 가운데 공연에 참가한 류채영 양(15)이 이렇게 말했다.동아…
“진정한 클래식 팬이라면 겨울 유럽에서 열리는 클래식 공연을 놓치지 않는다.”클래식 애호가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말이다. 국내 클래식 애호가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동아일보는 올 겨울, 명품 클래식 테마 여행 시리즈 중 세 번째 투어인 ‘겨울 클래식 시즌 투어’를 마련해 참가자를 모집한…
《춘추시대 발달했던 명검의 비밀인간들은 서로를 공격하기 위해 무기를 개발한다. 총이 도입되기 전에는 명검을 얻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다. 조선시대의 사인검, 영국 아서왕의 엑스칼리버, 그리고 다마스쿠스 칼까지 첨단 기술로 칼을 만들어왔다. 중국에서도 2500년 전 와신상담과 오월동주의 …
사단법인 남북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구회)가 9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동문회관에서 탈북민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협회는 이날 추천을 받은 20명의 탈북 대학생들에게 240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추석선물을 전달했다.김 이사장은 축사에서 “자유를 찾아 탈북의 긴 여정을 거쳐 온 젊…
“이건 공연이지 리사이틀이 아니잖아요.”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공연. 주역인 토스카 역을 맡은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59)가 상대역인 카바라도시 역 테너 김재형이 노래하는 동안 무대에 나와 항의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공연 후 사회관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