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채로 뭐하냐 소리에도…배드민턴 길영아 “올림픽 金銀銅 ‘해피엔딩’”[이헌재의 인생홈런]
올림픽에 출전하는 건 모든 아마추어 운동선수들의 꿈이다. 올림픽 메달은 소수의 선수들에게만 주어지는 선물이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은 말 그대로 하늘이 점지하는 것이다. ‘배드민턴 전설’ 길영아 삼성생명 배드민턴팀 감독(54)은 그런 점에서 최고의 선수 시절을 보냈다. ‘복식 여왕’…
- 2024-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림픽에 출전하는 건 모든 아마추어 운동선수들의 꿈이다. 올림픽 메달은 소수의 선수들에게만 주어지는 선물이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은 말 그대로 하늘이 점지하는 것이다. ‘배드민턴 전설’ 길영아 삼성생명 배드민턴팀 감독(54)은 그런 점에서 최고의 선수 시절을 보냈다. ‘복식 여왕’…
지식포럼 'SDF'에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 예정 희망TV, 무국적 고려인 돕기 확대, 카자흐 고려인 가정에 보일러 지원 SBS는 오는 11월 열리는 지식포럼 'SDF'에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SBS 미디어그룹의 사회공…
태국 현지 공영방송에서 방영된 ‘한국 제품 전문 판매왕’ 선발 대회 프로그램 ‘킹 오브 세일즈(KING OF SALES)’의 시즌 2가 제작된다.15일 SBS 방송 출신인 김도형 PD는 “해당 프로그램 시즌 1에 이어 시즌 2를 제작한다”라며 “그동안의 방송 노하우와 유통 경험을 최…
“내 작품이 존재하는 가장 결정적인 곳은 미술관도, 상영관도, 텔레비전도, 심지어 스크린도 아닌, 바로 그것을 보는 관객의 마음이다.” (故 빌 비올라 생전 인터뷰 중) 미국 비디오 아트 거장 빌 비올라(Bill Viola)가 12일 향년 73세에 영면에 들었다. 유족과 협력자 …
그룹 네이처 출신 하루가 일본 유흥업소 근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하루는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소속사 n.CH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됐고 직접 리프(네이처 팬클럽)분들에게 이 소식을 전달하는 게 맞는 것 같아 편지를 쓴다”며 자필 편지를 남겼다. 그는 “저 역시 좋지 않…
배우 변우석(33)의 경호업체가 ‘과잉 경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한 누리꾼이 해당 사안을 국가인권위원회에 민원을 제출했다. 14일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변우석 과잉경호 논란, ‘인권침해’로 인권위에 제소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 씨는 “현재 배…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바리스타로 다시 돌아온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안스타’에는 ‘제주에서 폐업한 카페, 서울에서 다시 오픈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이상순은 신곡 ‘완벽한 하루’ 발매 소식을 알렸다. 또한 오는 28일 서울 영등포구…
가게에 온 인원수보다 적은 음식을 주문한 단체손님들에게 많은 양의 음식을 제공했다가 되레 “양심없다”라는 막말을 들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양 많이 준다고 양심 없다는 소리 들었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작은 …
방송인 장영란이 힘들었던 신인 시절을 떠올렸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20년 전 매일 숨어서 울었던 장영란 눈물의 장소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장영란은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SBS 사옥을 방문했다. 그는 리포터로 활동하던 신인…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리사(LISA)의 신곡 ‘록스타’(ROCKSTAR) 뮤직비디오에 대한 표절 시비가 나왔다. 15일 K팝 업계에 따르면, 영국 포토그래퍼 겸 영상감독 가브리엘 모세스(Gabriel moses)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리사의 ‘록스타…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브랜드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한 방탄소년단(BTS)이 군대 전역 후에도 의리를 지켰다. BTS의 첫 전역자 진이 올림픽 성화 봉송에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S24를 가지고 참여했다. 1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진은 14일(현지시간) ‘2024…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과 함께 모든 것이 달라진 새 시대의 이야기를 펼쳐낼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내년 개봉한다. 15일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측은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크 뉴 월드’는 오는 2025년 2월 개봉을 확정했다고 알리며, 티저 포스터…
모델 한혜진이 홍천 집에 울타리를 설치한 이유를 밝혔다.14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한혜진이 풍자를 초대해 피서를 즐겼다.풍자는 한혜진의 집에 없었던 울타리를 보고 “원래 없었지 않았냐”고 물었다. 한혜진은 “울타리나 담장을 치게 되면 내가 갇히는 것이라 지금까지 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김석진)이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섰다. 진은 14일(현지시간) 파리 시내 성화 봉송의 루브르 구간 첫 봉송 주자로 성화를 안정적으로 봉송했다.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루브르 박물관의 피라미드 앞에…
칠기(柒器)는 옻나무의 수액을 가공한 도료를 입혀 만드는 기물로, 한국·일본·중국 동아시아 삼국에서 공통으로 발달했다. 칠기는 습기와 병충해에 강하고, 쉽게 썩지 않아 땅속에서도 천년을 견뎌낸다. 그런데 동아시아 삼국의 칠기 제작 방식은 나라마다 다르다. 10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
울릉도에는 많은 식물이 서식하는데 그중 36종이 고유종이다. 바위섬인 독도는 식물이 자라기엔 척박하나 울릉도에서 전파된 식물들이 자리 잡고 있다. 독도의 곤충은 대부분 울릉도에서도 볼 수 있지만, 독도에서만 관찰된 종들도 여럿 있다. 육지에선 보기 힘든 동식물이 살고 있어 ‘동해의 …
“예배당 강단 위의 으리으리한 의자는 한국 교회가 얼마나 권위주의에 빠져 있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이지요.” 11일 충남 천안 백석대에서 만난 주도홍 전 백석대 부총장(부설 신학연구소장·목사)은 “한국 교회가 시간이 지나면서 초기 모습을 잃고 권위주의에 빠져버렸다”며 이렇게 말했다…
“‘하늘 아래 내가 받은/가장 커다란 선물은/오늘입니다’를 읽는 부분에서 향기를 맡을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시를 훨씬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겠죠.” 나태주 시인의 말이다. 그는 지난해 말 향기가 나는 시집 ‘잠시향’(존경과행복)을 냈고, 올 9월에는 사랑, 소망, 감사, 행복 각…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가 선정한 ‘21세기 100대 도서’에 ‘파친코’(사진)와 ‘채식주의자’ 등 한국계 작가의 책이 2권 포함됐다. NYT는 13일(현지 시간) 2000년 1월 이후 출간된 도서 중 ‘21세기 100대 베스트 도서’를 발표했다. 여기에 한국계 미국인인 이민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