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 보이려고”…주우재, 데뷔 전 운영 쇼핑몰 이름 뭐길래
모델 출신 주우재가 아르바이트 흑역사를 오픈 당한다.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는 ‘24시간 릴레이 노동’으로 꾸며진다. 멤버들은 각자 과거 경험했던 다양한 아르바이트 이야기를 푼다. 그 중에서도 주우재는 유독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여 …
- 2024-07-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모델 출신 주우재가 아르바이트 흑역사를 오픈 당한다.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는 ‘24시간 릴레이 노동’으로 꾸며진다. 멤버들은 각자 과거 경험했던 다양한 아르바이트 이야기를 푼다. 그 중에서도 주우재는 유독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여 …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는 박찬호, 류현진이 뛰었던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와 한인타운으로 유명하다. 그런가 하면 젊은이들의 꿈과 사랑을 그린 영화 ‘라라랜드’의 감동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LA에선 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한 달 전에 그 많던 화분이점점 줄어들더니이번엔 가구도 옷들도 줄어들었다.왜 자꾸 물건이줄어드냐고 물었더니가진 것이 조금밖에 없으면나중에 하늘나라 갈 때가볍게 날아갈 것 같아서지.할머니는 내 얼굴을 두 눈에가득 채우면서 대답했다.2011년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임복순 …
16∼17세기 유럽에서 커피의 보급은 저절로 이뤄진 게 아니었다. 맛도 쓰고 영양가도 별로 없는 커피는 와인이나 맥주보다 인기가 없었다. 상인들은 커피를 ‘욕망의 음료’인 알코올과 대조되는 ‘이성의 리큐르’로 홍보했다. 많은 사람이 모여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피하우스’도 지어 사람…
“아야, 배가 너무 아파….” 주안이는 배를 움켜잡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놀이터에서 간식을 나눠 먹은 후였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었는데 친구들은 멀쩡하고, 왜 주안이만 아플까요. 바로 손가락 요괴 때문이랍니다. 손가락 요괴들은 기회를 보고 있다가 주인이와 친구들의 손가락에 올라탔지…
내 ‘전용 복사기’를 멋대로 사용 중인 ‘침입자’가 20여 년 뒤 함께 팬데믹 예방백신을 개발한 공로로 노벨상을 함께 받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 이는 이 책 저자의 삶에서 실제로 일어난 드라마 같은 일이다. 그는 코로나19 백신을 가능케 한 메신저리보핵산(mRNA) 연구에 평생 헌신해…
“고백하건대, 저도 왕년에 ‘이혼 가방’ 싸본 여자입니다.” 20년 차 가정법원 판사로 소위 ‘이혼 주례’를 서는 게 일인 저자는 신간에서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일을 하면서 생후 18개월의 첫째와 갓 태어난 둘째 육아를 감당해야 했던 시절, 그만 산후우울증이 와버렸다. …
● 꽃을 위한 미래는 없다(브래디 미카코 지음·김영현 옮김·다다서재)=‘나는 옐로에 화이트에 약간 블루’ 등을 통해 영국 하위계층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 온 저자의 데뷔작이다. 심화되는 빈부 격차와 세대 갈등, 차별과 혐오를 특유의 시각으로 담아냈다. 1만7000원.● 데이터는 어떻게…
청각장애인 도우미견 조끼를 입은 솔이와 함께 다니면, 사람들이 알아보고 친절하게 도와줘요. 소리를 못 듣는다고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요.
언론에 대서특필된 범죄자 가운데 10년이 지나 그 뒷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우리는 일단 범인이 높은 담장으로 둘러싸인 교정시설에 수용되면 “그걸로 해결됐다”고 여기고 금세 잊어버린다. 하지만 범죄자 상당수는 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친 뒤 사회로 복귀한다. 그렇다면 …
옳고 그름, 내 편과 네 편, 흑과 백을 분명히 가르면 세상사는 편해질 것 같지만 그 경계는 언제나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시간이 지나면 그 사이의 무언가가 삐져나와 ‘정말 그게 맞아?’라고 물으며 판을 흔들곤 하는데, 저자는 이런 판을 흔드는 말을 ‘드립’이라고 규정한다. 드립은 인터…
‘우리가 악장 자리에 여성을 고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리게 돼 유감입니다. 우리 오케스트라에 이미 많은 여성 연주자가 있으나 맨 앞자리는 남성으로 채워지기를 원합니다. (중략) 오케스트라의 맨 앞자리는 남성이 앉는 것이 더 낫다고 인생은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스위스 출신의 여성 …
“생각조차 못한 큰 상을 받았다는 사실이 아직도 잘 믿기지 않습니다.”12일 막을 내린 제40회 동아국악콩쿠르에서 작곡 부문 일반부 금상을 받은 최민준 씨(24·서울대 4학년)는 이렇게 말했다. 4년 전 제36회 동아국악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한 최 씨는 “당시 금상 없는 은상이라 아쉬…
작가로 꾸준히 책을 내다 보면, 다른 사람이 쓴 책에 자극을 받아 글을 쓰게 될 때가 있다. 내 경우에는 ‘슈퍼 스페이스 실록’이라는 책을 낼 때가 그랬다. 독일의 천문학 박사 프라이슈테터는 과학 블로그 운영자이자 작가로 활발히 일하면서 ‘100개의 별, 우주를 말하다’라는 책을 낸 …
먹방 유튜버 쯔양 협박 의혹에 휩싸인 유튜버 카라큘라가 이번에는 유명 BJ에게 거마비 명목으로 2500만원을 받았다는 폭로가 나왔다. 12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카라큘라 이세욱이 BJ수트 서현민에게 ‘거마비’로 2500만 원을 받은게 드러…
배우 박중훈(58)이 근황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피디씨 by PDC’가 지난 11일 공개한 영상에는 박중훈이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 박중훈은 “제가 뼈는 좀 큰 편인데 근육이 크진 않다. 이제 나이가 들면서 근감소가 일어나더라”고 밝혔다. 그는 “필라테스하면 …
지역아동센터 대상 환경개선, 사회복지관 차량 지원 활동 세방이의순재단(이하 재단)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환경개선 및 복지관 차량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전북특별자치도에 위치한 9곳의 지역아동센터에 도…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 제도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까닭에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정부정책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각 지자체에서는 해당 지역의 경쟁력 있는 특산품 또는 관광상품 중에서 매년 소수의 품목과 공급업체를 선정하는데, 술과 음식의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