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문제 다룬 차인표 소설, 英 옥스퍼드대 필수 도서 됐다
배우 차인표가 쓴 소설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이 영국 옥스퍼드대학 필수 도서로 선정됐다. 지난달 30일 차인표의 아내이자 배우 신애라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남편의 소설이 옥스퍼드대학교 필수 도서로 선정됐고 다음 학기부터는 한국학과의 교재로 사용하…
- 2024-07-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차인표가 쓴 소설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이 영국 옥스퍼드대학 필수 도서로 선정됐다. 지난달 30일 차인표의 아내이자 배우 신애라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남편의 소설이 옥스퍼드대학교 필수 도서로 선정됐고 다음 학기부터는 한국학과의 교재로 사용하…
배우 안문숙(61)이 8세 연하 임원희(53)와 핑크빛 기류를 보였다. 30일 방송한 SBS TV ‘미운 우리 새끼’에선 안문숙이 선우용녀 집에서 임원희를 소개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안문숙은 “최근에 운동하면서 4㎏을 뺐다”고 귀띔했고, 임원희는 “피부가 더 화사해진 것 같다”며 …
2001년 보물로 지정된 ‘백자 청화소상팔경문 팔각연적(白磁 靑畵瀟湘八景文 八角硯適·사진)’의 옆면에는 중국 후난성 동정호(둥팅호)에 뜬 달이 그려져 있다. 동정호 주변 경관을 그려낸 8가지 그림 ‘소상팔경도(瀟湘八景圖)’ 중 하나인 ‘동정추월(洞庭秋月)’이다. 도자기의 흰 면을 풍류…
국내외 연극, 뮤지컬을 다채롭게 접할 수 있는 공연예술 축제가 이달 전국 곳곳에서 개최된다. 우선 올해 제42회를 맞은 대한민국연극제가 경기 용인에서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연극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연극제로 꼽힌다. ‘연극, 르네상스를 꿈꾸다’를 주…
“사람들은 종종 제게 질문합니다. ‘지휘자를 선언한 이후 피아노는 그만두신 건가요?’”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김선욱(36·사진)은 6월 21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콘서트를 지휘했다. 이 곡의 초연 10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다. 그는 올해 1월 첫…
물감과 붓으로 그린 회화부터 통조림 수프, 바나나와 덕트 테이프는 물론 인공지능(AI)이 만든 이미지까지. ‘이것도 미술관에 넣을 수 있을까?’ 싶은 것들이 현대 미술관의 문턱을 넘나드는 가운데 최근에는 실과 바늘로 만든 자수와 태피스트리를 조명하는 움직임이 국내외로 일고 있다. 미국…
피아니스트 선율(23·사진)이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폐막한 2024 지나 바카우어(바하우에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선율은 청중상과 학생 심사위원상도 함께 받았으며 상금 5만 달러(약 6900만 원)와 뉴욕에서의 공연 등 특전을 부상으로 받는다…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한국 가수 중 처음으로 영국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 무대에 섰다. 글래스턴베리는 1970년에 시작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 페스티벌로, 많은 음악가에게 ‘꿈의 무대’로 꼽힌다. 세븐틴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잉글랜드 서머싯주에 있는 워시팜이라는 노천에서 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에 있는 인천공항박물관에서 특별전시회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서예, 일상에서 예술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선시대 서예 문화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국립전주박물관의 소장 유물 2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장에…
피아니스트 선율(23)이 29일(현지시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폐막한 2024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선율은 청중상과 학생 심사위원상도 함께 받았으며 상금 5만 달러(약 6900만 원)와 뉴욕에서의 공연, 유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레코딩 발매 등의…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한국 가수 중 처음으로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무대에 섰다. 글래스톤베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 페스티벌로, 많은 음악가에게 ‘꿈의 무대’로 꼽힌다.세븐틴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잉글랜드 서머싯주에 있는 워시팜이라는 노천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서 약 …
문화체육관광부가 방한 관광객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덤핑관광’ 등 불합리한 관광행태를 더 적극적으로 살피고 막는다. 덤핑관광은 여행사가 과도하게 낮은 가격에 방한여행객을 유치한 뒤 국내에 왔을때 쇼핑을 강요해 수수료를 챙기는 방식이다. 문체부는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업…
◇ 댓글 달기 전에 생각해 봤어?/정정희 지음/188쪽·1만6000원·다른 ‘틀딱’ ‘임거’ ‘흑형’ 등 온라인 댓글에 등장하는 단어들. 차별과 혐오를 내포한 누군가를 아프게 하는 언어다. 인터넷처럼 익명성이 보장된 공간에서는 표현의 자유라는 명목으로 정화되지 않은 언어들이 무분별…
●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원칙 (짐 론 지음·오아시스)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자신의 경제 상황, IQ, 타고난 재능 등등 남들에 비해 부족한 것들에 대한 원망을 늘어놓으며, 개인의 노력은 무의미하다고 푸념한다. 저자 짐 론은 주어진 것에 대한 원망을 당장…
프로야구 선수 은퇴 후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양준혁이 가수로 데뷔한다. 29일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는 양준혁의 데뷔곡 ‘한 잔 더 하세’가 이날 오후 6시 발표된다고 밝혔다. 이 노래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디스코 풍의 멜로디가 특징이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술잔을 기울이며 추억…
그룹 세븐틴이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영국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이하 ‘글래스턴베리’) 메인 스테이지에스테이지에 입성했다. 세븐틴은 지난 28일(현지시간) ‘글래스턴베리’ 피라미드 스테이지에 올라 약 1시간 동안 현장을 압도했다. 우지의 키보드 연주로 시작된 공연은 ‘마에스트로’(…
이번 주 백년사진이 고른 사진은 100년 전 동아일보에 연재되었던 기획 기사 중에 한 장 골랐습니다. 서울 재동에 있었던 백송(白松) 사진입니다. 1924년 6월 25일자부터 1924년 8월 15일자까지 동아일보 3면에는 2장의 사진이 매일 실립니다. 기획 기사가 50일간 연재된 것인…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2’(감독 켈시 만)가 개봉 18일 차인 29일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 누적관객수 500만 9329명을 기록했다. 개봉 18…
전직 프로야구 선수 겸 방송인 양준혁이 가수로 깜짝 데뷔한다.장군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양준혁은 이날 오후 6시 ‘한잔 더 하세’의 음원을 온라인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표한다.양준혁의 가수 데뷔곡 ‘한잔 더 하세’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중독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디스코 풍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