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가르치는 英 옥스퍼드대 영문과 교수
“한강의 작품을 10년째 매년 학생들에게 가르칩니다. 그의 문학적 상상력은 정말 놀랍거든요.”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현대 영문학, 세계문학, 비평이론 등을 가르치는 안키 무커지 영문학과 교수(사진)는 15일 본보와 서면 인터뷰에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의 작품은 전 세계 더 많…
- 2024-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강의 작품을 10년째 매년 학생들에게 가르칩니다. 그의 문학적 상상력은 정말 놀랍거든요.”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현대 영문학, 세계문학, 비평이론 등을 가르치는 안키 무커지 영문학과 교수(사진)는 15일 본보와 서면 인터뷰에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의 작품은 전 세계 더 많…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지역 시각 예술 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아트 경기 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 경기)의 일환이다. 행사는 1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안에 있는 ‘갤러리 끼’에서 열린다. ‘갤러리 끼’는…
“오늘 뉴욕 코믹콘에 참석하려고 텍사스에서부터 날아왔어요. 한국 웹툰은 대학교 때 처음 보고 큰 팬이 됐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 한국 웹툰은 새로운 세계에요.” (미카엘라 씨)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 자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뉴욕 코믹콘(NYCC) 202…
국내 첫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 작가가 7년 전 전남대에서 밝힌 ‘고통스럽게 글을 쓰는 이유’가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한 작가는 2017년 6월 23일 전남대 용지관에서 토크 콘서트를 갖고 독자 500여 명을 만났다. 광주와 전남 시도민 2만 4000여 명이 직접 투표로 전남대 ‘올…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내달 1일 개막하는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CRFF, Child Rights Film Festival with Save the Children)의 오프라인 행사인 ‘씨네 아동권리 토크’와 ‘지역 상영회’ 참여 관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아동권리…
전국 전통시장의 대표 행사인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 in 속초’가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열린다.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된 이 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 전시와 판매,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을 홍…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54)의 책들이 서점가에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대형서점과 지역서점 간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17일 한국서점조합연합회(이하 서점조합)는 보도자료를 통해 교보문고가 거래 중인 지역서점들에 대해 한강 작가의 책을 제대로 공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서점조…
그룹 ‘샵’으로 활동했던 이지혜와 서지영이 만나 과거 불화설을 언급했다.17일 이지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언니’에는 ‘15년 만에 카메라 앞에서 함께한 이지혜 서지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이지혜는 서지영을 “내 인생의 한 획을 함께했던 너무나도 친…
우수한 수중환경과 자연환경으로 ‘지상낙원’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곳이 있다. 인도 남서쪽에 위치한 몰디브다. 몰디브(Maldives)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선 여러 주장이 있다. 그중에서도 재밌는 건 화환(花環) 모양의 섬이란 뜻의 산스크리트어 ‘말라디파(maladvipa)’에서 유래되…
코미디언 안영미가 절친인 코미디언 강유미와 갈라선 이유를 털어놨다.안영미는 17일 김구라 ‘그리구라’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에서 “유미가 19금 자체를 안좋아한다. 그래서 미미채널에서 찢어진 것”이러면서 이렇게 밝혔다. “나는 계속 19금 ASMR을 하려고 했다. 어묵 빨아먹고 그런걸 …
[서울=뉴시스] 울기 시작하면 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아이의 사연이 공개된다.18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 6세 딸을 키우는 엄마와 할머니가 등장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최근 들어 유치원 등원 거부를 하면서 우는 모습이 심상치가 않다며 …
일본인 방송인 사유리가 성별을 구분하기 시작한 아들 젠과 화장실 앞에서 옥신각신하며 싱글맘으로서의 고충을 보여준다. 17일 방송된 채널A ‘아빠는 꽃중년’ 25회에서는 정자 기증을 받아 아들을 출산한 사유리가 새로운 꽃중년으로 합류한 모습이 그려진다. 45세의 싱글맘으로서 4세 아들 …
안성재 셰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에 나온 자신의 모습을 편집한 밈(meme)을 봤다고 했다. 18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는 안성재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안성재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흑백요리사’는 20명의 유명 셰프 ‘백수…
배우 구혜선이 친구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돌려받지 못한 일화를 공개했다.17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는 ‘영덕 같이 살이’ 2기로 합류한 구혜선이 출연했다.이날 구혜선은 “친구들이 어렵다고 해서 (돈을) 많이 줬다”며 “‘얼마나 급했으면 나한테 연락했을까…
이상한 날씨의 시대입니다. 지구가 뜨거워져 계절의 리듬이 뒤죽박죽됐으니까요. 그래도 가을은 무르익고 있어요. 서울에서 가까운 정원들에서 가을을 보았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쑥부쟁이와 곱게 물든 복자기 단풍도 좋았지만, 정원에서 길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은 건 더 좋았습니다. 가을…
K팝 간판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글로벌 팝스타’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협업했다.로제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오는 18일 오후 1시 마스와 함께 작업한 신곡 ‘APT.’를 공개한다고 예고했다. 로제는 앞서 같은 …
제체시온(Secession)은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실레 등 아카데미즘에 반발해 새로운 예술을 꿈꾸었던 분리파 예술가들이 1897년 만든 미술관이다. 오페라극장, 시청, 국회의사당 등 19세기 합스부르크 제국을 상징하는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둘러싼 순환도로 링슈트라세에서 홀로 직각의 …
황금빛 회화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는 1902년 길이 34m, 높이 2m의 대형 벽화를 제작한다. 베토벤 9번 교향곡 ‘환희의 송가’를 토대로 예술을 통해 환희에 이르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베토벤 프리즈’. 클림트의 대표작을 볼 수 있는 오스트리아…
“‘채식주의자’ 연극 리허설을 매번 울면서 마쳤어요. 극 중 인물을 모두 이해하게 됐습니다.”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를 연극으로 처음 선보이는 이탈리아의 연출가 겸 배우 다리아 데플로리안 씨(65·사진)는 16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채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