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운동을 통해 가장 단련하고 싶어 하는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지난 5년간 약 2억 명이 시청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경험에 따르면 바로 ‘복근’이다. 많은 이들이 아름답게 다듬어진 초콜릿 모양의 식스팩을 꿈꾸며 홈트레이닝을 한다.
하지만 복근은 단순히 복부 근력운동만으론 만들기 어렵다. 복부를 덮고 있는 체지방을 거둬내는 게 우선이다. 그래야 탄탄한 복근이 선명히 모습을 드러낸다. 따라서 복근 단련을 위해선 다음 3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①복부 체지방을 충분히 태우기 위한 유산소 운동 ②유산소 운동으로 태운 체지방을 유지하기 위한 식단 관리 ③체지방 제거 후 모습을 드러낼 복근 근력운동이다.
흔히 지방을 빼는 유산소 운동이나 식단 관리는 소홀히 하고, 복부 운동만으로 복근을 얻으려 한다. 하지만 이 셋 중 하나만 소홀해도 아름다운 복근을 유지하기 어렵다. 복부 운동과 함께 전신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해야 한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복부 운동 루틴과 유산소 전신 운동을 추천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겐 다소 버거울 수 있다. 그래서 복부 운동과 동시에 군살을 없애주는 30분 운동 루틴을 준비했다.
이 운동은 넓은 공간이나 특별한 운동기구가 필요 없다. 동작은 크게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효과가 좋다. 시간이 허락할 때마다 하루 2세트, 3세트씩 따라 하면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다. 전체 운동 시간은 웜업 동작 4분을 제외하고 25분 정도. 45초씩 12가지 동작을 진행하며, 운동과 운동 사이에 15초간 휴식을 취한다. 단, 쉬는 동안에도 제자리 걷기를 해야 한다. 계속 움직여야 몸의 열기를 유지해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12가지 동작은 일어서서 한 발을 앞으로 차며 반대 팔과 발끝을 터치하는 ‘프런트 킥 토 터치’, 복부 정면을 강하게 수축하는 ‘프런트 니업’, 복부 측면을 자극하는 ‘사이드 니업’, 복근을 대각선 방향으로 자극하는 ‘크로스 니업’ 등이다. 독자들이 따라 하기 쉽게 관련 동영상도 인터넷에는 함께 올렸다. 적절한 식단과 함께 하루 30분 루틴으로 올여름 인생 복근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휴가지에서 자신 있는 노출을 목표로 오늘부터 도전해 보자. 거울을 보며 자신감이 솟는 나 자신을 만들어 보자.
여주엽 올블랑 대표는 2018년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개설해 근력 강화 등 각종 운동법을 무료로 소개하고 있다. 6월 기준 채널의 구독자 수는 188만 명이다.
※여주엽 대표의 ‘올 여름 복근 장착! 30분 걷기 홈트’(https://youtu.be/WrYxG3kAWPU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