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으로 떠난 아들 모교에 장학금… 단양고-한남대에 1000만원 기탁
“먼저 간 아들을 기억하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들의 후배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암으로 아들을 떠나보낸 50대 아버지가 생전 아들이 다녔던 고등학교에 장학금을 내놨다. 10일 충북 단양군에 따르면 단양군 공무원 출신인 지완근 북부종합상사 대표(57)는 재단법인 단양장학회(이사…
- 2024-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먼저 간 아들을 기억하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들의 후배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암으로 아들을 떠나보낸 50대 아버지가 생전 아들이 다녔던 고등학교에 장학금을 내놨다. 10일 충북 단양군에 따르면 단양군 공무원 출신인 지완근 북부종합상사 대표(57)는 재단법인 단양장학회(이사…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부인 손명순 여사의 빈소에 정치권과 각계 인사들의 추모 발길이 이어졌다. 발인은 11일 오전 8시다. 영결식은 오전 10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거행된다. 손 여사는 현충원 김 전 대통령 묘역에 합장될 예정이다. 9일 빈소를 방문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조문록에 …
◇산업통상자원부 〈승진〉 ▽국장급 △감사관 권오복 ◇한겨레신문사 △관리1팀장 김금희 △관리2팀장 강동완 △관리3팀장 이유경
행정안전부가 이탈리아와 마약 수사 등 공공안전 분야에 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7일(현지 시간) 마테오 피안테도시 이탈리아 내무장관과 만나 과학 수사, 마약 수사 등 공공안전 분야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장관은 “급증한 해외 마약 유입에 대응하기 …
공정거래위원회는 신영수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56·사진)를 임기 3년의 공정위 비상임위원에 11일 위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 비상임위원은 2003년 서울대에서 법학 박사를 받은 뒤 한국법제연구원과 경북대에 재직 중이며 한국경쟁법학회 학회장을 맡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장기화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두고 “상황이 악화하기 전 협상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직접 거명하지는 않았으나 최근 우크라이나군이 수세를 겪는 와중이어서 젤렌스키 대통령을 향한 메시지로 풀이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
“올해 X(옛 트위터)는 ‘동영상 퍼스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 소셜미디어 X가 유튜브나 넷플릭스처럼 TV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놓는다. 2022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인수한 뒤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던 X가 ‘거실 속 TV 전쟁’…
채용 패러다임의 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면접 전문가 과정’을 선보입니다. 이번 교육은 20년간 100여 개의 기업에서 선발 및 평가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ORP연구소와 함께 면접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선발 및 평가 기술 함양을 목표로 설계했습니…
“먼저 간 아들을 기억하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들의 후배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암으로 아들을 떠나보낸 50대 아버지가 생전 아들이 다녔던 고등학교에 장학금을 내놨다. 10일 충북 단양군에 따르면 단양군 공무원 출신인 지완근 북부종합상사 대표(57)는 재단법인 단양장학회(이사장 …
김영삼(YS) 전 대통령 부인 손명순 여사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는 8일 정치권과 재계 인사들의 추모 발걸음이 이어졌다. 유가족인 아들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과 손자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 등이 이날 오전부터 조문객을 맞았다. 김 전 대통령의 상도동계 …
한국은 물론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만화 ‘드래곤볼’ ‘닥터슬럼프’를 그린 일본 만화가 도리야마 아키라(鳥山明·사진)가 1일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69세. 일본 NHK방송 등에 따르면 1955년 아이치현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교 졸업 뒤 광고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만화잡지…
‘한국인 1호 미국 외과 전문의’ 민병철 전 서울아산병원장(사진)이 8일 오전 8시경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5세. 1929년 서울에서 태어난 고인은 일제강점기 경성대 의대에 진학해 전쟁 중이던 1952년 졸업했다. 이후 미국 보스턴 터프츠대병원에서 외과학 전공의 수련을 받고 19…
◇곽말례 씨 별세·최도석 부산시의회 의원 범진 창권 명선 인숙 씨 모친상=7일 부산 동아대병원, 발인 9일 오전 7시 051-756-7070 ◇김태수 전 서울 광남초 교장 별세·윤정 이노코리아 대표 희정 한성대 교수 도식 전 서울시 부시장 부친상·허진아 씨 시부상=8일 서울아산병원…
자녀들과 가족 여행을 가기로 한 날 쓰러진 뒤 뇌사에 빠졌던 30대 여성이 장기 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8일 원인애 씨(36·사진)가 성빈센트병원에서 심장, 폐장, 간장과 좌우 신장을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원 씨는 10년 전 …
◇김홍명 전 조선대 총장 별세·장하진 전 여성가족부 장관 남편상·기민 씨 재정 홍익대 화학공학과 교수 부친상=6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9일 오전 6시 50분 02-2258-5940 ◇박효덕 씨 별세·혜경 경기 부천시 홍보담당관 부친상=6일 경기 순천향대 부천병원, 발인 8일 오전 …
“나를 죽인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유일한 정적(政敵)으로 지난달 의문사한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사진)의 생전 인터뷰가 6일(현지 시간) 공개됐다. 2020년 12월 독일 베를린에서 자크 메르 당시 유럽평의회 의원과 나눈 대화로, 나발니는 같은…
2014년 북한에 억류된 최춘길 선교사(65·사진)의 아들 최진영 씨(34)가 이달 중순 유엔 인권이사회 관련 행사에 참석한다.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한다는 것. 2003년 이후 북-중 접경 지역에서 북한에 납치·감금돼 돌아오지 못하는 우리 국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