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를 지키고 있는 아빠가 크리스마스에는 돌아오면 좋겠어요. 아빠가 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크라이나의 여섯 살배기 카야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성 니콜라스에게 소원을 담은 편지를 보냈다. 카야 아빠 드미트리는 제47기계화여단 소속으로 우크라이나 동부 주요 격전지 아우디…
“일거리가 없어 걱정하시는 부모님 대신 산타께서 제 막냇동생에게 책가방을 선물해주세요.” 광주 서구에 사는 한 여중생이 산타에게 자신 대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막냇동생을 위한 선물을 달라고 요청해 감동을 주고 있다. 24일 광주 서구에 따르면 서구는 최근 크리스마스를 맞아 ‘희망플러스…
“사랑하는 아내와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가방을 되찾아 정말 다행입니다.” 2년 전 세상을 떠난 부인의 사진과 영상이 담긴 휴대용저장장치(USB 메모리)가 들어 있던 가방을 잃어버린 70대 남성이 주변의 도움으로 가방을 되찾았다. 22일 공항철도에 따르면 에너지관리사로 일하는 고…
1968년 동해에서 납북됐다 귀환한 뒤 간첩으로 몰려서 억울한 옥살이를 했던 납북어선 ‘송학호’ 선장이 재심 사건 공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대구지방법원 형사5단독(부장판사 정진우)은 22일 반공법 위반 혐의 등으로 처벌을 받았던 납북 귀환 송학호 선장 고(故) 이모 씨에 대한 …
◇김순선 씨 별세·오영수 제주일보 회장 승률 영옥 씨 모친상·이대용 씨 장모상·신현애 이경자 김순자 씨 시모상=21일 제주 부민장례식장, 발인 24일 오전 9시 064-742-5000 ◇조영자 씨 별세·김혜영 씨 재우 플러스음향 대표 재훈 기획재정부 미래전략국장 모친상·이영주 비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성파 대종사(사진)는 갑진년(甲辰年) 신년 법어를 통해 “청정한 마음으로 중생의 행복을 기원하면 예토(사바세계)가 바로 정토(淨土)”라고 22일 강조했다. 이어 “대립과 갈등이 자타(自他)가 본래 한 몸임을 자각하면 세상 모두가 참으로 소중한 인연임을 알게 된다”며…
피아니스트 임윤찬 씨(19·사진)의 음반이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 시간) 선정한 ‘올해의 클래식 음반 25선’ 명단에 올랐다. 또 임 씨가 올 5월 첫 뉴욕 데뷔 무대에서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올해의 클래식 공연’으로도 …
◇행정안전부 〈전보〉 ▽국장급 △정부청사관리본부 서울청사관리소장 황선업 △지방행정전산서비스 개편 TF 이보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운영기획관 황기연 ◇환경부 〈전보〉 ▽국장급 △물관리정책실 물이용정책관 김고응 ▽과장급 △물이용정책관실 물이용정책과장 이정용 △〃 수도기획과장 배연진 …
오세훈 서울시장이 22일 내년 1월1일자로 큰 폭의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3년차를 맞는 민선8기 시정 운영에 힘을 싣기 위해 검증된 간부를 전진 배치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동률 서울시 대변인은 행정국장을, 정상훈 행정국장은 복지정책실장을 맡게 됐다. 개방형으로 선발된 신임 대변인은 …
사단법인 한·아세안경제문화교류협회(이사장 이정식)가 성탄절을 맞아 캄보디아 보레이께일라 지역의 취약 계층에게 매달 120포씩 전달하던 사랑의 쌀 나눔을 400포로 늘려 진행한다. 취약 계층 아이들 600명에게는 한국 빵과 학용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한국과 동남아 국가와의…
◇ 박승열씨 별세, 이영래(메디톡스 상임감사, 전 건설공제조합 감사·대통령경호실 차장 직무대리)씨 모친상=21일(목) 수원시연화장례식장(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278) 201호실, 발인 23일(토) 오전 7시, 장지 승화원 괴산호국원.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
◇김대기 씨 별세·서영남 경기남부경찰청 복지계장 장인상=20일 강원 진부장례식장, 발인 22일 오전 8시 033-335-3240 ◇신원식 씨 별세·이미애 충북도 대변인실 홍보마케팅팀장 모친상=20일 충북 청주 참사랑병원, 발인 22일 오전 8시 반 043-298-9200
고려대는 최근 익명의 졸업자로부터 인문관 건립 기금 10억 원을 기부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기부자는 학교 측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고려대에 입학한 일은 탁월한 결정이었고 그래서 후배들에게 힘을 실어 주고 싶었다”며 “문과대 설립 80주년을 앞두고 인문관 건립에 보탬이 돼 보람을 …
“모두가 잔해 더미 속 저를 보고 시체라 할 때, 한국 구조대 덕분에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올 2월 튀르키예 강진 당시 입은 부상으로 10개월간 입원 치료를 받은 베키르 도우 군(18·사진)은 수도 앙카라의 한 병원에서 퇴원을 이틀 앞둔 15일(현지 시간) 주튀르키예 한국대사관 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1일 실시된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선거에서 김인 후보자(71·사진)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처음 직선제로 진행된 이번 중앙회장 선거에서 1194표 중 539표(45.1%)를 얻었다. 임기는 2026년 3월 14일까지다. 김 당선인은 서울대 사범대학…
포스코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 돕기 성금 10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1999년부터 25년간 포스코그룹이 전달한 성금 총액은 총 1920억 원이다. 전달한 성금은 미래 세대,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은 5일 개막한 ‘합천 운석충돌구 특별전’을 내년 3월 3일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합천 운석충돌구는 약 5만 년 전 직경 200m의 운석이 충돌한 흔적이다. 경남 합천군 초계면과 적중면 분지에 위치해 있다. 지구상에서는 지금까지 약 200개의 운…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사진)이 마약 퇴치를 위한 사회 공헌 재단을 내년에 설립하고 새 앨범으로 복귀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는 마약 투약 의혹으로 최근 경찰 수사를 받았으나 ‘혐의 없음’으로 결론이 났다. 지드래곤은 이날 새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을 통해 공개한 자필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