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북송 동생 구해주세요” 유엔서 눈물 호소
영국에 거주하는 탈북 여성 김규리 씨가 최근 강제 북송된 것으로 추정되는 동생을 찾기 위해 국제 사회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눈물로 호소했다. 탈북 후 중국에서 거주하던 그의 동생 철옥 씨는 올 4월 영국으로 오려다 중국 공안에 붙잡혔고 10월 9일경 북송된 것으로…
- 2023-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에 거주하는 탈북 여성 김규리 씨가 최근 강제 북송된 것으로 추정되는 동생을 찾기 위해 국제 사회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눈물로 호소했다. 탈북 후 중국에서 거주하던 그의 동생 철옥 씨는 올 4월 영국으로 오려다 중국 공안에 붙잡혔고 10월 9일경 북송된 것으로…
“(마쓰노 장관이) 정부 대변인 역할을 제대로 해 줬으면 한다.” 지지율 하락에 시달리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정권 2인자’ 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사진) 관방장관의 비자금 조성 혐의란 추가 악재를 만났다. 하지만 기시다 총리가 야권의 사퇴 요…
장애인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005년 푸르메재단을 설립하고, 2016년 문을 연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주도한 백경학 푸르메재단 공동대표(60·사진)가 ‘2023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APA)’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65·사진)이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8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영화 ‘기생충’과 ‘헤어질 결심’, ‘브로커’ 등의 총괄제작자로 활동하는 등 한국 영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서울 고려대 안암병원을 20년 넘게 다닌 70대 여성이 이곳에 1억 원을 기부했다. 고려대의료원은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4일 기부식을 열고 변재연 여사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 밝혔다. 변 여사는 2000년대 초반 환자로 고려대 안암병원을 …
현대자동차가 미국 외교 관료 출신의 성 김 전 주한 미국대사(63·사진)를 자문역으로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까지 주인도네시아 대사와 대북정책특별대표를 겸직했던 김 전 대사는 내년 1월부터 미국 국무부를 떠나 현대차에 합류하게 된다.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 사옥에 사무실이 마련…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전형욱 △경영본부장 김범호 △운영〃 유구종 △인프라〃 주견 △미래사업〃 김창규 △안전보안〃 배영민 △건설사업단장 이동현
◇한국골프문화포럼(회장 최문휴)은 8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엔데믹 시대! 골프 산업 규제와 개혁을 통한 경기 부양과 선진형 골프로 업그레이드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를 연다.
동아꿈나무재단은 6일 안덕주 씨가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2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안 씨는 2006년부터 17차례, 총 3900만 원을 재단에 기탁했다.
백기봉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59·사진)가 유엔 산하 상설 전쟁범죄재판소인 국제형사재판소(ICC) 재판관으로 선출됐다. 한국인으로는 송상현 전 ICC 소장, 정창호 현 재판관에 이어 세 번째다. 임기는 9년이다. 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ICC 당사국 총회에서…
◇박옥란 씨 별세·이동우 강원경찰청 경비과장 모친상=7일 강원 강릉아산병원, 발인 9일 오전 7시 033-610-3895 ◇이현숙 씨 별세·박기택 KBO 심판팀장 모친상=6일 인천 금강장례식장, 발인 8일 오전 5시 반 032-424-4455 ◇이철형 씨 별세·이옥미 씨 남편상…
김대중 정부의 마지막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지낸 이상주 전 부총리(사진)가 7일 별세했다. 향년 86세. 1937년 경북 경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서울대 사범대에서 교육행정을 전공했다. 5공 시절 교육문화수석비서관으로 공직에 입문했고, 이후 약 20년간 강원대 울산대 한림대…
◇국토교통부 〈전보〉 ▽과장급 △주택정책과장 한성수 ◇공정거래위원회 〈승진〉 ▽과장급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 가맹유통팀장 문경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한민국정책센터 파견 김동연 〈전보〉 ▽과장급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 소비자과장 송명현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장 김진석 …
개봉한 지 보름 만에 관객 500만 명을 돌파한 영화 ‘서울의 봄’에는 육군본부 B-2벙커를 지키던 조민범 병장이 반란군의 “비키라”는 말을 따르지 않다가 총격을 당해 쓰러지는 장면이 나온다. 조 병장의 실제 주인공은 당시 조선대 재학 중 입대한 고 정선엽 씨(사망 당시 23세·사진)…
“부모님 없이 큰 아이들에게 써 주세요.” 올 10월 중순 서울 관악구에 있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남부봉사관 사무실에 백발의 할머니가 찾아왔다. 할머니는 이 같은 내용이 삐뚤빼뚤 적힌 봉투를 건네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황급히 자리를 떴다. 봉투 안에는 5만 원짜리 지폐 20장이 …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의 인물로 미국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4)를 선정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등 9명의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30대 여가수가 당당히 이름을 올린 것이다. 타임 ‘올해의 인…
최근 메가시티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메가시티는 여러 도시가 생활·경제권을 공유하며 규모의 경제를 확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행정 시스템 개편,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을 우선 해결해야 합니다. 동아일보와 채널A는 ‘한국형…
김대중 정부의 마지막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지낸 이상주 전 부총리(사진)가 7일 별세했다. 향년 86세.1937년 경북 경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서울대 사범대에서 교육행정을 전공했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를 지내다 5공 시절 교육문화수석비서관으로 공직에 입문했고, 이후 약 2…
“부모님 없이 큰 아이들에게 써 주세요.”올 10월 중순 서울 관악구에 있는 대한적십자 서울지사 남부봉사관 사무실에 백발의 할머니가 찾아왔다. 할머니는 이같은 내용이 삐뚤빼뚤 적힌 봉투를 건네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자리를 황급히 떴다. 봉투 안에는 5만 원짜리 지폐 20장이 들어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