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상서 침몰한 금성호…밤새 수색했지만 실종자 못 찾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명이 숨지고 12명이 실종된 ‘제주 비양도 앞바다 어선 침몰 사고’에서 필사적으로 동료 선원을 구한 이태영(41) 135금성호 항해사가 “누구라도 그렇게 해야 했다”라고 말했다.9일 135금성호 침몰 사고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해양경찰서에서 동아일보와 만난 이 씨는 “직책을 다 …
9일 오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전국민중행동 등으로 구성된 윤석열정권퇴진운동본부(퇴진운동본부)가 서울 중구 시청역, 숭례문 일대에서 연 ‘전태일열사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윤석열 정권 퇴진 1차 총궐기’에서 일부 참가자들이 경찰을 폭행해 연행됐다.9일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퇴진…
서울시가 김헌동 서울주택도시(SH)공사 사장의 뒤를 이을 적임자를 찾기 위한 공식 절차에 돌입했다.SH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공고를 내고 SH공사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학력과 전공 분야는 제한이 없고, 지방 공기업법에 따른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지원할…
수도권 지하철 수인분당선 수원역 전동열차 게이트 위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해 수원역을 거쳐 가는 수인분당선 열차가 상하행선 모두 무정차 통과 중이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9일 오후 2시 35분경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인분당선 수원역 전동열차 게이트 위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9일과 10일 양일간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부산 불꽃축제’ 안전 관리 대책을 살피고, 영도구 지방소멸 대응 현장을 방문한다.올해로 19회차를 맞이한 부산불꽃축제는 9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본 행사가 진행되며 100만 명 이상의 대규모 인파가 참…
부산불꽃축제가 9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리해수욕장, 해운대 동백섬, 남구 이기대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예년보다 행사 시작시간이 1시간 앞당겨지면서 광안리해수욕장 일대는 이른 시간부터 시민들이 몰리기 시작했다.축제시간이 가까워질수록 밀려드는 차량으로 광안리해수욕장 일대 …
저출산 고령화
전남 영암군은 7일부터 3일동안 일제강점기에 지어졌다 30년 동안 폐허로 방치됐던 대동공장 양곡창고를 활용한 이색 영화제를 열었다. 제1회 숲숲영화제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기업인 ‘숲숲협동조합’이 기획하고 진행했다. 영암 양곡창고가 돌아가선 시대를 기억하는 주민들은 물론…
병든 50대 어머니를 굶기고 식사나 약을 제때 챙겨주지 않아 죽음에 이르게 한 뒤 시신도 방치한 20대 아들이 법정 구속됐다.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이진재 부장판사)는 존속유기치사 혐의로 기소된 20대 아들 A 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9일 밝혔다.법원이 인정한 범죄사실에 따…
전남 여수의 한 최고급호텔 사우나에서 불이 나 5명이 연기흡입으로 병원 이송됐다.9일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7분쯤 신월동 한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당국은 인력 72명과 장비 26대를 투입해 화재 발생 1시간 12분 만에 불을 완전히 껐다.이 불로 호텔 2층 사우나 일…
14명의 사망·실종자를 내고 제주 해상에 침몰한 ‘135금성호(129톤)’가 조류에 조금씩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면서 해경이 사고 해역에 해군의 원격조종 수중로봇을 투입하기로 했다.9일 제주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신고접수 시간인 전날 오전 4시31분 기준 이번 사고가 발생한 해점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