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에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의 근본적 원인이 무분별한 개발과 자연 생태계 파괴라는 분석에 따라 앞으로의 경영은 보다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환경오염을 줄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명한 지배구조를 갖춰 경제적 가치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는 요구는 앞으로도 더욱 거세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아일보가 주최하는 ‘2020 지속가능경영 전략 과정’은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과 최신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자금 조달 수단으로서의 ESG 투자와 스튜어드십코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도 제시합니다. 국내외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전문가들이 강연을 담당하는 이번 과정을 통해 새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통찰과 해법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기간: 9월 7일∼11월 16일 총 10주 (매주 월요일 오후 7시∼9시 30분)
○ 장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9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 대상: ESG·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 담당 임원 및 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
○ 등록 및 문의: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02-2020-0822, dongadbr@gmail.com, www.dbredu.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