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팹㈜는 이화여자대학교 엘텍공과대학 차세대기술공학부 식품공학전공 교수를 겸하고 있는 자사 이진규 대표이사가 제23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인맞춤/특수용도 식품제조용 디지털전환/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반기술 사업화 및 창업을 통해 농림축산식품 분야 학문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수상 배경이라는 설명.
슈팹에 따르면 이 대표는 국내·외 약 15건의 특허와 20건의 관련 학술논문을 연구 및 개발 실적으로 쌓아 왔으며, 통상실시 및 기술이전을 통해 30여억 원의 기 매출 및 예상 매출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이화여자대학교기술지주 주식회사의 자회사인 슈팹 대표로서 기술보증기금 20억 원을 확보하고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초기 창업패키지 사업(식품·의료용도 단백질 섬유제조 기술)을 수주하여 운영 중이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실적으로 독자적인 섬유제조장치 시제품을 완성하여 곧 특허 출원 예정이다. 섬유제조장치는 이동식으로 제작해 개인맞춤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생산한 섬유는 항균·항바이러스 섬유/필터, 식·의료용 지지체 제품뿐만이 아니라 대체육 식감 개선 및 식품 3D 프린팅 소재로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소기업 등록과 KS Q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