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尹체포영장 제시…경호처장 “수색불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尹 탄핵 정국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그의 부인이 무속적 믿음에 심취해있다”며 “주술적 신념이 정책 결정에까지 반영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26일 “한 권한대행과 친구니까 굉장히 인간적 고민을 하면서도 이야기한다”며 “한 권한대행 부인은 그림계의…
공군 최고의 공중 사격 명사수를 뜻하는 ‘탑건(Top Gun)’에 처음으로 F-35A 스텔스전투기 조종사가 선정됐다. F-35A 전투기는 대북 킬체인(선제타격)의 핵심 전력이다.공군은 8~10월 진행된 2024년 공중사격대회에서 F-35A 조종사 정시혁 소령(34)이 1200점 만점 …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사태 핵심 피의자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계엄 계획을 사전보고했다는 주장에 대해 국무총리실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총리실은 26일 오후 이같은 김용현 측 주장에 대해 “한 대행은 이런 허위 사실을 주장한 데 대해 법적 대…
내년 도입을 앞두고 찬반이 거셌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가 결국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지위가 격하됐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대통령 권한대행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재의요구권을 건의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26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교육부 소관 2개 …
육군 제31보병사단 급식소에서 식사를 한 장병들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26일 광주 북구에 따르면 지난 12일 31사단 급식소에서 점심 식사를 한 장병과 종사자 1000명 중 20명이 복통과 설사, 두통 등 식중독 증상을 호소했다.식중독 의심 신고를 접수…
尹 탄핵 정국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6일 미국 기업인들과 만나 “한국 경제의 강한 회복력에 관한 신뢰를 기반으로 예정된 투자와 기업 활동을 평소대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와 주요 미국계 외국인투자기업을…
국민의힘
국민의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에 내정된 권영세 의원은 26일 당 일각에서 ‘도로 친윤당’ 비판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야당이나 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권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원래 친윤당이었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대통령이고, 여당…
尹 탄핵 정국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마지막 회의에서 ‘매파적 인하’를 단행하며 급등한 달러 가치가 5거래일 연속 이어짐과 동시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발의되며 장중 달러·원 환율이 출렁였다.2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오후 2시 30분 기…
尹 탄핵 정국
초유의 권한대행 탄핵 소추 사태까지 벌어지며 국내 증시가 휘청거리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헌법 재판관 임명을 보류하겠다는 긴급 담화를 발표하자, 더불어민주당은 즉시 탄핵소추를 추진하며 맞섰다.26일 오후 2시 13분 코스피는 전일 대비 8.84p(0.36%) 하락한…
尹 탄핵 정국
국회 입법조사처가 26일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 정족수’ 논란과 관련해 권한대행을 맡기 전 ‘총리 직무 수행 중 탄핵 사유’가 발생했다면 탄핵 의결은 재적의원 과반(151명)이 찬성한다면 가능하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국회 입법조사처는 이날 공지를 통해 개별 의원실 차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