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경호처장, 체포영장때 발포 명령’ 제보”…경호처 “사실 아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26일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민주당은 한 권한대행의 탄핵안을 이날 국회 본회의에 보고한 뒤 27일 표결을 진행할 방침이다. 대통령에 이어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탄핵되면 사상 초유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
尹 탄핵 정국
마용주 대법관 후보자는 26일 “우리나라가 민주 공화정인데 왕정도 아니고 어떻게 대통령이라고 해서 내란죄의 주체가 안 된다고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마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내란죄 성립 요건에 대통령인지 여부를 묻고 있는가”라는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
尹 탄핵 정국
비상계엄 사태 당시 국회의장 공관에 계엄군이 배치된 것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우원식 국회의장 체포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국회사무처는 지난 24일 국회에서 비상계엄 해제 요구결의안을 의결한 뒤 계엄군이 약 3시간 가량 국회의…
尹 탄핵 정국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26일 여야가 합의하기 전까지 국회 추천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인에 대한 임명을 보류하겠다고 밝혔다. 여야는 대통령 권한대행의 헌법재판관 임명권 행사를 두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임명 권한이 없다는 입장인 반면, 더불어민주당…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6일 “계엄은 잘못된 일이라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했다.송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이 의원은 ‘비상계엄 선포 직후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미즈시마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와 만나 “한일 관계가 매우 불안한 게 현실”이라며 “양국에 도움이 안 되고 양국 국민의 입장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미즈시마 주한 일본대사를 만났다. 그…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26일 의원총회를 열고 국회 추천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인에 대한 임명동의안 표결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마은혁·정계선·조한창 재판관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
국민의힘
비상계엄 사태로 활동이 중지됐던 ‘국민의힘 AI(인공지능)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회’(AI특위)가 26일 국회에서 1차 회의를 열고 활동을 재개했다.AI 특위는 지난달 26일 전 국민의 AI 생활화를 지원하고 각 산업 분야에 AI를 접목, 산업 구조를 재편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핵심 피의자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26일 “국회를 이용한 정치 패악질에 대해 경종을 울리고 대한민국 선거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규명하며 종북 주사파·반국가 세력을 정리하기 위해 계엄을 선포했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계엄 선포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내년부터 모든 여군 예비역이 동원훈련 대상이 된다.26일 병무청에 따르면 그동안 여군 예비역은 희망자만 동원 지정 대상이 됐지만, 내년부턴 희망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동원 지정 대상이 된다.여군은 전역할 때 예비역 또는 퇴역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데, 퇴역을 선택한 사람은 동원훈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