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측 “기소하거나 중앙지법에 구속영장 청구땐 재판 응하겠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탄핵으로 직무가 정지된 가운데 우리 영공에 침범한 북한 무인기를 레이저로 추락시키는 레이저 대공무기 ‘천광’이 최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옆 건물인 합동참모본부 소속 합동전쟁수행모의본부(JWSC) 건물 옥상에 설치돼 실전 운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군 관계자에 …
윤석열 정부
국회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서울 한남동 관저에 칩거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4일 오후 관저에서 성탄 예배를 드린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서울 소재 한 교회 목사 주재로 관저에서 예배를 드렸다. 관저에는 해…
北, 러시아 파병
러시아 서북부 접전지인 쿠르스크 지역으로 파병된 북한군과 교전을 이어오고 있는 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가 24일(현지 시간)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사살한 북한군 병사의 품에서 발견된 것이라면서 한 장의 손편지 사진을 공개했다.“그리운 조선, 정다운 아버지 어머니의 품을 떠나 여기 로…
美 바이든 시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한미군 규모를 현 수준인 2만8500명으로 유지한다는 내용을 담은 2025 회계연도 국방수권법(NDAA)에 24일(현지시간) 서명했다. 내년 1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을 불과 한 달 앞두고 이 법을 발효시킨 것이다. 4년 전인 2020년 1…
12·3 불법 비상계엄의 배후로 꼽히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이 24일 검찰에 송치됐다. 그는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59)가 수감 중인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및 직권남용 혐의를 받는 노 전 사령관은 전날 서울 은평구 서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국민의힘
여야가 25일 성탄절을 맞아 희망의 메시지를 띄웠다.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인 권성동 원내대표는 민생과 평화를 기원했던 초심으로 되돌아가야 한다고 했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성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치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성…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등 공조수사본부(공조본)의 2차 출석 요구에 결국 불응했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의 출석을 요구한 시한보다 더 기다려보겠다는 입장이다. 공수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 국방부 조사…
尹 탄핵 정국
12·3 불법 비상계엄의 밑그림을 그린 인물로 알려진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이 24일 오전 서울 은평구 서울서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서울중앙지검 송치를 위해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이날 처음 언론에 모습을 드러낸 그가 “NLL 북한 공격은 어떻게 유발하려고 했나”, “수첩에 누구를 사…
국민의힘
여야가 26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110여 건을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불법 사채 근절을 위한 대부업법 개정안, 예금자 보호한도를 현행 5000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올리는 예금자보호법 개정안 등이다. 주 52시간 근로제 예외 적용을 놓고…
尹 탄핵 정국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에 나서기로 했다. 한 권한대행이 24일 국무회의에서 민주당이 요구해 온 내란 특검과 김건희 특검 공포에 대해 “여야가 타협안을 협상해야 한다”며 사실상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 의사를 밝히면서다. 민주당은 “‘내란 대행’ 한덕수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