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6당, 尹 내란특검법 재발의…대법원장에 추천권-외환죄 추가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北, 러시아 파병
우리 군은 최근 북한의 움직임과 관련해 러시아 증원 파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장에 자폭형 무인기 등을 생산·지원하려는 동향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올해 초 철거 감시초소(GP) 복원 완료 이후, 소위 전선지…
北, 러시아 파병
러시아에 파병한 북한이 자국 내 무기공장을 최대 한도로 가동해 러시아에 무기를 지원하고 있고,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뒤 러시아를 지원한 대가로 최대 55억 달러를 받았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또 러시아는 파병된 북한군에 가짜 러시아 신분증을 지급하고 이들의 신분을 감추고 있는 것으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노무현재단 계좌추적’ 발언에 관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에게 3000만 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판결이 확정됐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유 전 이사장과 한 전 대표는 모두 항소 기한인 지난 19일까지 항소장을 내지 않았다. 민사 재…
조국 사퇴 이후…
조국혁신당은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지난 12일 수감된 이후 일주일간 약 3500명의 당원이 유입됐다고 23일 밝혔다. 김보협 조국혁신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김 대변인은 “수감일에는 약 360명의 당원이 가입했다”며 “조 전 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지난 3일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에 대해 “10·26, 12·12 사태를 떠올렸다”고 밝혔다.마 후보자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어린 시절 다닌 고등학교가 고려대학 부근에 있었다”며 “(당시) 10·26 사건이 …
美 트럼프 재집권
한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에 윤석열 대통령 비상 계엄 선포 이후 탄핵 정국에 대해 설명했다고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이 밝혔다.김 차관은 22일(현지시각) 워싱턴DC 인근 덜레스국제공항으로 입국하며 특파원들과 만나 “이번 방문에서 특별히 트럼프 당선인 측 인사를 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국민의힘을 향해 “희대의 현직 대통령 내란 행위를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며 “내란동조행위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맹추위 속 국민은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해 광화문으로 또 남태령으로 나서고 있는데 정작…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3일 “국무위원 5명을 탄핵하면 국무회의가 (안건을) 의결하지 못한다”며 “국무회의가 안 돌아가면 지금 올라가있는 법안들은 자동 발효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노 원내대변인은 이날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여기까지도 고민하고…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23일 대한의사협회(의협)의 새 지도부 선출 이후 여야의정 협의체를 추진하자고 야당과 의료계에 제안했다.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의대 입학 정원과 관련해 24일 의·야·정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그…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여권 일부 강성 지지자들이 탄핵 찬성 의사를 드러낸 연예인들을 미국 중앙정보국(CIA)에 신고하고 있는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까지 신고한 사실이 전해졌다. 지난 21일 국민의힘 지지자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