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출생도 못보고 6·25 참전해 전사한 20살 아빠, 73년 만에 귀환
뱃속에 있는 딸의 출생도 보지 못하고 6·25전쟁에 참전했다가 20살 젊은 나이에 전사한 고(故) 박동근 일병이 73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은 2005년 경상북도 포항시 도음산 일대에서 발굴된 6·25전쟁 전사자 유해의 신원을 국군 제26연…
- 2023-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뱃속에 있는 딸의 출생도 보지 못하고 6·25전쟁에 참전했다가 20살 젊은 나이에 전사한 고(故) 박동근 일병이 73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은 2005년 경상북도 포항시 도음산 일대에서 발굴된 6·25전쟁 전사자 유해의 신원을 국군 제26연…
정부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우크라이나를 지원을 본격화한다. 정부는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임석 하에 김형태 주우크라이나 대사와 율리아 스비리덴코 우크라이나 제1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 간 서명식…
임신 중인 아내를 두고 한국전쟁(6·25전쟁)에 참전했다가 20세 나이에 산화한 국군 전사자 유해가 73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은 지난 2005년 경북 포항 도음산 일대에서 발굴한 6·25전쟁 전사자 유해의 신원이 국군 제26연대 소속 고(故) …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여권에서 제기된 해군 잠수함 ‘홍범도함’ 함명 변경 문제에 대해 “(장관에) 취임한다면 여러 의견을 듣고 충분히 검토한 후 방향을 정하겠다”고 15일 밝혔다.신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 마련된 후보자 사무실로 첫 출근…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018년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과 체결한 9.19 남북군사협의가 폐기되는 게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신 후보자는 15일 아침 7시 50분 서울 용산 육군회관에 후보자로 첫 출근하면서 “장관이 된다면 국군 통수권자의 지침과 의도를 잘 헤아려 정예화된 …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9·19 남북 군사협의는 폐기되는 게 바람직하다고 15일 밝혔다.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는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과 관련해서는 여러 의견을 듣고 결정하겠다고 말했다.신 후보자는 이날 아침 7시 50분 서울 용산 육군회관에 후보자로 첫 출근한 자리에서 “장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019년 전두환 군부세력의 12·12 쿠데타를 “나라를 구하려고 나온 것”이라고 한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하나회의 부활”이라고 14일 비판했다.신 후보자는 2019년 국방 관련 유튜브에 출연해 12·12 쿠데타에 대해 “박정희 대통령이 돌아가신 공…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14일 “북한과 러시아가 유엔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면서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어떤 행위든 이에는 분명한 대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대통령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정례 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김정은 북한 노동당…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5일 수해 복구 활동 중 순직한 고(故)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해 탄핵소추안 당론 발의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14일 오전 국회에서 정책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이소영 원내대변인은 전했다. 앞서 민…
한미 국방부는 오는 18일에 제23차 한미 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대한민국 국방부 허태근 국방정책실장과 미합중국 국방부 카라 앨리슨 마샬( Cara Allison Marshall ) 동아시아부차관보 대행을 양측 수석대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정상회담에서 군사 협력 강화 의지를 내비친 가운데, 미국 전문가들은 북러간 무기 거래 가능성 현실화에 무게를 뒀다. 전문가들은 북러 협력 강화가 동북아에서 안보 블럭간 대결을 강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
우리 군 당국은 13일 열린 북러정상회담의 후속조치로서 무기거래, 연합 군사훈련 등이 이뤄질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러 간 군사협력 움직임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질문에 “김정은이 어제(13일) 블라디미르 푸틴…
우리 군 당국이 북러 연합훈련 개최 여부에 대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예의주시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러 연합훈련 성사 및 시기’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러한 보도가 많이 있었고 또 예측들을 많이 하셨다”며 “그런(북러 연합훈련) 가능…
미국 정부가 13일(현지시간) 한국에 F-35 전투기 최대 25대를 판매하는 것을 잠정 승인했다. 미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는 이날 한국에 F-35 전투기와 관련 장비를 50억6000만 달러(약 6조7000억원)에 판매하는 대외군사판매(FMS)를 잠정 승인했다고 밝혔다…
신임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육사 37기·예비역 중장)이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에 돌입했다.14일 군 당국 등에 따르면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서울 용산구 소재 육군회관 또는 국방부 영내에 후보자 사무실을, 국방부 별관엔 인사청문준비팀 사무실을 각각 꾸리…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단행한 부분 개각에서 신임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지명됐다. 그러나 당초 예상과 달리 이종섭 현 국방부 장관의 면직안은 이날 재가되지 않았다. 이 장관은 전날 윤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뒤 충남 계룡대를 비롯해 육군 제7군단 등 자신이…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 기념행사에서 한국형 3축 체계의 핵심 전력인 고위력 미사일과 장거리 지대공유도무기(L-SAM) 등이 처음으로 일반에 실물로 공개된다. 군은 13일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추석 연휴를 감안해 26일 오전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
여권 핵심 관계자는 13일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교체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힌 뒤 윤석열 대통령이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과 직접 소통한 것으로 안다”며 “신 의원의 입각이 당초 예상보다 빨라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국방 난맥상을 해소할 적임자로 윤 대통령이 신 의원을 국방부 …
경북 예천군 내성천에서 실종자 수색 도중 숨진 해병대 채모 상병과 함께 물에 휩쓸렸다가 구조된 A 병장의 어머니가 임성근 해병대 1사단장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 A 병장 어머니는 13일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휘관을 믿지 못하는 군…
건군 제75주년 국군의 날(10월1일)을 앞두고 오는 26일 열리는 기념행사에 우리군이 개발하고 있는 한국형 전투기 KF-21 ‘보라매’와 한국형 3축 체계의 핵심으로 보이는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L-SAM) 등 국산 장비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국방부는 13일 ‘강한 국군, 튼튼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