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계엄령 준비설 민주당에서 나온 얘기…국민들 동의 안해”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은 27일 야당에서 제기하는 윤석열 대통령 ‘계엄령 준비설’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온 이야기이고 국민들은 동의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신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계엄 관련 양문석 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박근혜 정부 당시…
- 2024-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은 27일 야당에서 제기하는 윤석열 대통령 ‘계엄령 준비설’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온 이야기이고 국민들은 동의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신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계엄 관련 양문석 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박근혜 정부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국방과학원 무인기연구소에서 자폭형 무인기(드론)를 손으로 만지면서 관계자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위쪽 사진). 십자 날개가 달린 러시아 자폭 드론 ‘란쳇’과 유사한 형태다. 아래쪽 사진은 이 드론을 포함해 자폭형 드론 2종이 타격 시험 현장에서 우리 …
북한이 자폭형 무인기(드론) 성능 시험 장면을 2013년 3월 이후 11년 만에 공개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자폭형 드론은 유도 방식과 비행성능, 정밀도 등에서 과거 노출한 드론보다 몇 단계 진화한 것으로 군은 평가하고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참관하에 진행된 이번 성능 시험에선 러…
북한이 자폭형 무인공격기(드론) 성능 시험 장면을 2013년 3월 이후 11년 만에 공개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자폭형 드론은 유도 방식과 비행성능, 정밀도 등에서 과거 노출한 드론보다 몇 단계 진화한 것으로 군은 평가하고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참관하에 진행된 이번 성능 시험에선…
북한이 신형 근거리탄도미사일(CRBM)이 장착된 이동식발사대(TEL)를 전방지역에 배치하면 충청권까지 타격권에 들어갈수 있다고 국가정보원이 26일 밝혔다.국정원은 이날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고 정보위 여야 간사인 국민의힘 이성권·더불어민주당 박선원 의원…
한미 공군은 8월 26일~28일 ‘을지 자유의 방패(UFS·Ulchi Freedom Shield)’ 연습의 일환으로 서해 해상사격장에서 공대공·공대지 실사격 훈련을 실시한다. 공군 공중전투사령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우리 공군의 F-35A, F-15K, KF-16, FA-5…
오는 2026년부터 적용될 주한미군 방위비분담금을 정하는 제12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제7차 회의가 27일부터 사흘간 서울에서 개최된다. 외교부는 26일 “정부는 주한미군의 안정적 주둔 여건 마련과 한미 연합방위태세의 강화를 위한 우리의 방위비 분담이 합리적…
오는 2026년부터 적용될 주한미군 방위비분담금을 정하는 제12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제7차 회의가 27일부터 사흘간 서울에서 개최된다. 외교부는 26일 “정부는 주한미군의 안정적 주둔 여건 마련과 한미 연합방위태세의 강화를 위한 우리의 방위비 분담이 합리적…
가수 싸이가 2년 연속 수해복구에 땀을 흘린 국군 장병들을 흠뻑쇼에 무료 초청, 칭찬이 자자하다. 26일 군관련 제보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육군 32사단 병사가 싸이에게 보낸 감사 편지가 소개됐다.“지난 7월 27일 대전 목원대에서 있었던 싸이 흠뻑쇼에 초…
한미 해군과 해병대의 대규모 연합상륙훈련인 ‘2024 쌍룡훈련’이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동해안과 경북 포항 일대에서 실시된다. 쌍룡훈련은 한미 연합연습인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 기간 진행되는 사단급 연합상륙훈련이다. 북한의 전면 남침 등 유사시 한미 해군과…
올해 5월 훈련병이 ‘얼차려’ 군기 훈련을 받던 중 사망한 직후 육군 12사단이 당시 훈련병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얼차려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은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개혁신당 천하람 의원이 25일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12사단 감찰부는 훈련병이 5월 25일 사망하고 3…
한미 해군과 해병대의 대규모 연합상륙훈련인 ‘2024 쌍룡훈련’이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동해안과 경북 포항 일대에서 실시된다.쌍룡훈련은 한미 연합 연습인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 기간 진행되는 사단급 연합상륙훈련이다. 북한의 전면 남침 등 유사시 한미 해군과 …
한국과 미국의 해군·해병대가 함정, 항공기 등을 동원한 대규모 연합상륙훈련을 실시한다.해군과 해병대는 “오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동해안과 경북 포항 일대에서 동맹의 전투준비태세 강화와 상호운용성 향상을 위한 연합상륙훈련 ‘2024 쌍룡훈련’을 실시한다”라고 25일 밝혔다. 올해 …
우리 군이 ‘2024 을지 자유의 방패(UFS)’ 연습 기간 허위정보와 가짜뉴스 유포 등에 맞서 유리한 전쟁 수행 여건을 조성하는 능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25일 군 당국에 따르면 공군은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UFS 연습과 연계해 ‘통합정보작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통합정…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호주 내 방산무기 생산거점을 완성했다. 해당 시설은 호주 육군에 공급하는 자주포와 장갑차를 비롯해 인도·태평양지역 수요에 대응하는 글로벌 방산 거점 역할을 맡게될 전망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호주 빅토리아주 소재 질롱(Geelong, 빅토리아주 남부 항구도시)에…
한국이 미국산 아파치 공격 헬기(AH-64E)를 추가 도입하기로 한 데 대해 북한은 “도발적 망동”이라고 반발했다. 23일 북한 외무성은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보도국 대외보도실장 담화를 통해 “미한의 대규모 합동군사연습 개시로 조선반도에서의 정치군사적 긴장상태가 더욱 첨예화 …
22일 오후 2시 서울 도심에 사이렌이 울렸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의 신호등이 일제히 점멸등으로 바뀌고 경찰이 차량을 통제했다. 거리의 시민들은 인근 대피소로 대피했다. 이날 2시부터 20분 동안 전국이 동시에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숭례문 오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구간은 …
공군미사일방어사령부는 22일 대구기지 활주로에서 패트리엇, 천궁 유도탄을 수송기를 통해 타기지로 운송하는 공중수송절차 숙달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군에 따르면 대다수 미사일 방어부대는 임무특성상 비행기지와 고지대에 위치해 있는데, 전시 적의 공격으로 육로가 끊기게 되면 유도탄 …
미사일 도발과 같은 공습 상황에서 국민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 간 전국 동시 민방위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은 공습 경보 발령→경계 경보 발령→경보 해제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오후 2시 정각에 1분 동안 사이렌이 울리면서 훈련 공습 경…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를 방문해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에 참가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적화통일을 꿈꾸며 호시탐탐 대한민국을 노리고 있는 북한 정권에게 ‘침략은 곧 정권의 종말’이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인식시켜…